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na에서 사제 터보로 올리신분들이 애기하는걸 들었는데
관리하기가 힘들다??? 오일??때문인가요?
스트레스 없이 슈퍼차져로 가라고 하는데 이유는 먼가요!
제 아이디 답지 않게...터보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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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na에서 사제 터보로 올리신분들이 애기하는걸 들었는데
관리하기가 힘들다??? 오일??때문인가요?
스트레스 없이 슈퍼차져로 가라고 하는데 이유는 먼가요!
제 아이디 답지 않게...터보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하지만 터보차져는 티코부터 권할만한 튜닝이지만 자체 프레임이 견딜지 의심스러운 부분이긴 하지만...
할튼 터보차져와 수퍼차져는 확연히 틀립니다..
참고로 2000cc 급 중형 차에 수퍼차져라면 정말 두손 두발 다 들고 말리고 싶습니다...
물론 도시락 싸가면서요....
암튼 그건 그렇고..
터보는 예열과 후열만 잘 해주시면 되구요...
고속 항속 주행이라도 오버 부스트로 인한 엔진 온도, 배기온도, 부스트 압등...
어느거 하나 놓치지 않고 체크해주셔합니다..
과급튜닝 자체가 아무래도 엔진 밋션에 무리를 주는 튜닝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버티기 위해선 크랭크샤프트나 메탈베어링 단조컨로드 단조피스톤 강화헤드가스켓 헤드포팅 대용량라디에이터 대용량인젝터 대용량써지탱크 강화클러치 (삼발이,디스크) 하체튜닝 등등 너무 많음..마지막엔 맵핑을 거쳐서...튜닝을 하게 되는데여
다 고가품 써야되서 유지비도 장난 아니도 n/a태생에 과급달았으니 싸구려오일 못쓰지요.. 좋은엔진오일 좋은밋션오일 등등...
저배기량은 터보차져로 더 높은 힘을. 3.5 이상 고배기량은 슈퍼차져로 더 높은 힘을..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가요/ 아님 순정차체가 견디질 못해서 그런는지...궁금합니다.
카오디오도 중복투자를 무지 막지하게 해서 한방에 쉽게 갈려고 합니다 ..튠된 차량을 중고로 업어올 생각인데
투카 튜닝된 300마력?대 와 젠쿱 500마력 튠 된넘들이 매물에 잇어서 고민고민하고 잇습니다...가격은 전부다 포함해서 4천 안으로 생각중이고여...아니면 쉐보레 카마로 나올때까지...기다려볼려고 합니다..
주위에 1달만에 뻗는차들도 있고 3년이상을 소모품만 교환하고
운행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욕심만 버리시면 터보가 슈퍼차져보다..
더 좋을듯 하네요..^^ 순간가속력은 터보.. 고속크루징은 차져정도..
요즘 다시보고있어용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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