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설명드리면
본인차량은 2011년 9월 출고받은
스포티지r 가솔터보4륜차량입니다 주행은183,000이구요
23일새벽 12시경 경기광주에서 남양주 마석 방향 이동중
수석호평간도로 터널중간지점 엔진경고등깜빡거리(주행속도 약90키로) 주행이상없는거같더니 브레이크밟고 터널통과쯤
엑셀반응 없고 계기판및핸들 안잠기고 내리만 주행ㅡ.ㅡ
이순간부터 과거 신차때 시동꺼짐 생각나고요
엑셀밟으면서 시동버튼누르니 엔진 회생...
마치터널 방향에서 속도저하시 차체떨림 심해지구
느낌이 수동자동차 2~3단 저속주행? 덜컥거리며 출발하는... 엑셀띠는순간 시동꺼질꺼같은느낌?
엔진정지되면 수동중립처럼 그냥 내리막가는 느낌...
이런상태로 마석 오렌지팩토리 근처 주차...
긴급출동부르고 전화상담하니 제너레이터 문제로 보인다하여
23일 12시 덕소오토큐 입고 점검실시
스캔및 엔진 체크후 1번 실린더 이상
2.3.4정상 나왔네요
제너레이터 생각하고 당일수리된다하여왔는데
결과가 엔진관련이라 수업사업소 입고준비입니다
엔진리콜관련 차량인데
실린더 또는 헤드 문제일수있구
엔진을 통으로 교체할수있으며 터보차량이라
관련 부품도 바꿀경우
500~600만원대 라고하는데요
이경우 엔진 리콜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자비부담인가요?
리콜보증이 19만정도로 기억합니다
gdi엔진 관련 고장 .수리 .교환 받으신분계실까요?
늘 같은 반복. 하긴 일본 떠난지 100년이 다되어가도 아직 일본습성들이 아주 많이 남았으니 한국인은 절대 안 변해요.
이런경우 어디에 문의해야할까요...
답변감사합니다~
제 부주의나 장기간 이용시 고장이면
당연히 제가ㅎㅎ
사업소면 웬만하면 요즘은 엔진 앗세이로 교환해줄겁니다. 보증은 10년 19만인데 아직 넘어서 퍼진사람은 못본지라... 아직 연장보증 대상이라 아마 엔진무상교환 대상입니다
숏트랑앗세이가 무슨말인가요...
ㅠ.ㅜ 용어및은어 잘모르는 사람이라... ㅠ.ㅜ
6월29일 통교체엔진라구 전화받았네요
앗세이는 어셈블리 = 통짜로 교환해준다는 의미로 적으신것 같네요
엔진교체시 검사및교체까지 얼마나걸리셨나요?
사업소 입고후 그냥 교체판정 폴리? 엔진강제로 돌려보니 붙었다면서 바로교체 해줬어요
/> 아... 제가 입고한 사업소는 엔진내리고
결과까지 1주일정도 걸린다네요...
늘 같은 반복. 하긴 일본 떠난지 100년이 다되어가도 아직 일본습성들이 아주 많이 남았으니 한국인은 절대 안 변해요.
억이상 하는차가 시동계속꺼지고ㅋㅋㅋ
심심하면 화재사고 계속나오고ㅋㅋㅋ
도데체 무얼사야 개돼지가아님?ㅋㅋㅋ
고속에서 그 지랄은 안하거든요? 그리고 불량율은 수입차가 덜 하는데 그건 모르나바요? 100대중 1대인 회사가 1000대중에 1대인 회사랑 비교하는건 나 아무생각없소 하는거랑 같은건데? 예를든거긴하지만. 불량율은
현기차가 훨씬 많죠. 미국에서도 아마 보상을 참 많이했죠? 뻥 연비랑 기타등등해서?
서민용가격으로 독일3사급이랑 비교함?ㅋㅋㅋ
가격은 아반떼원하면서 성능은 독3사ㅋㅋㅋㅋ
진정한 개돼지들이죠ㅋㅋㅋㅋ
개 돼지라서 개소리하는건가??ㅋㅋ
가솔4륜중 2011년당시
스포티지만있었고요...ㅠ.ㅜ
그때는 엔진 칭찬글만보이고
리콜관련은 이후에나왔죠
전문가는 아니지만
에바가루이야기 나온차를 뽑기운으로 계약하지는 않아요...
이번에 알아보고 차버리게되면
비엠x3 또는 비엠530 알아보려구요...
일본습성은 모고ㅋㅋㅋㅋㅋ
뭐 공자사상 따르면서 처살라는거야 모야?ㅋㅋ 니는 한국인이 아닌가봐요?ㅋㅋㅋ
그런경우에도 실린더 이상으로 나옵니다 증상도 비슷하고요
1번이 반응없고 2~4번은 게이지 올라가있더라구요
저는 큰차보다는... 스포,투싼...크기가
좋더라구요...
그래서 x3이나...
세단으로넘어감... 인피50s 530i xd
신형3가솔 엑스나온다면좋겠네요...ㅠ.ㅜ
보증수리되나 안되나봐야죠
사람들 말이 다틀리니ㅎㅎ
비엠 연말까지 대기라네요...
ㅠ.ㅜ
주변장치 고장났으면 추가라고 하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