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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18.09.22 01:51 답글 신고
    어이가 없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보슈 글쓴이 양반ㅋㅋㅋㅋㅋ

    보통 월급쟁이가 마제 4짝 바꾸는데 얼마가 들어가는지알고 씨부리는거유???ㅋㅋㅋㅋ

    타야 안좋아도 브레끼만 좋아도 충분히 순정보다는 월등히 잘섭디다ㅋㅋㅋ

    어디서 눈까리만 높아져서 와가지고는ㅋㅋㅋㅋ
    답글 3
  • 레벨 소령 3 다른사람으로안녕 18.09.21 16:53 답글 신고
    왜 마제 소음도 적고 얼마나 좋은데...난 뭐가 좋은지 모르겠는데..마제는 추천
    답글 2
  • 레벨 중사 1 SM530V 18.09.21 23:0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 또 게임하다가 옆차보신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 레벨 소령 3 다른사람으로안녕 18.09.21 16:53 답글 신고
    왜 마제 소음도 적고 얼마나 좋은데...난 뭐가 좋은지 모르겠는데..마제는 추천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18.09.21 22:56 답글 신고
    마제는 승차감 위주의 타이어지요. 사이드월이 엄청 약한느낌입니다. 그런데 브램보에 6p끼면서 마제는 아니죠 ㅋㅋ
  • 레벨 중사 1 DeviantMoon 18.09.23 10:33 답글 신고
    초기에 콘티넨탈 컨텍스포츠5였나 끼고있다가 싼마이로 마제로 교환했다가 1달만에 미쉐린 PS4로 바꿨습니다..

    타야가 물렁대서 별로더라구요
  • 레벨 대위 2 상주시청찰청 18.09.21 16:54 답글 신고
    옳소~!
  • 레벨 소령 1 아침부터띵똥 18.09.21 16:55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준장 명란젓비빔밥 18.09.21 16:57 답글 신고
    브레이크튜닝하는 애들 특징 : 브레이크액은 교체 안함
  • 레벨 원사 3 끄륀우 18.09.21 17:17 답글 신고
    저는 교체했음.
    근데 타이어는 쓰던거라 크루젠인데 suv는 뭐써야함?
  • 레벨 상병 제이에스JS 18.09.22 11:41 신고
    @끄륀우 타야는 미쉐린입죵ㅋㅋ
  • 레벨 원사 3 vehicle2 18.09.21 17:04 답글 신고
    마제 괜찮은데...
  • 레벨 소위 3 울산천경뉨 18.09.21 17:06 답글 신고
    그럼 타이어 멀로 꼽아야될까요?
  • 레벨 소령 1 아침부터띵똥 18.09.21 17:07 답글 신고
    cp672가 진리쥬 흐흐..
  • 레벨 상사 3 나이ki볼캡 18.09.22 12:22 답글 신고
    중궈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매혹한 18.09.21 20:26 답글 신고
    와우 확실히 쉽게 풀어서 강의해주시는 센스 추천 딱 박고 갑니다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8.09.21 17:53 답글 신고
    나도 마젠데... 672로 바꿔야 되나...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18.09.21 17:5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저도 던롭 스포츠맥스 끼우다가
    좀 딱딱하고 소음도 있고 눈길에 너무 미끄러워서 마제스티로 바꿨는데 브레이크 밀리네요
    연비도 10프로 떨어지구요
    고속에서 낭창대는감도 있지만 부드러운맛으로 쓸만하네요
  • 레벨 원사 2 애키우는입장에서 18.09.21 17:56 답글 신고
    얼마전
    마제솔루로 바꿈.. 처음 타보는데 좋네요
  • 레벨 원사 1 치토스는따조 18.09.21 17:56 답글 신고
    마제인데..
  • 레벨 대령 3호봉 금빛머스탱 18.09.21 18:13 답글 신고
    저는 뚱땡이 미쉐린으로..
  • 레벨 중사 3 프랭크캐딜락 18.09.21 18:30 답글 신고
    저도 마제인데 정숙성을 위해서 나머지를 다 포기한 타이어라 쏘는데는 적합하지 않더라고요.

    할배운전에 최적화된 타이어
  • 레벨 소령 1 qOoOp 18.09.21 18:38 답글 신고
    피렐리TM 미쉐린PS4 굿이어이글F1 요정도는 껴야지
  • 레벨 대위 3 아베개십색히 18.09.21 19:17 답글 신고
    지랄들났네
  • 레벨 소위 2 뭔개뼉다구같은소리야 18.09.21 19:40 답글 신고
    4계절 타야가 좋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18.09.21 22:59 답글 신고
    뭐 일상적인 주행스타일이라면 빗길 눈길 무리 없습니다. 돌려제끼는 운전스타일이면 마제는 안맞다고봐요.
  • 레벨 중사 1 SM530V 18.09.21 23:0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 또 게임하다가 옆차보신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18.09.22 01:51 답글 신고
    어이가 없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보슈 글쓴이 양반ㅋㅋㅋㅋㅋ

    보통 월급쟁이가 마제 4짝 바꾸는데 얼마가 들어가는지알고 씨부리는거유???ㅋㅋㅋㅋ

    타야 안좋아도 브레끼만 좋아도 충분히 순정보다는 월등히 잘섭디다ㅋㅋㅋ

    어디서 눈까리만 높아져서 와가지고는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부산삽니돠 18.09.22 16:48 답글 신고
    제동이 문제가 아니라 빗길이나 고속주행 하다가 이유없이 한바퀴반 뺑그르르 돌아봐야 이런 소리 안하지...타이어 대비 브레이크 오버스펙이면 그건 그것대로 또 문제임.

    그리고 타이어값이 부담되면 인치 작은 휠을 끼던지 뛰어다니던지 해야지 뭘 징징대나
  • 레벨 훈련병 초워니 18.09.22 17:42 답글 신고
    잣또 눈 노프셔서 그래요 ㅋㅋ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8.09.22 08:48 답글 신고
    최소 트레드 웨어 정도는 맞춰 줘야죠.
  • 레벨 상사 3 나이ki볼캡 18.09.22 12:28 답글 신고
    일반인이 공도에서 뭘어마나쏜다고 브레끼맞춰 스포츠타야 쓰고 겨울에 윈터쓸까요 중국산이나 넥센이나 브레끼가 투피 포피 식스피만되도 순정은 처발고도남구만 당연히 공도에서는 마제 엔페라 가 갑이지
  • 레벨 훈련병 빨갱이R 18.09.22 12:33 답글 신고
    마제 좋은데 .. ㅠㅠ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8.09.22 12:45 답글 신고
    이론적으로 많은 내용을 고려해서 브레이크나 서스펜션 등을 만들지만,

    결국 그 이론의 실현은 우리 손바닥만한 타이어 접지면에서 이루어집니다.

    타이어만 그립 좋은 친구로 바꾸면 제동거리 1미터 넘게 단축하는건 일도 아니에요.
  • 레벨 소위 1 빈스몰 18.09.22 13:29 답글 신고
    5시리즈 17인치 타이어가 225/55/17 변태 사이즈라서 스포오츠 타이어는 돌다리 re003 뿐이네요...ㅠㅠ 빗길에선 그냥 기어다닙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저렴한 맛으로 낑굽니다.
  • 레벨 소위 3 블랙그랑죠 18.09.22 13:46 답글 신고
    현재 컨티넨탈 인데 마제로 바꿔도 괜찮을려나요?
    차는 밴츠4륜입니다.
  • 레벨 대령 3 비키셈급해여 18.09.23 19:29 답글 신고
    승차감 때문이시면 미쉐린 프라이머시3도 괜찮아요.빗길 제동력도 우수하구요.
    그런데 연비는 눈에띄게 줄어드는 단점이ㅎㅎ
  • 레벨 원사 3 물티슈1 18.09.22 16:27 답글 신고
    그논리면 피렐리 미쉐린 짝당 40만 짜리 다 끼고 다녀야되는데 ㅋㅋㅋ

    글고 브레이크가 잘서라고 있는거긴한데

    잡아보면 메이커마다 밟히는 느낌이 다른거 모르나봄. 그리고 고성능타이어일수록 노면소음 심함.

    마제같은건 가성비좋은 타이어임. 트레드가 적게 닮.

    밟는애들은 알아서 고성능으로 가고 밟지않고 적당히 타면서 브레끼 성능 좋은거 쓰고싶으면 저래가는건데

    뭘 안다고 감나라 배나라인지???
  • 레벨 중사 1 DeviantMoon 18.09.23 10:35 답글 신고
    마제가 가성비가 좋은건 아닌듯하네요... 가격도 싸고 성능도 별로에요

    걍 정숙성 좋은 저렴한 타이어입니다
  • 레벨 상사 2 격아인 18.09.22 18:25 답글 신고
    오늘 타야바꿈
    던롭 VE303
    비싼게 흠 ㅠ ㅠ
  • 레벨 대위 2 ss503 18.09.22 22:15 답글 신고
    타야 일부러 안가는거임. 어느정도 닳으면 적정속도로 좌회전시 드리프트 자연스럽게 되면서 새 타이어 갈때 까지
    잠시 즐기는거
  • 레벨 상사 1 안전운전제일임 18.09.23 01:08 답글 신고
    글쓴이분 ㅋ 내용쓰신거 자기 이야기인가봄 많이 털렸나봄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오일먹는아방 18.09.23 01:25 답글 신고
    한타 스마트가 갑입니다..130이상 쏘면 디진다고 바퀴에서 경고음이 들림...너무 무서워서 100이하안전운전!!
  • 레벨 준장 강차장입니다 18.09.23 01:31 답글 신고
    다소 강하게 쓰긴 했지만 타이어가 마찰력이 받쳐줘야 제 성능이 나오죠. 마제스티 4계절용으로 조용한 것으로 특화된 타이어지 강한 제동을 받쳐 줄 만큼의 접지력을 발휘하진 못하죠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18.09.23 03:45 답글 신고
    잘 모르고 댓글 다는 사람들 많네.
    마제스티 끼우고 브레이크 성능 높여봐야 제동력은 딱 마제스티 성능까지만 나옴.
    마제스티는 제동력이 좋은 타이어가 아님. 딱 현기 순정브레이크랑 어울리는 수준임

    즉 순정에 마제스티 끼운거랑 제동력 차이가 없다는 뜻.

    반대로, 브레이크 놔두고 접지력이 좋은 스포츠 타이어로 교체하더라도 제동력은 1p 한계성능 까지임.

    그래서 제동력을 올리고싶으면 브레이크와 타이어 모두 올려야 된다는 뜻.

    타이어 업글 없이 캘리퍼랑 디스크만 바꾸면 그건 그냥 드레스업이고,

    타이어가 잠기는 시점이 빨라져서 오히려 더 위험한 상황을 초래함.

    그래서 둘중 하나만 해야한다면 타이어 업글이 현명함
  • 레벨 병장 Godz 20.01.28 01:15 답글 신고
    글쓴이 분의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타이어 성능에따라 차량성능이 얼마나 극대화되는지 느껴보시면 함부로 말 못합니다.

    아무리 브레이크 성능이 좋더라도 결국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마찰력으로 인해 제동력이 결정되는 부분이기에 여기에는 이의가 없을듯 합니다.

    제동 성능을 극대화 시키려면 결국 고성능 타이어 + 대용량 브레이크가 상용되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오버스펙 브레이크 튜닝은 본인에게는 제동성능에 대한 무한한 신뢰감을 줄것같지만 결국은 시각적인 만족도가 클거같네요.
    (서킷처럼 풀브레이킹+풀가속이 반복하면서 무리한 가혹주행을 자주하신다면 이해가됩니다만..)

    글쓴분은 일반 차량에 오버스펙 브레이크 튜닝 + 일반정숙성 타이어는 결국 시각적인 뽐내기용(과시?) 일것이다란 말씀같네요.

    참고로 제가 써본 마제9은 6P브레이크는 모르겠지만 상당한 제동력을 버텨줄정도로 좋은 타이어는 결코 아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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