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드라이브는 BMW에서도 한때 접고 손놨다가 최근에 다시 노력하는 중
X드라이브는 다판클러치 방식이고
4matic도 다판클러치 방식이긴 하나 센서를 없애고 토크분배율 고정해서 무게랑 손실률 줄였고
토센 방식의 꽈뜨로가 적응력이나 반응성, 무게 , 효율 다 제일 우월함...
콰트로가 무게에선 제일 불리한데요..반응속도와 효율에선 유리하지만 적극적인 구동배분이 힘들고 연비에 불리합니다. 예로 X드라이브는 평상시 38-62로 배분되다가 0-100, 100-0으로도 가능하고 시속 180Km이상에서는 100% 후륜구동으로 됩니다만 콰트로는 구동력배분에 제한이 있습니다. 각기 특성이 있기때문에 무엇이 우월하다고 말하긴 힘듭니다.
저도 잘은몰르지만 콰트로가 워낙 4동구륜으로 유명해서....
각기 특성이 다르다고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ㅎ
X드라이브는 다판클러치 방식이고
4matic도 다판클러치 방식이긴 하나 센서를 없애고 토크분배율 고정해서 무게랑 손실률 줄였고
토센 방식의 꽈뜨로가 적응력이나 반응성, 무게 , 효율 다 제일 우월함...
특성이 각기 달라서 뭐가 우월하다고 할수 없다고 하던데...
엔진과 핸들링으로 유명한 BMW
잔고장없음의 대명사 렉서스
고급감은 조금 떨어지나 가격대비 압도적 성능의 인피니티
각 브랜드별 자랑하는 장점들이 전부 달랐죠^^
아우디는 4륜 구동의 대중화 -> 콰트로로 브랜드를 대표했구요^^;
물론 요즘엔 차들이 전반적으로 좋아지기에 예전같은 메이커별 차이가 있을까 합니다.
요즘엔 렉서스와 아우디도 엔진파워가 상당히 좋죠.
BMW의 X드라이브도 꽤 쓸만하구요.
인피니티도 상당히 고급스럽죠.
하지만 최초에 언급한 브랜드별 장점. 지금도 그렇죠
예를들어 지난번 어떤분의 동영상 처럼 콰트로가 지나지 못하는 구간을
X는 지났고...뭐 누가 우월할꺼란생각 보다는, 상황에따라 좀더 어울리고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녀석이 있을꺼란 생각이네요.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battle&No=225850
다분히 BMW 광고 동영상 스럽지만...아무튼 참고적으로다가 말이죠 ㅎㅎ
결국 비싼 부품쓴넘이 내구성 좋고 성능은 대동소이하다고 판단됩니다..
콰트로와 4매틱 x드라이브의 차이는 기계식이냐 전자식니냐 차이입니다.
반응성은 콰트로를 못따라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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