일단 u1엔진이구요
디젤 1.5입니다
이제날풀리면 하체싹털고 엔진오버홀겸
보어업을 할지말지 고민입니다
제가듣기로는 보어업은 출력높아지지만
실린더를 깎는거라서 실린더 사이 간격이좁아져
열에 취약하다 들었는데요 ㅠㅠ
프디수가 비록 똥차지만 제가 돈을투자하려하는이유는
차가벼움 1100키로대, 수동, 디펩없이4등급
이 이유인데요 세컨카로는 충분한 가치가있다생각해서
조금 투자해서 오래타려고합니다~ 그러니 그돈으로 기변할생각은 전혀없습니다^^
제가 운전실력이 별로라 후륜고마력을 탈 단계는
아직 아닌거같아서요~
여튼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보어업하면 공차중량 1100키로 휠마력 200이상가능하지만 인젝터도 바꿔야하고 돈이조금 더들더군요~
그냥이대로 오버홀치면 휠 160마력까진 무난하게 뽑구요
사실 저는 고갯길에서 수동에 가벼운차체, 휠150마력 도 다 못씁니다.
그래서 그냥 하체올갈이하고 오버홀치고 컨디션 올려놓으면 충분히 재미지게탈거같은데요
찾아보니 오버홀치는김에 보어업해야된다 말아야된다 말이많아서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아. 수란잔해서 말이길어졌네요~
혼자여행와서 바다보며 회에 한잔중임니다
답변 미리감사드려요+.+
비슷한 무게로 휠마력 160이믄 충분해보이는데요 ㅎㅎ
엔진 깎는건 암튼 비추입니다.
보어업 굳이할필요 없는거죵?
잘못된 정보를 드렸네요 지성합니다
걍 터빈업 하고 맵잡고 쿨링파츠나 좀 하시면 잼잇게 탈수 잇어유ㅋ
보어업까짐 필요없겠네요 ㅎㅎ
보어업하면 좋은데 가격대비 좋은지는 사람마다 다르니 1.5가 1.6이랑 보어 2mm정도 차이 나는데 주물블럭 이정도 깍는다고 문제없습니다
스트로크까지 5.5mm올리면 1.7도 됩니다
다만 1.5 터빈업 인젝터업해도 충분하니 욕심없으시면 안해도 무방합니다
보링집 어차피 가야되면 1.6하세요
여행중이라면 울산 무룡산 와인딩길 한번들려주세요 커피한잔 살게요
뉴모닝 풀순정 수동 타고가겠습니다
전 프디수 탈때 cm2.0터빈에 흡배기 맵 다하고 댕기다가 말년에 차례로 실린더 헤드 빵꾸나고, 그걸 수리하고 얼마 뒤 피스톤 크랙났으며, 그걸 또 수리하고 얼마뒤 블럭이 터지는 아픔을 차례대로 겪었다고 캅니다 ㅠ_ㅠ
그 해 엔진쪽 수리비만 해도 500이상 ㅠ_ㅠ
1.5보다 1.7부품이 내구성이 더 좋구요
블럭약간 깍는다고 문제될거 없고
일단 배기량이 깡패기때문에 토크도 여유가 생기고
매연 억재 능력도 더 좋아지죠
예전에는 1.6디젤에 1.7작업 많이 했었죠
하드하게 세팅하지 말고 180마력 선에서 마무리하면
내구성도 확보되고 펀 드라이빙도 가능할겁니다
지금은 차가 오래되고 디젤튜닝할 돈으로 가솔린 터보 구입해서
맵만 잡아도 가성비 쩔기때문에
디젤튜닝 시장 자체가 많이 죽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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