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고09님이 말하신데로 SM735 흡배기 맵핑차 400드랙경기에서
측정된 기록은 15초때 중반이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측정하는 기록말고 경기장 기록에서는 NA 735는(캠차량 제외)
14초때에 들어온걸 본적이 없습니다.
어떤분은 15초 오픈전이라 타임맞출라고 그랬다하는데 ㅋㅋㅋㅋ
제 친한동생넘이 735흡배기에 ECU한차인데 그넘 같이 경기에나가서 죽어라
풀악셀때려도 절대로 14초때에는 근접도 못합니다.
스포R은 제가 관심차종도 아니고 기록이 얼마나오는지도 모르지만 쓰리고09님의 말대로
그기록이 나온다면 드랙에서는 박빙이 되겠지요.
저또한 드렉경기 여러번 참가하고 실제로 보고 측정된 기록등으로 얘기하는거니
딴지 거실분들은 거십시요.
동생넘 기록 KDRC홈피에서 퍼올라고 했드만 홈피가 닫혀서 퍼오지는 못했습니다.
원하신다면 다른곳에서 동영상이라도 가지고 오겠습니다.
참고로 동생넘 세븐이 허접한 735라서 그렇다라고 말하실분이 있을거 같아서 미리 말씀드리는데
기타 다른 세븐들하고 여러번 달려보았고 다 거기서 거기였습니다.
기록나오는 동영상은 찾아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 13초때 나오는 세븐은 슈퍼차져 세븐이 맞습니다.
님은 제대로 보시는군요.
저도 KDRC및 각종 대회에서 수많은 SM735를 만나거나 본지라 잘 알죠.
대회 클래스도 말입니다.
KDRC 자료를 퍼올려고 했는데, 사이트 문이 닫혀 있어 안되더군요.
순정 SM735의 순정 기록이 말이 15초 후반이지 거의 16초입니다.
보배는 무조건 고배기량 가솔린에 대한 환상이 강한 것 같습니다.
13초대 나오는 SM7은 튜닝 비용만해도 정말 어마어마 한 슈퍼차져 튜닝 차량입니다.
그 기록은 어지간한 젠쿱 3.8 세미튠 차량들의 기록이죠.
있습니다. 400 ㄷㄹㄱ 는 첫차량 과는 1대 , 두번째 차량과는 3대 이상 차이로
이겼습니다. 같은 735도 차량상태와 운전자에 따라 차이가 많더군요
735의 3단 가속은 진짜 ㅎㄷㄷ 하던데 그래도 400 에서는 간신히 잡히지는
않았습니다 -_-;;
그래서 ㄷㄹㄱ 라면 스포R 수동도 이길확률이 있다에 걸어봅니다 ^^
이차 몇초다 저차 몇초나온다 이런건 솔직히 믿음이 안가죠 ㅎㅎ
계측기마다 차이도 있고 동일한 장소도 아니니 ㅋㅋ
그리고 제발 몇몇분들에게 부탁하고 싶은게 있는데 꼭 그차의 여러 기록중
믿지못하는 계측기로 최고 잘나온거 퍼와서 그게 진리인듯 자료올리시는분은
자제좀 하시길 ㅋㅋ
sm735..준족이건 맞는 말이지만..디젤이라고 왜 다 무시하나요?
한번 335D한테 제대로 개발려봐야 왜 디젤토크가 무섭나할꺼예요..
p.s : 참고로 bmw 335d스펙보면 개쩝니다..신형 3.0D엔진이 트윈터보에
300마력 60토크가 넘으니깐요..80~140 펀치력은 순정 란에보 보다 빠릅니다
스포R탑니다
.
게다가 구형 투싼/스포 씨리즈보다 경량화되어 나왔어요..차체도 몇십~몇백kg
가볍습니다. 정말 달려보지도 않고 배기량만 보고 드래그에선 함부로 판단 맙시다.
.
고속빨에서는 배기량이 깡패긴한데..
여기 논점은 0~400M 드래그입니다. 후빨에 잡던지 초빨에 잡던지 400들어오면
끝이란 말입니다.
느린 터보차들은 (구아방 or 투카터보 같은 애프터마켓차량포함) 드래그에서
터보차 특유의 3단 순간워프능력 오기전까지는 신나게 치고나가는 디젤을
뒤에서 바라만 보고 있어야합니다. ..그렇다고 335D가 후빨이 약하다는 말이
아니고 란에보이상 성능은 충분히 됩니다.. 하긴 ..란에보도 보배에서는 jol라
느려터지고 미어터진 차니..ㅋㅋ
개인적으로 디젤차 특히 SUV는 내 취향이 아니라서...
더구나 현기아차는 차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그넘의 회사 마인드가
쓰레기 같아 싫어해서리 ;;
드랙경기는 언더에서 주행한기록 + 1초정도됩니다..그거 감안하시고 말씀하시는거죵?
변수가 너무 많쵸. 제가 말한 기록들은 여러차종이 동일한 장소에서 기록측정한
경기장 기록입니다. 당연히 언더기록 과 경기장 기록 차이나는건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SM7 드랙1등했던 차량이 무슨차인지요?? 어느 클래스에서 1등한거죠?
베스트랩에도 종류가 많으니 말씀해주시길.
님이 말한 1등세븐도 기록은 13초 초중반아닌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