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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나는관대하다 13.09.25 11:59 답글 신고
    엌 458 재벌 형이다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2:01 답글 신고
    재벌은 개뿔..

    서민이에요.
  • 레벨 중령 1 sm7타는찐스 13.09.25 12:01 답글 신고
    그냥 지크넣어달라고 하면되요~^^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2:02 답글 신고
    지크가 뭐에요
  • 레벨 중령 1 sm7타는찐스 13.09.25 12:03 신고
    @Turbo832 개그였는데...ㅜㅜ 국산 엔진오일이요~^^
  • 레벨 대령 3 M6Dos총장 13.09.25 12:06 답글 신고
    터보님 블로그 몰래 잘보고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점도를 나타 내는건데

    앞은 저온도 뒷숫자는 고온을 나타내는건데..자세한건 네이버치심...

    일단 고RPM사용하는 엔진은 예를들어 M시리즈 엔진은 기본 8천이상쓰니까 앞 숫자가 높은 (높으면 더 찐떡거럽니다)

    10w60(뒷숫자는 열에 강해야하니까 높은걸 사용하죠) 그냥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GTR은 0w40을 사용하지요...10w60사용하면 예열하는데 오래걸립니다..ㅠ..ㅠ 저도 미국에서 M6탈때 10w60사용했는데

    인건비포함해서 5천마일마다 10w60 110불에 교환합니다...ㅋㅋ 완전 저렴하지요....에스테르는..그냥 엄청 비싼 오일입니다..
  • 레벨 대령 3 M6Dos총장 13.09.25 12:08 답글 신고
    그니까 앞 숫자는 저온에서의 점도..w는 윈터를 나타내는거구요 뒷 숫자는 고온에서의 점도..

    RPM을 많이사용하면 점도가 높은걸 사용해야 마모가 덜되겠죠??튜닝한 GTR은 10w60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점도를 낮은차에 높은걸 넣으면 차가 더디죠....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7 신고
    @M6Dos총장 앞숫자는 저온, 뒷숫자는 고온..오 그렇군요
    전 이번에 10W 40 갈았는데 딱 적당한건지 모르겠네요 ㅎ 고 rpm 을 많이 사용하면

    10w40 보다 10w60이 훨씬 낫겠군요 ㅎ 감사합니다 ㅎ
  • 레벨 병장 람보르걷니무릎시릴라고 13.09.25 12:07 답글 신고
    헐 멋진차 타시네요 신경안쓰셔도되요..ㅠ샵에서 알아서 넣어주겠죠 모듈300 충분히 좋은 오일임 ㅠㅠ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7 답글 신고
    더 좋은 오일이 없나 찾아보는중...
  • 레벨 대위 3 서부타쿠미 13.09.25 12:13 답글 신고
    전생에 나라를 구한 사람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7 답글 신고
    0_0;;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7 답글 신고
    0_0;;
  • 레벨 중사 1 혼자다해요 13.09.25 12:14 답글 신고
    에스테르계 오일이라고 만능은아니에요. 고온 고압 점도유지는 좋지만, 쉽게 열화되서 마일리지가 짧아용. 300v 금방 물됩니다용. 엔진필링이 잘 느껴지는 바이크에 넣어보면 금방 점도저하가 느껴져용.
  • 레벨 대령 3 M6Dos총장 13.09.25 12:18 답글 신고
    에스테르가 좋긴한데 진짜 너무 비쌉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솔직히 트랙 3~4번돌면 GTR은 미션오일상태도 메롱되던데요...그리고 바이크는.....초고RPM이라...
  • 레벨 중사 1 혼자다해요 13.09.25 12:32 신고
    @M6Dos총장 마자용ㅜㅜ 저같은 서민이 에스테르 넣으면 금방 우울해지더라구요. 5년전에 와코스에서 통당 3만5천짜리 한박스 샀다가..ㅎㄷㄷㅠㅠ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8 답글 신고
    에스테르 계열 오일이 분명 점도 유지에 매우 좋지만... 쉽게 닳아 없어진다는 뜻이군요 0_0 가격도 비싸고
  • 레벨 원사 3호봉 연대대장 13.09.25 12:26 답글 신고
    앞에껀 온도

    뒤에껀 점도

    입니다

    띄부랄 ㅋㅋ
  • 레벨 중사 1 혼자다해요 13.09.25 12:30 답글 신고
    앞뒤 모두 점도에용~ㅜㅜ 앞은 저온점도 뒤는 고온점도입니다 연대장님. 충성!!
  • 레벨 병장 권고수 13.09.25 12:37 신고
    앞이 온도 뒤에가 점도 아닌가요?
  • 레벨 대령 3 M6Dos총장 13.09.25 12:38 답글 신고
    앞에가 저온에서의 점도...뒤에가 고온에서의 점도라고 제가 써놨는데...
  • 레벨 상사 1 SL에디션 13.09.25 12:34 답글 신고
    모튤은 3천키로 못 넘기나요?
  • 레벨 대령 3 M6Dos총장 13.09.25 12:39 답글 신고
    충분히 넘깁니다.......;;;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09 답글 신고
    모튤갈고 1만키로 타는 사람도 봤어요 페라리에..ㅋ
  • 레벨 중장 destroyer 13.09.25 13:46 답글 신고
    겨울철 대비 10W는 좀 과함 ...
    시동성도 않좋고 연비도 개똥망
    0W40을 넣었어야 ... 이번겨울내
    유지하고 봄쯔음 고점도를 넣지요

    앞숫자는 저온에서의 점도 유지
    뒷숫더는 고온에서의 점도 유지

    앞숫자가 높으면 오일이 걸죽해서
    초기윤활이 않좋아서 긴 예열및
    초반운행의 주의를 요함....

    에스테르계의 오일은 서태지로
    구분하면 서태지 5정도 되고
    합성유 모빌1같은거이 서태지4

    서태지4오일에 좋은 첨가제를 넣어
    서태지5 에스테르로 만들었다하면
    이해하기 쉬움요 ~
  • 레벨 원사 3 Turbo832 13.09.25 13:49 답글 신고
    그렇군요.. 전 이거 타다가 1월즘에 오일 다 빼고

    FMK 정식 오일 (공짜로 갈아주니) 쉘 넣고 다니다가.. 4~5월 달리기 시즌 되면 또 다 빼고 그 대는 애쉬 넣어보려고요~

    할 말은 많은데..비공개로..ㅜ_ㅜ 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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