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안부]
감사합니다.
숫처녀그룹 핵심간부
o달팽이o님
잘 지내시지예
부산{김해} 회동은
성공리에 잘 마무리
되엇음니돠;
서울 회동때는 제가
식빵&소주 꼬옥
대접해 드릴께예
회동날짜가 획정되면
공문 뛰어 주심시요
마지막 으로....
o달팽이o님 설날연휴
몹시 잘보내셔예
일시불 항상
(`-`)고맙드림니돠(__)
제가 작년 6월경 후배가 타던 터블런스를 물려받아 새 엔진을 얹고 현재까지 타고 있습니다. 2.0 수동입니다.
그동안 부-울에서 후배들과 숱한 고속테스트를 해본 결과 y00 까지의 가속도는 is250 이나 벤츠 c250 에 쳐지지 않고 따라 갈 정도입니다.
최고속은 대략 6.800 rpm 에 계기판상 y26~7 gps로는 y17 정도죠.
차량 매뉴얼을 보면 2.0 은 r이나 s타입 할 것없이 종감속이 4.056 으로 다 같고
기어비도 같습니다. 제로백은 8.9초 최고속은 225 로 나와있는데 5단 6.800 rpm퓨얼컷 기준인 것 같습니다.
4단 기어비가 1.0 ,
5단이 0.837 로 짧으니 가속이 좋아 시내에서 아주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이긴 한데
3.100 rpm 에 시속 100 입니다. 제가 고속주행을 많이 하는 주행 스타일이라 아무리
연비운전을 하려고 해도 4천~5천 rpm 사이에서 바늘이 놀고 있어 연비가 조금 떨어지는게 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심할 때는 5 km/l , 보통 7 km/l 였는데
요즘은 100% 합성유인 리퀴몰리 5w50 이 두번이나 들어간 탓인지 10 km/l 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티뷰론과 xd레이싱 ,제차 이렇게 3대가 나란히 부-울에서 고속까지 달려봤는데 4단까지는 똑같이 가다가 5단 들어가서부터는 터블런스가 앞서 나가더군요.
티뷰론 오너의 말로는 두 차가 5단 기어비만 0.78 정도라는데
그렇다면 터블런스보다 기어비가 약간 긴 탓으로 조금 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원발표는 투카가 9.1 초 제로백이니까 8초 후반 나오면 잘 나오는거겠네요.
최고속이야 도찐개찐 이지만 수동 기준 220 정도 쥐어짜내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투스카니 오너
사빕완공님
친절한 답변
모옵시
고맙음니돠(__)
당구 좀..
치시나봐예
당구를 좋아라는 합니다만 잘치지는 못합니다 ㅎ
그중 가속도만큼은 가장 빠른차라 말하고싶네용
감사합니다.
농심님
터뷸런스2.0
가속도 체험담
모옵시
참조 할께예;
감사합니다.
터비2.0 S타입/149ps
터비2.0 R타입/153ps
아반떼 XD의 경우
S.스포츠는 1600cc
R.레이싱은 2000cc
성능 차이가
몹시 나던데예;
터뷸런스 R과 S는
어느정도 차이지예
감사합니다.
사빕완공님
좋은정보
모옵시
고마워예
투스카니2.0도
138ps와 143ps가
잇던데예
VVT차이로 알고
잇음니돠만,,
성능은 어때예
베이스로는 VVT 가 지랄 같아서 논VVT엔진으로 터빈이건 뭐건 하는게 편하고 좋다네요..
감사합니다.
무적스카니아님
터비2.0 시승기
모옵시
잘읽엇으예;
스카니아/스웨덴
MAN ☞어느나라
상용차 회사라예
저번 부산회동은 무사무탈하게 진행되서 몹시 부러웠어예
명절 잘보내시고예 서울 올라오시면 한번뵈예
그럼 몹시 한밤 되셔예
감사합니다.
숫처녀그룹 핵심간부
o달팽이o님
잘 지내시지예
부산{김해} 회동은
성공리에 잘 마무리
되엇음니돠;
서울 회동때는 제가
식빵&소주 꼬옥
대접해 드릴께예
회동날짜가 획정되면
공문 뛰어 주심시요
마지막 으로....
o달팽이o님 설날연휴
몹시 잘보내셔예
일시불 항상
(`-`)고맙드림니돠(__)
200이란 속도를 처음 맛보게 해준차....
그동안 부-울에서 후배들과 숱한 고속테스트를 해본 결과 y00 까지의 가속도는 is250 이나 벤츠 c250 에 쳐지지 않고 따라 갈 정도입니다.
최고속은 대략 6.800 rpm 에 계기판상 y26~7 gps로는 y17 정도죠.
차량 매뉴얼을 보면 2.0 은 r이나 s타입 할 것없이 종감속이 4.056 으로 다 같고
기어비도 같습니다. 제로백은 8.9초 최고속은 225 로 나와있는데 5단 6.800 rpm퓨얼컷 기준인 것 같습니다.
일반 순정 2.0 급 중에는 상당히 빠른 차라고 생각합니다.
5단이 0.837 로 짧으니 가속이 좋아 시내에서 아주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이긴 한데
3.100 rpm 에 시속 100 입니다. 제가 고속주행을 많이 하는 주행 스타일이라 아무리
연비운전을 하려고 해도 4천~5천 rpm 사이에서 바늘이 놀고 있어 연비가 조금 떨어지는게 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심할 때는 5 km/l , 보통 7 km/l 였는데
요즘은 100% 합성유인 리퀴몰리 5w50 이 두번이나 들어간 탓인지 10 km/l 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티뷰론 오너의 말로는 두 차가 5단 기어비만 0.78 정도라는데
그렇다면 터블런스보다 기어비가 약간 긴 탓으로 조금 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어비가 타이트해서 그런지 팡팡치는 펀치력은 좀있더라구요^^ 제차가 수동인데
투카 수동오너와 일반공도에서 드랙해본적있습니다.초반 중반 터뷸런스한테 안됩니다ㅋ
물론 투카자체가 보완해서나온차이니만큰 고속에선 조금강세더군요 ㅋ
하지만 고속으루 가면서 불안해지는 차체강성과 그 헐랭함이란 ㅋㅋ
암튼 터뷸런스2.0(R타입) 가속도와 펀치력은 올드차량치고는 상당히 괜춘습니다^^
1단2단3단까지는 제차가 조금앞서나가기는했지만..
친구놈 제차타보더니 치고나가는맛이있다라구하는데 ..
중고속가서는 비슷비슷하더라구요
S타입의 좀없어보이는 스포일러가 싫어서 R타입 구입했지만 ㅋㅋ
R타입이 초반가속력에서는 좀낫다구보는1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