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령회원입니다 ^^..이등병이네요?
최근 참...디젤 수동이 땡기네요..
전에는 수동만 탓었는데 최근 3차량은 모두 가족땜시 자동으로 골랐군요
요즘..참....수동 디젤이 땡깁니다.
라프디,, i30 디젤 이런넘들도 좋겠지만..가격이 너무 비싸고..
클릭 디젤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검색 해보는데...(차량가 700-800정도) 에다가..
오디오 + 휠 타이어 + 쇼바 또는 다운스프링... 오픈필터? 정도....또는 맵핑 정도로 1000만원 안짝으로.
한번 생각있네요.
보배글 만 보면 무조건 싸고 마력높은 스알...ㅎㅎ 등등을 사야할꺼 같지만..사실 가족과..용도..유지비 등을 생각하면
우리 다 배기량 높고 잘나가고 풀튜닝된 차만 탈수는 없자나요.ㅎㅎ
1 i30 디젤 프라이드, 클릭 디젤 . 어떤넘이 현명할까요?.. 가격대비 1000만원 안짝으로 출퇴근 용도로 쓰자고 한다면.
2 클릭 디젤은 100마력 초반으로....마력으로 보면 참 보잘것 없는데..과연 i30의 126마력?...정도랑 달렸을때
큰 차이가 벌어지는지...(상대적으로 가벼워서 비슷할꺼 같은데..) 물론 와인딩은 부족하겠지만.
3 클릭 디젤과 프라이드 디젤...의 차이는 많이 나는지?...왜 프디 는 많은 글들을 볼수 있는지 클릭 디젤은 볼수 없을까요?
클릭 디젤 맵밍하고 200이하로 투자해서 가지고 논다면 훌륭한 세컨카 및 즐거움을 줄수 있을까요?.
또한 사정상 클릭 디젤 수동 순정이라면 딱 어느정도 인지도 궁금하네요 ^^
4 클릭 디젤, 프라이드 디젤 수동에 다운스프링, 기본 맵핑, 휠 타이어...정도로 1000정도 생각하는데
저의 선택은 올바를까요?.ㅎㅎㅎ
ps...최근 엑센트 1.6gdi 의 가속 동영상은 진짜..깜짝놀랐네요 =-+=...
1.6 수동은 워낙 병맛이라 생각했는데 가벼운 엑센트는 예술이더라구요..
구 모닝 + 터보 달린 애들도 시내바리는 참 잼있을꺼 같은데..
역시 세월을 이길자는 없다란 생각 듭니다 ^^ 스알 2.0 터보 수동도 있었다면 참 땡겼을듯..ㅎㅎ
mr-s 한대 사고 싶네요..
하는일이 좀 잘되면 mr-s로 넘어갑니다..ㅎㅎㅎ
여튼 실제 클릭 디젤 수동 순정이라도 타보신분들의 정성 어린 의견 부탁드려요
뉴프디 디젤이 아무래도 이쁘고 잘나가는데 터빈업 맵핑하면 후덜덜입니다..ㄷㄷ
그렇다고 확 몇대씩 차이나는건 아니지만 1등은 클릭 2등 프라이드 3등 i30
i30은 가격대가 높습니다. 중고 1300정도는 주셔야 사실겁니다.
프라이드 제일 만만하고 중간치는 갑니다..
클릭..옵션이 진짜 없습니다 그냥 제일 깡통입니다.
저도 그래서 배제를 했습니다.베르나도 마찬가지구요..
700-800차량 가격 잡으셨다면 클릭.프라이드 밖에 없네요..
그외 튜닝잡비..200정도시라면 볼트온터빈.맵핑 하면
그랜져 2700cc는 잡고 앞서나가는
시내.외곽에서는 발군의 달리기 실력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수동사세요..
중고차도 많이보시고 꼼꼼히 보시구요 터빈안좋은 차들도 많습니다.
막 조지고 탄 차량도 많구요..
그리고 디젤 스틱이 인기차량이라 매물도 많이 없습니다.
가격도 상한가에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옵션은 바라심 안되구요..
뭐 자잘한건 다이해서 만들어넣었지만..
암튼..달리기는..잼나는거 같아요..
디젤 특성상..고속빨보다는 초중속 가속위주로 하면 괜찮을듯합니다.
가격이 아마 클릭 디젤이 제일..낮을거 같고 생각보다 괜찮다고 봅니다.
전 내구성을 살린 맵핑만 했는데요..
일단 ..뭐 나가는건 180정도까진..크게 힘안딸리고 나갑니다..
초반도 괜찮구요..
이전에 프라이드디젤도 탔었는데..탄지 몇년지나서 비교가 잘안되네요.ㅜ.
같은 엔진에..비슷한 차체라 큰차이는 없을겁니다.
클릭 진짜옵션없습니다..저는 그런거신경안써서 잘타고다녔습니다.
클릭에비하면 i30은 초호화옵션이죠.ㅎㅎ
운전재미로 따지면 클릭디젤승임니다..클릭탈때 정말재이있었는데 와인딩도 발군임니다...그에비해 i30은 운전재미는 조금떨어지는데 i30도 좋은차임니다..
두대 초반에는 클릭이빠른데 고속에서 기어비가저질이라 클릭보다는 i30이 빨라요..
i30도 고속기어비는 저질임니다^^
연비는 두대다비슷함니다..디젤은 제가많은 튜닝을해보았지만..
흡.배기 맵핑 요정도가 제일좋습니다~~
볼트온 맵핑 흡기필터 일체형쇼바 휠타이어 이렇게 해놨습니다.
재미는 확실히 있습니다.
재미면 재미 연비면 연비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가 있죠..ㅎㅎ
5단4500rpm까지 시원하게 붙여줍니다..ㅡㅡㅋ
단순맵핑만 한상태인 지금으로 보면..주관적인것으로.
그리고 초중반쯤...최고속싸움은..안되구요
..달리기는 일반 중형2.0오토..보단 나을껍니다..
별로 달려본차가 없어서....부울갔다가 저번에..
여기오시는분인데 무거쿨가이님인가???
부울터널 롤링..한번했는데요..신형라프디오토랑..
같이 가던데요..중간에 차가 끼어서 라프디님이주춤했는데.
결론적으로 둘다 비슷하다고..판단내렸습니다.
클릭디젤에 일반맵핑이면 신형라프디오토...랑 롤링비슷합니다.
제로백은 스타트랑 기어변속 실력에 따라..좀 바뀌는데..
계기판으로 제로백...일경우 실력 좋으시다면 8초이내로..도
끊어질듯합니다.
연비는 ...저는 출퇴근왕복 올시내주행 30키로인데요..좀짧아서.생각보다..
리터랑 평균 거의 15키로정도 나옵니다.
연비신경써서..악셀링..조절하면 더 잘나오겟지만요.
물론 중장거리는 ..이보다 상당히 잘나오죠.
좌사이드와 룸미러 우사이드를 잘 맞추면 시야가 한라인에 다들어오죠^^
전후방을 정확히 보고달리기 때문에 한몸처럼 움직이는 차입니다~
작은차들의 장점이죠^^ 이맛때문에 큰차갓다가 다시오시는분들 많으시죠^^
뉴프디 튠한차들도 많아서
달리기 좋아하는분도 많고
길가다가 같이 튠한 뉴프디 보면 비상등인사도 하고
훈훈한 장면 몇번 봤네요 ㅋㅋ
비상등 누르는 사람 무안하게 ㅋㅋ
프디는 뉴브라이드 흰색 5도어 이쁘더군요..
천만원예상하시니.. 뉴프디젤스틱도 괜찮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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