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 회원입니다~
아래 페라리 사신다는 분이 계셔서
f430 기준으로 비용 계산 한번 해보도록 하지요~
자..일단 f430 현 시점에서 그레이 저렴한 놈도 1억 후반에서 정식 보증 남은 차량은 2억4천까지 갑니다.
일단 이정도 한방에 쏴줄수 있는 경제력은 되어야겠지요
다음 보험입니다...가입도 어렵지만..보통 40대 이상 되시는분들 삼성 화재 가입하고 자차 넣고 하시면 천만원 넘어가지요~
보험회사 바꾸고 저렴하게 해도 700-800정도 한다고 봅니다.
자차빼고..뭐 이런 분들은 제외할께요~
세금....뭐 나름 저렴하네요? ^^ 100좀 넘어가지요?
연비...3-5 키로 정도..
물론 매일 타는 데일리카가 아니기에...사실 한번 주말에 타고 나가서 즐긴다 생각하고 20만원 쓴다 생각하면
있는 분들 입장에서는 술한번 마시는것밖에 안되기때문에 오히려 저렴하다고 할수 있을것 같아요
눈 비 오고 겨울에 안탄다고 생각하면 사실 기름값 부담은 의외로 적을수도 있지요
소모품 교환 입니다.
(오일 및 크리너 류..)
정식에서 약 150-200정도 보시면 될겁니다.
주기는 오일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생각 보다 오염은 덜합니다.
약 만키로에서 만오천키로 보시면 될듯..
브레이크 패드 교환 2만 키로 전후....전후 교환 하면 150정도 들어가지요~
패드 2번에 디스크 한번 정도는 갈아줘야 합니다..
쐐리 밟으니깐 마모가 빠르겟지요~
타이어...뭐 초 고성능 타이어 들이니...앞 1.5만~2만키로 뒤 만에서 1.5만 평균타구요
앞...두조 140정도 뒤 160정도...
클러치.....약 2-3만 키로 마다 교환...약 천만원 전후..
까지가...일단 기본 소모품이라고 보시면 될듯 싶구요
중고라 가정하고
고장이 조금은 날거니깐..
수리비..어마어마 하지요~
기본적으로 뭔가 안된다 싶으면..몇십에서 몇백은 날라가지요~
훼라린데..세차...손세차 맡겨야지요..ㅎㅎㅎ
탈때마다...또 타고 나서도 세차 맡겨야 하공~
자주 타는 차가 아니니 배터리 교환도 데일리카보다 빨리 옵니다.
주기 적으로 관리 하던 차라면 그나마 덜하지만
3만 키로 전후 탄 관리 덜된 차 사오면
오일세트 갈고, 디스크 패드 갈고.. 클러치 교환 시점 걸리면 클러치 갈고..
타이어 봐서..깔끔하게 타자 생각하고 4개 한꺼번에 갈고~
해서 1000~1300정도 들었다 칩시다..
중고차 산 분들이 가장 무서워 하는 경우가 바로 위처럼 잘 타려고 소모품 싹 교환했는데
의외로 다른부분에서 고장이 발생해서...몇백 정도 수리비가 나갔습니다..
한 반년 타다보니 또 어느한부분 고장이 나서 몇백 수리비 들였습니다..
자..이때부터 고민됩니다.
보험 700에 소모품 세트 1000에...고장으로 1000들였더니..
또한 중고차값 떨어지니...1000정도 생각하고..
타는 동안 기름값 세차비..등등 생각하니..
이거 딱 일년 소유했는데 4천이 날라갔습니다..
이럼..아...난 페라리는 안되겟다....
그냥m3 열심히 타고 년에 천이면 되는데..하고 m3등으로 내려가지요 ~
가장 좋은 방법은 기왕 탈꺼면 보증 남은430 사서 오일 타이어 한번 갈고 신나게 타다가
고장은 as로 처리하면 되고...클러치도 소유하는 동안 한번도 안나가면 가장 저렴하게 보험료와 기름값정도 빠지고
즐겁게 타다가 팔수 있지요
이때 손해보는건 중고차값 떨어진...2천 정도...
만약 위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그때부턴 페라리 무서운 차가 되지요 ^^
이상 입니다...
혹시 내용 좋다면 추천 한방? ^^ ㅋ
위의 경우는 일반 적인 경우이고 (잔고장이 좀 있는 차라는 가정하에 쓴글입니다)
연비를 가장 신경 쓰는 계층이 중형차량층이 가장 많을듯 뵙니다.
듣고 보니 유지비 ~~ 장난 아니군요.. 역시 페라리는 1%를 위한 차인가 봅니다.
30중반 오너형님한테 직접 들었음.
잔수리 했는데....
(모두 테러로 인한 수리비용, 뚜비 빼고)
천만원이 나오네요...
폴쉐도 이정도인데...
페라리는 조금 그렇겠군요...
단 페리리 기름값은 많이 안나오겠네요...
워낙 비싸 모셔두는 차라....
워낙 잘만드니까 잔고장도 적지않을까;;;
시한폭탄같은 이탈리아 차의 내구성ㅋ
전 오너고요.. 딱히 잡아서 "이건 아닌데요" 라고 할건 없지만.. 조금씩은 부풀려진 금액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 오일교환같은경우 필터교환까지 다 해도 60이면 하고요.
제가 보험료가 많이 싼편이지만, (530 자차 9000넣고 90미만입니다) 430 자차포함해서 400초반 나옵니다. 물론 자차를 얼마냐에 따라 틀리지만.. 억은 넘게 잡았습니다.
일반 승용차도 항상 고속, 하드코어로 운전하면.. 오래 못버팁니다.
라리는 더군다나 더 높은 rpm을 씁니다. 8500(sports), 8700(race)까지 올라가는 계기판에 일반 주행 rpm은 3~5000 사이입니다. 일반 정속주행을 해도...
(100에서 rpm이 3000내외입니다. 6단 2000rpm에서 75~80km/h니까..)
물론 1년간 들어가는돈은 일반 차량보단 배이상 들어가지만, 그만한 성능을 뽑아주는거니 상대적이지요..
물론 가격대비론.. 비효율적이지만..
한국에선 페라리뿐아니라 스포츠카로 분류되는 억단위 넘어가는 차량은 관리와 유지가 다 비용이니.. 꼭 페라리만 돈먹는차로 분류되는것 같아서 글써봤습니다.
제가느낀 페라리는.. 소유는 드림, 유지는 현실.
참고 해주세요~
유지비는 후덜덜 하지만 7~8000씩 방방 돌려가며 플립 툭툭 치며 달리는 맛은 안타보면 모르지요 ^^ 스쿠데리아 반응 예술입니다!
운전면허도 없고 보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놈이라....무슨말인지..?
그리고 정말 궁금하게...F430 순정 배기음이 진짜 큰가요??
노란색 360 을 우연히 본 적이 있는데... 와 엄청 크던데요..ㅎㄷㄷㄷㄷ
F430은 어느 정도로 큰가요....? 무르시엘라고나 360은 들어봤는데.....
궁금합니다....부럽습니다... F430......
저도 연비 어느정도인진 까먹었고요. 그냥 주말에 가끔 한번 타고 나가면, 좀 많이 돌아다니면 .. 그래봐야 서울 안에서.. 반정도 쓰고. 그냥 강남 한번 다녀오는 정도면, 2/8 정도.. (게이지가 정상 8칸+비상1칸으로 되어있음). 항상 집에 들어가기전에 기름 가득 채워놓고 들어가니, 다녀오면 얼마 썼는지 알거든요.
8칸 꽉 채우는데 비상1칸 깜빡일때 채우면 15만원정도 들어가니까 칸당 2만원씩 잡는다 치고, 일산 에서 강남 왕복에 적게는 3~4만원 정도 드는셈이네요. 서울 좀 많이 돌아다니면 하루 소모량이 8만원정도되는셈이고..
을왕리 조개구이 먹으러 가거나, 사패산 드라이브 한번 다녀오면 또 반정도 닳고요.
이상. 연비였습니다.
추가로 들어간 잡비용..
뚜비신형 850.
광택, 유리막. 300.
뭐 이정도.. 별로 튜닝할것도없고, 하기도 벅차고(?).. 그렇습니다.
직업이 어떻게 되시는지....... 한 달에 얼마정도 벌어야 F430 몰고 다닐 수 있나요...
진짜 완전 부럽습니다.. 아직 학생이지만...F430 언젠가 꼭 타보고 싶은 놈입니다...
답글좀... ㅠㅠㅠㅠㅠㅠㅠㅠ
거의 매일 밥먹으러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