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 바람은 제주가면 자주 만나죠 ㅎㅎ 식겁합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 조종사 특히 기장의 월급은 세계적인 평균의 반 정도 밖에 안됩니다 ㅜ.ㅜ 지금 받는 이 급여가 근 15년 전에 형성되었고 지난 15년간 거의 오르지 않았습니다. 고액 연봉자라는 인식과 엄연히 하는 일이 다르고 그 업무의 무게가 다름에도 항상 타 직군과의 형평성이라는 이유로 월급이 거의 오르지 않았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러니 숙련된 기장들이 해외로 한 해에도 수십 명에서 백여명씩 빠져나가는 것이죠. 조종사에게 대한민국은 헬이나 마찬가지입니다. ㅜ.ㅜ
저런 바람은 제주가면 자주 만나죠 ㅎㅎ 식겁합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 조종사 특히 기장의 월급은 세계적인 평균의 반 정도 밖에 안됩니다 ㅜ.ㅜ 지금 받는 이 급여가 근 15년 전에 형성되었고 지난 15년간 거의 오르지 않았습니다. 고액 연봉자라는 인식과 엄연히 하는 일이 다르고 그 업무의 무게가 다름에도 항상 타 직군과의 형평성이라는 이유로 월급이 거의 오르지 않았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러니 숙련된 기장들이 해외로 한 해에도 수십 명에서 백여명씩 빠져나가는 것이죠. 조종사에게 대한민국은 헬이나 마찬가지입니다. ㅜ.ㅜ
@최고봉 외국인은 돈많이줍니다 국내수준으로 주면 아무도안오죠.ㅎㅎ 그리고 신입 부기장 비행시간 전혀 과도하지 않습니다 소형 프롭기부터 리저널젯을 거쳐 차근차근 올라가야 하는 서구권에 비하면... 세스나 300~1000시간 타고 바로 737 320 탈수있는 국내시장은 축복인 셈이죠. 물론 경쟁률은 세지만.
대한민국은 아주 못된 버릇이 있죠.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미개한 족속들입니다. 엄연히 의사, 기장, 변호사 등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열심히 공부한 사람들이 많이 벌어야 당연한건데, 미개한 다수 대중은 그런것 싹 다 가리고 고등학교때 공부1도 안해서 돈 못 버는 자기들 수준에 비교해서 많이 버네 어쩌네 개지랄들 떨고 있죠 ^^
진짜 착륙인지 추락인지 헷깔릴 정도더군요. 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