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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호봉 황태섭 11.05.31 02:23 답글 신고
    관심좀 굽신굽신;
  • 레벨 원수 카리스마4097 11.05.31 02:23 답글 신고
    터빈보호 때문에 예후열이 중요하다고 하지요...
  • 레벨 중위 2 보름E 11.05.31 02:25 답글 신고
    특별히 없어요...
    다만 에열... 달리고 난후 그냥 시동꺼버리면.....차후에 난감해요..
  • 레벨 원사 1호봉 황태섭 11.05.31 02:30 답글 신고
    음.. 성격급한 저로선 아직 터보는 시기상조인가 .. ;
  • 레벨 원사 2 깡패tg 11.05.31 02:31 답글 신고
    터보나감
    열이많이 발생되니.
    부동액.엔진오일은 좋은걸 쓰시길
    순정으로는 약간에 무리가감
  • 레벨 병장 우파미밀밀 11.05.31 02:31 답글 신고
    터보는 아니지만 RX-8 같은경우는
    예열해서 온도를 일정온도이상 안올려주면 고RPM이안됩니다.
  • 레벨 하사 1 FT86 11.05.31 02:33 답글 신고
    아무래도 NA에 비해 열이 많기 때문에 갑작스런 온도변화에따른 열변형을 막기위해 최소한의 예열 후열을 필요로 하구요.
    그에따라서 엔진오일이나 기타오일류도 고온을 소화할수 있는것을 쓰니까 좀더 돈이 들어가지 않나 싶네요 ㅎ
  • 레벨 하사 3 241마력41토크 11.05.31 02:40 답글 신고
    터보차량은 열과의 전쟁이라고해도 과언은 아니죠.
    터보차량뿐만 아니라 NA차량들또한 예열후열해줘서 나쁠건 없습니다.
    터보차량의 경우 예열후열을 해줘야 오래사용할수있겠죠
  • 레벨 하사 3 241마력41토크 11.05.31 02:42 답글 신고
    고알펨사용후 터빈에 오일이 내려오는 시간은 줘야 나중에 써도 안아파하겠죠..
    그렇기에 터보차량의 예 후열은 필수라 생각하구요
    순정터보차량의 범위에서는 예.후열하면 좋겠지만
    굳이..그렇게 하지 않아도 큰범위에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극한레드존 11.05.31 02:44 답글 신고
    제가 아는대로..부족하시만..틀린부분 있으면 정정 해주시고... 터보란 엔진배기



    가스의 힘으로 터보팬(속칭- 달팽이,골뱅이 하는거)을 회전시켜서 그힘을 이용해



    다시 고압으로 엔진내부로 혼합기를 주입하는 방식합니다..아무래도 자연방식



    보다는 과급됨으로써 폭팔력이 좋겠죠... 연비는 안좋겠지만..



    근데 이과정에서 엔진내부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육박합니다.



    이런빠른흐름으로 당연히 터보팬도 빨리돌고 터보팬의 베어링부에는 이 열을 식히기



  • 레벨 일병 극한레드존 11.05.31 02:47 답글 신고
    팬도 빠르게 돌죠... 이상태에서 휴게소에 들어갔다고 바로 시동을 꺼버리면

    오일도 회전을 멈추고 베어링부가 고온상태에 있다보니 열변형 혹은 고착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럼 터보소리가 점점 커지고, 아무래도 회전속도도 떨어지게되죠..

    마찬가지 이유로 아침 첫시동시에는 2-3분정도 예열해주시면 좋고 고속도로

    주행시 휴게소 진출입을 하게되면 후열은 3-4분정도 해주시고 예열도 1분정도

    해주시면 차량상태를 오래도록 좋게 타실수 있을껍니다.
  • 레벨 원사 1호봉 황태섭 11.05.31 02:50 답글 신고
    오오 알면알수록 신기한 자동차의세계 !!!
  • 레벨 일병 극한레드존 11.05.31 02:52 답글 신고
    와... 글쓰기 뭐같네요..진짜..장문은 처음인데.. 게시판의 개선이 좀 필요할듯..



    수정한번 했더니 완전 뭉개지네요..거참.. 베어링부에는 오일이 흐릅니다.. 열을



    식히기 위해서..이부분이 수정하다 날라갔네요.
  • 레벨 원사 1호봉 황태섭 11.05.31 02:58 답글 신고
    이게 리플이 수정하면 가끔 요상하게 변하던데 아마 그래서 그런가봐요.
    쓰셨던글 그래도 봤으니 다행이네요 ㅎㅎ
  • 레벨 하사 1 햄토르 11.05.31 08:37 답글 신고
    터보차에서 예열..은.. 갑자기 어딜 치고 쏘지 않을거라면 필요치 않구요.. 후열도. 엔진이 어느정도 식을떄까지 팬이 알아서 돌아서 식혀줍니다... 오히려 공회전자체가 차에 무리를 주죠. 오덕대장님이 말하는게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deegie 11.05.31 09:40 답글 신고
    저는 예열30초 후열10초임..-_-;;

    물론 겨울에는 2~3분합니다 ㅎ,.ㅎ

    하루 예후열5분..365일매일하면 시간으로 30시간

    8시간 근무기준으로 대충4일일하는 시간인데

    4일 돈버는게 터빈값 사니 그냥 터빈나가면 갈자식으로

    후열안하는데 비싼차타면 고민좀되네요 ㅎㅎ
  • 레벨 하사 3 CP9A 11.05.31 09:49 답글 신고
    예열은 그닥... 초반에 1500rpm 미만으로 서행을 1분 정도만 해주세요..
    후열은 터보타이머 달면 끝인데..없다면 1~1분 30초 정도면 넉넉합니다.
    너무 오래하면 터보에 오일 공급이 잘 안되어 다쳐요~
  • 레벨 하사 3 손에사정인 11.05.31 10:15 답글 신고
    사제터보로 경사급한 오르막길 한번가면 식겁하죠...
  • 레벨 소장 숯불닭 11.06.01 00:04 답글 신고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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