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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디이노오 11.12.10 12:46 답글 신고
    다다를껄요..ㅋㅋㅋ등이랑그런것만빼고..ㅋㅋ
  • 레벨 대위 3 울산엑돌이 11.12.10 12:46 답글 신고
    볼트는 똑같아요 ㅎㅎ
  • 레벨 중사 2 불끈발끈1 11.12.10 12:49 답글 신고
    상호와 차 이름만 같을뿐 전부 다르지 않을까요?? ㅎㅎ 하다못해 조립하는 사람들의 개념들도 다를거 같음!!
  • 레벨 대령 3 홍대뻥 11.12.10 12:51 답글 신고
    다 똑같아요^^ 철판이 틀리다는게 어떤의미인지.....각종오일류와 볼트가틀리다? 조금만생각해보시면 답나오잖아요~~ㅋㅋ 틀린건 소모품이라던지 차체강성을위한 빔이라던지 머플러같은 녹쓰는일반철이아닌 스텐레스라던지...요런것만틀려유~
  • 레벨 소위 2 청맹과니 11.12.10 12:53 답글 신고
    같은 롯트의 부품에서도 외관이 좋고 깨끗한건 수출용에 쓰고, 나쁜건 내수용에 쓴다고 합니다. 전에 현대차 하청 작업자(비정규직?) 해 봤다는 사람이 올린글에서 읽은적이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얼마 안가 그글은 지워졌습니다. 그래서 카더라 통신이 되버렸다능..

    ㅎㅎㅎ
  • 레벨 소위 2 청맹과니 11.12.10 12:59 답글 신고
    전자제품 제조 공정에서 종사한 경험으로는..

    일단 수출용 모델은 라인에서도 가장 작업 불량률이 적은 라인으로 배당이 됩니다.

    부품도 분명히 따로 관리합니다. 일례로 부품 품절이 생겼을때 국판이라면 불량 판정난 부품을 가져다 쓰기도 합니다. 작업자의 능력으로 카바 하는거죠. 수출용은 양품이 없으면 바로 라인 끊깁니다. 절대 불량품 투입안하죠.

    완제품 검사도 틀립니다. 전수검사를 하는데 수출용은 항목이 더 많습니다. 내수용도 전수검사를 하지만 검사항목도 검사시간도 짧습니다.

    그래도 수출용은 더 싸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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