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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량들은 예,후열 해줘야 한다고 하던데
안해주면 나중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기나요?
그리고 터보차량 같은경우 엔진오일이라던가 유지비에서 일반적인 N/A 차량보다
더 돈 들어가는 항목이 있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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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에열... 달리고 난후 그냥 시동꺼버리면.....차후에 난감해요..
열이많이 발생되니.
부동액.엔진오일은 좋은걸 쓰시길
순정으로는 약간에 무리가감
예열해서 온도를 일정온도이상 안올려주면 고RPM이안됩니다.
그에따라서 엔진오일이나 기타오일류도 고온을 소화할수 있는것을 쓰니까 좀더 돈이 들어가지 않나 싶네요 ㅎ
터보차량뿐만 아니라 NA차량들또한 예열후열해줘서 나쁠건 없습니다.
터보차량의 경우 예열후열을 해줘야 오래사용할수있겠죠
그렇기에 터보차량의 예 후열은 필수라 생각하구요
순정터보차량의 범위에서는 예.후열하면 좋겠지만
굳이..그렇게 하지 않아도 큰범위에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가스의 힘으로 터보팬(속칭- 달팽이,골뱅이 하는거)을 회전시켜서 그힘을 이용해
다시 고압으로 엔진내부로 혼합기를 주입하는 방식합니다..아무래도 자연방식
보다는 과급됨으로써 폭팔력이 좋겠죠... 연비는 안좋겠지만..
근데 이과정에서 엔진내부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육박합니다.
이런빠른흐름으로 당연히 터보팬도 빨리돌고 터보팬의 베어링부에는 이 열을 식히기
위
오일도 회전을 멈추고 베어링부가 고온상태에 있다보니 열변형 혹은 고착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럼 터보소리가 점점 커지고, 아무래도 회전속도도 떨어지게되죠..
마찬가지 이유로 아침 첫시동시에는 2-3분정도 예열해주시면 좋고 고속도로
주행시 휴게소 진출입을 하게되면 후열은 3-4분정도 해주시고 예열도 1분정도
해주시면 차량상태를 오래도록 좋게 타실수 있을껍니다.
수정한번 했더니 완전 뭉개지네요..거참.. 베어링부에는 오일이 흐릅니다.. 열을
식히기 위해서..이부분이 수정하다 날라갔네요.
쓰셨던글 그래도 봤으니 다행이네요 ㅎㅎ
물론 겨울에는 2~3분합니다 ㅎ,.ㅎ
하루 예후열5분..365일매일하면 시간으로 30시간
8시간 근무기준으로 대충4일일하는 시간인데
4일 돈버는게 터빈값 사니 그냥 터빈나가면 갈자식으로
후열안하는데 비싼차타면 고민좀되네요 ㅎㅎ
후열은 터보타이머 달면 끝인데..없다면 1~1분 30초 정도면 넉넉합니다.
너무 오래하면 터보에 오일 공급이 잘 안되어 다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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