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벨로스터N 오너 입니다.
벨엔클럽에선 호반길지배자로 아이디 사용 중 입니다.
직장에서 할 일 없어서 타이어 사용기 써봅니다.
기존 벨로스터N 19인치 순정 타이어는 아시는대로 피렐리 피제로 입니다.
출고 후 6개월도 안돼서 마일리지가 거의 다 닳을 정도로 와인딩을 많이 즐겼습니다.
그 후 여러번 같은 타이어로 교체하여 타다가
이번 겨울 윈터에서 썸머로 갈아타는 시기에
좋은 가격에 아반떼N 순정 19인치 휠+타이어를 업어오게 돼서
지금은 피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 사용 중 입니다.
위 두 타이어 모두 고성능 여름 타이어로 혹여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 하여
사용기를 써봅니다.
피렐리 P-ZERO
위 제품은 대략 가격이 짝당 30만원 전후 대 가격 입니다.
타이어의 성능은 굉장히 고성능 타이어이며 온도가 올라오면
와인딩 시 굉장히 날카로운 움직임이 매력적인 제품 입니다.
특히 차체와 하나 된 듯한 날카로운 핸들링이 일품 입니다.
사이드월이 단단하여서 핸들링이 엄청 예민하고 차체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마일리지가 다소 짧은 점을 감안하면 가격이 많이 부담스러웁니다.
19인치 기준으로 평편비가 낮아서 그런지 승차감은 단단합니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
아시는바와 같이 국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미쉐린 입니다.
위 타이어는 대략 신품가 40만원대는 최소 봐야하는 고가 타이어 입니다.
현대 아반떼N 순정타이어로도 유명한데, 타이어가 상당히 마찬가지로 고성능입니다.
제값주면 너무 비싸서 사용하기 어렵지만, 좋은분께 저렴하게 가지고 온 덕분에
현재 1000키로 넘게 주행 한 상태 입니다.
피제로에 비하면 승차감이나 마일리지, 그립력 등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사이드월이 피제로 대비 무르기 때문에 핸들링 부분에서 일체감은 떨어지네요.
평가 :
개인적으로는 피제로가 주는 단단한 사이드월의 느낌을 좋아하기에
PS4S보다는 피제로를 선호하고 있으나, PS4S를 더 사용하면 마음이 변할 수 있을만큼
현재까지는 PS4S를 만족하고 타는 중 입니다. 마일리지가 얼마나 실 사용에서
버텨 주는지가 궁금합니다. 이상 별거없는 사용기 였습니다.
승차감
PS4S > P-ZERO
마일리지
PS4S > P-ZERO
그립력
PS4S = P-ZERO
제동성능
PS4S >= P-ZERO
사이드월
P-ZERO > PS4S
소음
P-ZERO > PS4S
19인치는 편평비가 낮아 파손 위험때문에 윈터말아놓고 사용중이고 타이어 값 핑계로 18인치로 사용중인데 여러모로(승차감,파손위험) 만족스럽네요 ㅎㅎ
그나저나 아반떼 휠이 잘 어울립니다^^
아반떼N 휠이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데, 감사합니다!
(현재 피제로 반값 입문용 썸머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