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에 750LI 출고를 하였습니다..
3개월 타고 지난달. 갑자기 엔진오일이 부족하다고 뜨더군요.
서비스센터 전화해서 엔진오일이 세는거 같은데 엔진오일이 없을수도있으니 렉카차나 다른차를 불러달라고 했더니..
엔진오일 먹는거는 어느차나 다 그렇다고 헛소리를 하더군요..
무슨소리냐.. 여태까지 차타면서. 10000KM도 안탔는데 오일이 없는적은 없었는데.. 이상한것같다고 하니
탁송기사를 불러줄테니 그래도 끌고 오라고 하더군요. 7시리즈여서 그런지 수입차여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출동서비스가 있길래
그냥 그럼 출동서비스 불러주셔서 엔진오일 보충해주시면 직접 갖고가겠다 (모르는 사람이 제가 없는상태에서 제 차량을 모는것이 별로 맘에 안들어서) 해서 출동서비스 불러서 엔진오일 2리터정도 보충하고 서비스센터로 갔습니다.
그런데.. 대뜸 엔진 실린더쪽 문제인거 같은데 차량이 나온지도 얼마 안되었으니 그냥 엔진을 교체해주겠다고 선심쓰듯이 이야기 하는겁니다. 어의가 없어서.,. 차량 엔진 불량으로 엔진을 교체하는건데 마치 엄청 인심써주는것처럼 그 ㅈㄹ을 하니 열받더군요.
저는 차량 교체해달라. 주장하고있고, 또 서비스센터 높으신분이라고 하시는분도 연락이와서.. 이건 차량 교체하는것이 맞는데.. 자기쪽에서는 차량을 고치는게 우선이라 어찌할 도리가없다고 가만히 계시지말고 BMW 코리아에다가도 계속 민원넣고 소비자상담소에다가도 연락을해서 차량 교체 하시는게 도리인거 같다고 이야기하고 (이게 책임 떠넘기려고 하는건가 생각도 들지만..) 계속 BMW 코리아 에 이야기하니 차량 맡긴지 2주만에 딜러사 CR이 전화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하는 첫마디가 차는 9000km 에도 고장날수 있고 90000km 에도 고장날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진짜 분해서 돌아버리는줄 알았습니다. 그러면서 제시하는게 엔진교체 그리고 엔진교체후 6개월동안 차량이 이상이 없으면 리스비 170만원가량 한달 지원 6개월전에 고장이 난다면 그때 차량 교환을 해주겠다.. 이게 최선이다 이 ㅈㄹ하는데 기간 6개월은 누가 정해놓은것이고 누구마음대로 6개월 정해놔서 6개월 전에 차량이 또 고장나면 그떄 차량을 교체해준다는건지 그떈 환불받아서 시원치 않을판에.... ㅅㅂ 이걸 어떻게 할까요? 아 ... 요새 치가떨려서 잠도 잘 못자고 있습니다..
리스비 170만원 한달? 안받고 만다고 했습니다. 차량을 한번 사면 오래 타는 스타일이기때문에 정말 인수하려고 연 km도 적게 해놔서 반납하려면 거의 차량을 모시다시피 보고만 있어야되는상황이여서 연수 채워서 차량 반납할수도 없고 그렇다고 차량고쳐서 연납입 끝난다음에 중고 팔려고 해도 중고차가 똥값이 될것이고 환불은 더더욱 안될것이고,, 이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상황이 벌써 1달하고도 2주가 지났습니다... 차량은 그냥 서비스센터에 방치되어있고..
어디가서 전 울분을 풀어야할까요.. 어떻게해야 새 차랑이라도 받을수 있을까요?
정말 새 차량을 다시 받거나 환발받는것은 불가능할까요?
이젠 750LI 산것이 후회가 되네요 아무리 뽑기운이라고 하지만 이럴줄알았으면 벤츠로 갔어야 하나 생각도 듭니다.
울분에 못이겨서 주저리 주저리 써봤습니다. 오늘도 전 제 차를 기다리고있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량은 나올수 있는건데..
고쳐준다는데도 불만이면..
새차 나온지 얼마 안되서 고장나서..
화는 나겠지만..
보증수리 잘 받아서 잘 타세요..
잘 해결되시길...추천 드립니다.
아.. 엄청후회되네요..
벤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버님 친구분 s500 계속 고장나서 벤코에서 결국 다시 인수해가고 몇천만원 할인(알지만 말은 못함)해줘서 마이바흐로 재구매 했어요.
일단은 수리말고 답없습니다 첫 고장이니까요.
참고로 w221 s600 역시 실린더 스크래치가 고질병이었는데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았음..
기아 불량 신차 보증으로 엔진 교체하고도 잘 타고 다닌 적이 있어요.
불량은 나올수 있는건데..
고쳐준다는데도 불만이면..
새차 나온지 얼마 안되서 고장나서..
화는 나겠지만..
보증수리 잘 받아서 잘 타세요..
뽑기운이라고 밖에 볼 수가 없네요
이런 상황에 대비해서 보증이라는게 있는거니
보증수리에 추가로 다른 보증이나 워런티 연장등 요구하셔서 받으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어차피 환불이나 차량교환은, 생명을 위협할만한 중대결함이 차량구입 후 6개월간 3회이상 재발해야 하는 것으로
구매할 때 작성하는 계약서에 다 표기가 되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알거나 모르면서도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기 증상만 가지고는 차량교환은 힘들어보이네요 ..
그것도 안해준라는데도 있음
그래도 일단 엔진 교환받고 타야죠.
처음 발생한 문제로 새차 교환은 안해줄테니..
또 냉각수 호수는 개선품 달려있을테니 괜찮고
엔진오일 얼마나 많이 세는 엔진인지 곧 알게 될테고 카본코어의 특성상 썬룹 잡소리는 영원히 잡지 못하고 써머스텟 1년에 한번씩 고장도 나보고
아..... 할인받은만큼 수리비 들어갔네 싶을때 똥값에 파세요. 7사는 사람들은 S는 타고싶고 던없거나 뗀뗀해서 돈아까워 싸게 플레그십 간지 내고싶은 사람들이니....... 차 좋아서 샀다 그런말 하지마세요
속상할텐데 이런댓글 달아 미안한데요.
우선 딜러사에 맨날 말해도 안해줘요.
본사 매일 전화하셔서 책임자 오늘안에 전화하라ㅙ라 하며 매일매일 전화하세요
as센터는 엄청난 흑자를 내는 회사이기 때문에 돈 많으니까 싸워야해요
이건 딜러사나 제조사보다 법이 바뀌어야 해결 될 문제입니다.
워런티 연장 서비스 해 달라고 하세요
"보증으로 수리하면 되지 엔진 교환은 불가합니다"라고 안하는게 다행일수도...
근데 수입차들은 지대루만 고쳐줘도... 지대로 못고치니까 주구장창 통으로 교환만 하더라구요 ㅡㅡ;
어느 브랜드는 보니까 고치고 고치고... 하다 포기하던데도 있던데용 ``;
단지 님의 운이 없는 거..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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