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지는 소린지 모르겠는데...
석달전에 튜닝된 젠쿱 살 때,
두 대 중에 한대를 골라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튜닝 스펙이 다른만큼 출력이 20마력 차이가 났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더 낮은 걸 골랐습니다.
일반유맵핑인 것도 맘에 들었고, 브레이크, 휠, 배기셋팅 등이 더 맘에 들어서였는데...
그 때 한 생각이 '20마력 차이 얼마나 느끼겠어?' 였습니다.
냉정하게..저 돈 들여서 얼마나 체감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뭐..저도 한창 열정적으로 튜닝할 때는 마력 쬐금 높이는데 큰 돈 쓰기도 했지만요..
후륜차보다는 오르는갭이 적을수도 있습니다
매니건들면 매핑은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럴바에 차라리 촉매하나 제거하는게 중통,엔드,라인 이 세가지를 건드는거보다 낫습니다...
실제 엔진만 다이노에 올려서 테스트 결과가 그렇습니다..
뭐.. 매번 라인짜서 다이노 올려서 테스트 하실꺼 아니면... 촉매제거만이 출력쪽으로 조금의 상승 있습니다만.
뭐 배기압력손실이니 뭐니 저니 하면서 라인짜는샵 치고... 실제 다이노 올려가면서 라인짠후에 측정결과 갖고있는 그런샵이 몇이나 될까요? 흠..
그 다음은요? 데이터 갖고 라인짜는집 있나요?
그리고... 또한... 과급 차량에서의 라인수정은 그냥 사운드 목적이 진실이라는...
석달전에 튜닝된 젠쿱 살 때,
두 대 중에 한대를 골라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튜닝 스펙이 다른만큼 출력이 20마력 차이가 났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더 낮은 걸 골랐습니다.
일반유맵핑인 것도 맘에 들었고, 브레이크, 휠, 배기셋팅 등이 더 맘에 들어서였는데...
그 때 한 생각이 '20마력 차이 얼마나 느끼겠어?' 였습니다.
냉정하게..저 돈 들여서 얼마나 체감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뭐..저도 한창 열정적으로 튜닝할 때는 마력 쬐금 높이는데 큰 돈 쓰기도 했지만요..
올바른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 .. 매니만 한다면 .. 금액에 비해 손해입니다 .
그냥 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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