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7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여우곬 18.09.24 02:05 답글 신고
    제가 맥스나 올뉴쏘렌토를 타면서 제일 당황스러웠던게 코너링시 쏠림이었습니다
    2열에 앉은 아내는 이전에 타던 뉴카렌스보다 더 휘청거린다고 ㅜㅜ

    한가지만 자꾸 타면 익숙해져서 그려려니 되지만 성향이 다른 차를 바꿔서 타보면 분명 차이가 나기는 한다고 봅니다~^^
    답글 6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1:56 답글 신고
    G4는 구조적으로 전세대보다 안좋을수밖에 없어요. 하체 구조는 동일한데 세팅은 단단해지고 댐핑스트록 짦은건 그대로고 거기에 휠만커졌는데 승차감이 좋을수가없죠. 주관이 주관이라지만 객관적인 요소가 분명 존재함. 그리고 승차감이랑 SUV개발이 뭔상관인지 모르겟네요. 벤테이가나 컬리넌은 접해보지 않아서 모르나 카이엔도 파나메라 승차감 못따라가요. 무게중심이 높을수밖에 없는차가 운동성능을 확보하려면 승차감쪽에 손실을 분명히 가집니다
    답글 17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2:32 답글 신고
    참 답답하네.. 왜 자꾸 아반떼에 비비냐구요..
    쏘렌토면 못해도 k7 그랜저랑 비벼서 승차감
    좋다고 할수 있음? 님이 말한데로
    공간이 주는 안락함이나 진동 소음에서
    비교가 되냐구요..
    왜 동급 냅두고 아반떼냐구 왜ㅋㅋㅋㅋ
    답글 6
  • 레벨 중장 MASERATI 18.09.24 01:43 답글 신고
    물침대가 잘팔린이유가있습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1:44 답글 신고
    요즘 대세는 템퍼매트리스라고 하더군요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09.24 01:44 답글 신고
    저는 갠적으로 굉장히 만족중입니더
    사실 가장 중요한건 자기만족도죠 ㅎㅎ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1:44 답글 신고
    전 개인적으로 세단은 답답해서 몬탑니다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09.24 01:45 신고
    @미스테릭 저랑 비슷하시네에 ㅎㅎ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1:46 답글 신고
    아 ㅜㅜ 멋지십니다 제가 무식해서 정리를 잘 못했던 말을 미스테릭님께서 딱 정리해주셨네요 ㅜㅜ;
    이게바로 제가 딱 일반인의 수준에서 느낀 느낌과 말하고자 싶었던 점입니다 ㅜㅜ;
    전 진짜 곧죽어도 아반떼 / 쏘렌토 비교하면 쏘렌토 승이거든요 ㅋㅋㅋ 승차감은 세단이다?? 무조건적인 세단찬양;;정말 이해불가더군요 ㅜㅜ 저는 곧죽어도 SUV파 입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1:50 답글 신고
    얼마나 잡아돌리시는지들 모르시겠으나, 롤링이니 피칭이니 이런말들 하시는분들은,,멕라렌 급 차들 타시는분들이었으면 좋겠고 ㅜㅜ 저같은 카레이서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는 얼마나 안락하냐, 정숙하냐, 부드럽냐, 조용하냐, 딱 요런 기준점 이거든요 저도 전혀 세단 vs SUV 구도중에 무조건적으로 승차감은 세단이니 쏘렌토보다 세단인 아반떼가 낫다는말 전혀 이해불가고 때려죽여도 쏘렌토탈렵니다 ㅜㅜ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1:56 답글 신고
    G4는 구조적으로 전세대보다 안좋을수밖에 없어요. 하체 구조는 동일한데 세팅은 단단해지고 댐핑스트록 짦은건 그대로고 거기에 휠만커졌는데 승차감이 좋을수가없죠. 주관이 주관이라지만 객관적인 요소가 분명 존재함. 그리고 승차감이랑 SUV개발이 뭔상관인지 모르겟네요. 벤테이가나 컬리넌은 접해보지 않아서 모르나 카이엔도 파나메라 승차감 못따라가요. 무게중심이 높을수밖에 없는차가 운동성능을 확보하려면 승차감쪽에 손실을 분명히 가집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1:59 답글 신고
    보배에서 떠드는거 보면 SUV는 뭐 세단에 비벼지지도 않는 있을 필요도 없는 물건인데

    시장은 그게 아니라는거죠. 그런거 구분하는것도 뭐 인터넷에서 고인물 티내는 사람들 뿐이고.

    카이엔도 파나메라 승차감 못따라간다그러면 운동성능도 카이엔이 당연히 파나메라보다 딸리는데

    왜 카이엔이 파나메라보다 더 많이 보이죠?

    당연히 파나메라만 팔리고 카이엔은 몇몇 변태나 사는 차로 전락해야 정상 아닌지?


    벤틀리나 롤스로이스는 원래 극도의 안락한 승차감을 추구한다며 SUV개발을 안하려고 들었던

    회사였기 때문에 언급한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벤테이가나 컬리넌 개발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때 다들 놀랐던거고요.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00 신고
    @미스테릭 그게 오류라는겁니다 승차감이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는건 사실이나 그게 판매를 결정짓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SUV가 팔리는건 차량의 유틸리티성 때문이지 승차감때문이 아닌거 더더욱 잘 아시잖아요? 근데 논리흐름을 그렇게 가져가시니 이해가 안됩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02 답글 신고
    지금 여기서 SUV들 까는 만큼 승차감이 거지같은게 진짜였으면 판매량에 영향이 안 갈 리가 없습니다.

    요즘 SUV들은 옛날 코란도나 갤로퍼가 아니에요.

    요즘 사람들이 얼마나 똑똑한데 그 승차감 좋지도 않은 차를 그렇게 사겠나요?

    다 감안할 정도니까 사는겁니다.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04 신고
    @미스테릭 그게 비약이라고 생각됩니다. 안좋다는거랑 거지같다는건 다른거죠. 갤로퍼시절의 갤로퍼도 승차감 안좋고 렉스턴 1짱먹던 2000년대 초반도 승차감 세단보다 안좋고 SUv 인기가 찌르는 지금도 여전히 승차감 세단보다 안좋아요. 절대치가 중요한게 아니고요. 갤로퍼 승차감은 거지같은데 렉스턴은 그에비하면 탈만합니다. 세단의 발전도 발전이가니오ㅓ SUV도 발전 해온건데 어쩔수 없는건 어쩔수 없어요. 왜 구조적인 부분을 인정 안하는지 몰라요. 쌍용이면 오냐오냐 해야됩니까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09 답글 신고
    구조적인 부분을 인정 안한다는부분이 어디있나요..? 본문에 쓰여있는데요..;
    세단대비 SUV가 주는 승차감 차이가 크게 안난다고만 했지 세단보다 SUV가 승차감면에서 더 뛰어나다고 적힌부분은 안보이는것같은데요.... 무슨 인정을 안한다니 뭐라니 이건좀 ㄷㄷ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11 신고
    @매미소리 저런식의 논리가 인정 안하는거죠. 승차감이 좋다는거와 탈만한건 다르고 안좋은거와 거지같은건 다릅니다. 승차감은 주관적인 부분이 있으나 명백히 객관적인 요소들을 결합해 만들어집니다. 단순히 주관적인 요소라면 연구원들이 승차감을 뭐하러 연구하겠습니까 시트나 말랑한거 쓰겠지 저는 안좋을수밖에 없는 사실을 언급했으나 그걸 주관으로 치부한다는게 인정한다고 볼수닜나요. 꼭 쌍용차 언급하면 이래요. 모하비도 똑같은 프레임바디 인데 이런 넌란 안생기는데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15 신고
    명백한 객관적 요소를 추가하여 만들어지는 결과물이라 하더라도 그 결과물에 모든 사람이
    동일한 결과값을 제공해주진 않습니다. 그러니까 하는 이야기에요.

    쉬운 말로 누군가가 아반떼를 타면서 승차감 총평에 5점을 줬다고 치면,
    쏘렌토를 타면 쏘렌토의 정숙성이나 실내 안락감에 높은 점수가 나와서 8점이 나올 수도 있는거고,
    이야기하신거처럼 구조적인 한계로 롤링 등지에 실망해서 4점을 줄 수도 있는겁니다.

    이건 그야말로 정답이 없는겁니다.
    구조적인 부분이고 자시고, 그건 결국 운전하는, 탑승하는 사람이 평가하는게 승차감인겁니다.
    그리고 그 승차감을 판별해주는 지표 중 하나가 판매량이 될 수 있는거에요.

    지금 싼타페/쏘렌토 판매량이 단순히 유틸리티성이 세단보다 좋으니까 어쩔 수 없어서 구매하는 사람들만을
    챙겨 나오는 판매량이 절대 아니라는건 아시겠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9.24 02:18 신고
    @미스테릭 물론 그렇지만, 그 느낌이라는 것도 평균치가 있죠...자동차라는 게 예술작품이면 모를까, 일반 대중들을 상대하는 것이면 사람들이 느끼는 것의 평균치를 따라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 평균치의 느낌을 만들어내는 구조적인 매커니즘이 있는 것이구요.

    S클래스 승차감이 빵점이야라고 평가하는 사람이 존재할 수 있지만, 그런 사람은 극소수라는 것 역시도 사실이죠...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18 답글 신고
    네 맞어요 하지만 1+1=2인것처럼 피할수 없는 부분이 있다니까요. 그걸 이상한 논리 들어서 실드칠수는 없습니다. 판매량과 승차감? 의미있나요? 솔직히 논리가 너무 어이없어서 댓글을 안달수가 없었어요. 제가 드리는 말씀은 안좋다는건 상대적인겁니다. 상대적인걸 절대적으로 풀어가시면 안된다고 말씀드리는거에요. 승차감이 단순 주관이면 메이커는 걍 멋대로 만들겠죠. 하지만 평균치가 있고 요구수준이 있으니 연구하고 발전하는거죠. 그걸 주관으로 덮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23 답글 신고
    본문은 승차감과 SUV의 상관관계에 대해 적어놓은 글인데요... 쌍용차 언급 이야기는 또 몬가요..?
    어휴..저는 암껏도 모르겠구요ㅜㅜ 그냥 미스테릭님이 적으신 글에 공감하는 1인이고,
    SUV가 세단보다 승차감 안좋으니 아반떼가 쏘렌토보다 승차감이 좋은거다 라고 세뇌시키는 분들을 그동안 너무 많이 봐왔으며 실제로 밖에나가서 이런얘기 해보면 미친놈보듯 비웃고 응~너 그좋은 아반떼 많이타 나 쏘렌토탈게^^ ..쪼다냐? 좋은차 놔두고 ㅋ뭔놈의 피칭이며 코너며, 태생이며 구조며 어이구...이인간아 그냥 돈있으면 쏘렌토 타는거고 돈없으면 아반떼 타는거다 ㅋ 한심한 눈초리를 경험한 1인으로써.. 애초에 이런 논란자체가 웃기다고 생각해요 ㅎㅎ; 뭐 죄다 카레이싱 선수들 아니잖아요?^^ 공도만 봐도 싼타페 쏘렌토가 90% 이상 되며 판매량도 매달 1만대씩 팔리는게 싼타페 쏘렌토인데요....ㅎㅎ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27 신고
    @매미소리 그니까 상관이 있다고요. 세단에 비해서 승차감이 안좋은게 맞다고요. 레인지로버가 그 수많은 논란속에도 팔리는 이유가 SUV로 맛보기 힘든 승차감 때문인걸요. 그리고 논란일으킨분이 이런말 하는게 웃기네요. 중형세단이 120에 털리네 마네 하시는분이;; 결국 미스테릭님도 세단보다 안좋다는걸 길게 에둘러서 말한거나 다름없는데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31 신고
    계속 이야기하지만, 승차감에서의 중요우선순위는 개인마다 다릅니다.
    모든 사람이 롤링이나 피칭이 없어야 승차감이 좋다고 판단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무조건 차가 넓고 안락해야 승차감이 좋다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제조사에서 계속 세단에서도 승차감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건 그야말로 기계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렇게 접근하는거고,
    소비자들, 그러니까 실 운전자나 탑승객들은 그런거 상관 없이 개인 주관에 따라서 구분하는거라구요.

    여기에 대체 왜 무조건 세단이 SUV보다 좋다는 식이 객관적인 이유로 들어가야 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가네요.
    대체 왜 그런 명제를 굳히고 싶어하시는거죠?
    타는 사람이 SUV가 세단보다 낫다고 하면 그 사람한테는 그게 맞는겁니다.

    여기서 아무리 아반떼가 쏘렌토보다 구조적으로 당연히 승차감이 좋다고 떠들어봐야
    밖에 나가서 그런 소리 하면 뭐지 이 등신은...하는 눈초리밖에 안받아요.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33 답글 신고
    @미스테릭 그명제로 하느누이유를 모르셔서 이런 글이 나온거네요. 애초에 시작이 지포가 전세대 렉스턴보다 승차감이 안좋아졌다는 글이었고 왜그런가 하는 댓글들이 줄줄 달린겁니다. 같은 회사에서 만든차가 승차감이 달라졋는데 그럼 구조적임 이유를 찾아야죠. 오너도 쌍용차만 타온 오너라니까요. 주관은 공평하죠. 그럼 객관적인 요소를 비교하게됩니다. 당연한거 아닌가요? 여기에 별 잡소리가 낀거구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35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아 왜 자꾸 그런 얘길 하시는지 알겠네요.

    전 지금 그 렉스턴 얘기랑은 별개로 하는 소립니다.

    렉스턴은 렉스턴이고, 전 전체적인 SUV와 세단의 차이를 이야기할때마다
    무조건적으로 세단 승차감만을 우위로 두려고 하는 사상 자체를 두고 얘기하는겁니다.

    애초에 그 글에 달았던 댓글이 아닌데 왜 그걸 묶어서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37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작지만님, 그것또한 그분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이에요...^^ 한사람이 같은회사에서 만든차가 전세대보다 승차감이 떨어졌다 느끼면 그게 정답인가요? 이글만 봐도 아시겠지만 개개인 성향에따라 달라지는게 승차감이고 그게 정답인것같아요.. 이세상에 객관은 없습니다.. 한달에 2000대 이상씩 팔려나가는차가 왜 이슈가 없을까요? 정말 구조적 문제라면 50% 정도는 승차감 문제있다 들고 일어서야하지않을까요? 죄송하지만...너무 어거지 논리같습니다 ㅜㅜ;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2:36 답글 신고
    그건 팩트에요. 승차감을 수치화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건데 할수 있어요. 그래서 연구가 되는거고요. 애초에 이건 어느 프리미엄 회사가 와도 해결 안되는 물리적 구조에요. 프레임바디 SUV 장단중에 단점이 승차감일 뿐인데 그걸 사상이라고 하는게 더 괴뢰스러운데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9.24 01:58 답글 신고
    무슨 말씀이신지 잘 알겠고 어느정도 수긍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도 비교해서 타보면 전문용어 사용하지 않아도 비슷하게 느낍니다.

    저희 아버지 차가 그랜저 TG이고 제차가 A3, 동생차가 320d인데, 저희어머니께서 제 차와 동생차를 요즘에 타실 일이 좀 생겼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희 아버지 차를 타고 산길과 고속도로 모두를 지나치며 장거리를 갈 일이 있었는데 차가 조용하고 부드러운 건 좋은데 좀 휘청이는 게 불편하다고 하시더군요. 이렇게 저희 어머니께서 느끼는 것을 전문용어로 하면 피칭과 롤링이겠죠.

    결국 자동차도 일반 대중들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라 아주 매니악한 차가 아닌이상 일반인들도 다 느낍니다. 단지 전문 용어로 설명하고 분석하지 못할 뿐이죠.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9.24 01:59 답글 신고
    맞아요 일반인들은 바보가 아니에요. 느낄거 다 느낍니다.
  • 레벨 대장 점글의법칙 18.09.24 02:00 답글 신고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수있고 다름도 인정해야합니다
    주관적 문제에 관한한 어떠한 정답도 없죠
    당사자가 느끼기에 그게 좋으면 된거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03 답글 신고
    유독 보배 보면 SUV가 승차감이 무조건 세단보다 안좋다는걸 다른 사람들 인식에 박으려고 하는거처럼 보이더군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9.24 02:04 답글 신고
    그리고 지금 이야기되고 있는 승차감 문제는 G4와 같이 프레임바디 SUV가 중심이고, 요즘 추세인 모노코크 SUV는 좀 다른 이야기라고 봅니다. 모노코크 SUV는 승차감도 요즘 많이 좋아졌죠.

    그러니 세단보다 승차감은 약간 떨어지지만 높은 시야와 적재공간 때문에 모노코크 바디 SUV를 많이 구매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06 답글 신고
    지금 위 사진에 있는 익스플로러도 많은 매체에서 어지간한 중형차와 동급이거나
    그 이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평가가 꽤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세단이 무조건 승차감이 좋다는 사람들은 그 평가도 차알못 평가라고 치부하겠죠.

    물론 지금 이야기가 불거진건 렉스턴 때문이긴 하지만, 그 이전에 전 예전부터 세단이 무조건 SUV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얘기에 전적으로 전혀 동감하지 못하고 있던 바였기에
    말이 나오는 김에 한번 적어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9.24 02:09 신고
    @미스테릭 네 그래서 보통 익스플로러와 파일럿 같은 덩치 큰 차량들이 다소 출렁거리고 불안하다는 평들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이죠...

    결국 어느정도 승차감과 운동성능을 챙기기에는 SUV가 많은 제약을 가진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장 여우곬 18.09.24 02:05 답글 신고
    제가 맥스나 올뉴쏘렌토를 타면서 제일 당황스러웠던게 코너링시 쏠림이었습니다
    2열에 앉은 아내는 이전에 타던 뉴카렌스보다 더 휘청거린다고 ㅜㅜ

    한가지만 자꾸 타면 익숙해져서 그려려니 되지만 성향이 다른 차를 바꿔서 타보면 분명 차이가 나기는 한다고 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08 답글 신고
    태생적인 구조로 인한 차이는 당연히 있습니다.

    저만 해도 제차 타다 다른 분 동일한 차 타 보면 확실히 지상고 올린 제 차가 약간이나마 더 쏠리는 느낌은
    납니다.

    다만 그게 여기서 말하는거처럼 타지도 못할 정도로 차이가 심하다, 이런게 아니라는 이야기이죠.
    도로가 전부 급커브만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게 급차선변경이나 급코너링을 하는 사람이 많은것도 아니고,
    일반적인 얌전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그런 변화에 더 둔감할 수도 있겠지요.
  • 레벨 대장 여우곬 18.09.24 02:18 신고
    @미스테릭 타지도 못할 정도라기보다는 세단 대비 못하다라는 거지요
    차가 직진만하면된다면 승차감에 대한 걱정은 정말 많이 줄겁니다
    하지만 한번씩 만나는 급커브나 회전구간에서 주는 만족감이 승차감을 많이 좌우해 준다고 봅니다
    고속도로ic의 경우 급회전구간이 많이 있기도 하지요

    미스테릭님은 글도 찬찬히 읽어보면 결국 SUV가 못 탈 정도의 승차감을 가진게 아니고 세단이 좀더 낫다는 이야기로 귀결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9.24 02:23 답글 신고
    네 저도 여우곬 님의 의견으로 정리되는 것이 아닌가합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28 답글 신고
    제가 읽어봤을땐, 동급대비 세단이 비슷하거나 조금 우위일 수 있다^^ 정도로 정리되네요.
    다만 광신도마냥 무조건적인 급을 막론하고 SUV 보다는 전세계 어떤 세단이 오더라도 무조건 승차감은 세단이 갑이다.. 이런 무식한 논리를 갖고계신분이 많아 이글을 작성하신듯 보이구요...
    밖에나가서 100명 붙들고 물어보면 쏘렌토 vs 아반떼 어떤차가 승차감 좋니?? 물어보면요...ㅎㅎ 븅신소리 듣십니다 ㄷㄷ;
  • 레벨 대장 여우곬 18.09.24 02:34 신고
    @매미소리 아무도 그런 논리로 대응 안 합니다
    국게에서 예전부터 이야기가 되는 SUV와 세단의 승차감은 둥급이나 비슷한 수준의 대상을 기본으로 깔고 이야기 하는겁니다

    자기 논리는 제대로 펼치지도 못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맞장구나 치면서 동조하는 수준으로 어디 븅신소리니 뭐니 하는 어줍잖은 쓰기전에 자신이 하고픈 말이나 논리 정연하게 쓰는 법을 배우세요

    미스테릭님 같이 어느 정도 수준과 논리를 가지는 글에는 토론이 형성되지만 멍청하고 내말이 무조건 진리다라는 아집스러운 님의 글에는 비추와 조롱만 있을겁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47 답글 신고
    ㅎㅎㅎ뭔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 논리십니까? 아까 글만봐도 아시겠지만 G4 글 올라온거 쭉보면 항상 달구지 승차감 운운하며 털리기 일수더군요 또한 승차감 X망이다 그정도는 아랫급 세단들 보다도 못탈만한 수준이다 등등 조롱이 먼저 시작된걸로 아는데요? 이건 G4 뿐만이 아닙니다. 그냥 SUV 승차감 얘기만 나오면 항상 그래왔죠. 무조건 SUV는 세단보다 높으니 승차감은 아래일것이다? 이런 들딱같은 논리를 항상 펼치는 분들이 꼭 계셨어요...^^ 전 제말이 무조건 진리라고 말한적은 없습니다. 아까부터 계속 말하고있지만 전 제가 3일간 느껴본 운행 소감에대해 말했고, 전 지금도 세단 운용중에 있습니다. SUV로 넘어가기위한 준비중에 있고요^^ 본문에도 쓰여있지만 승차감이라는건 주관적인 부분이라 아무리 높은키, 롤링, 구조상의 문제 등등 들먹여도 실 사용자 입장에선 그렇게 받아들이질 않는다니깐요? 내가 아반떼 좋으면 아반떼 승차감이 좋은거구요 내가 투싼 좋으면 투싼 승차감이 좋은겁니다^^ 그게 다예요 그냥.....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2:32 답글 신고
    참 답답하네.. 왜 자꾸 아반떼에 비비냐구요..
    쏘렌토면 못해도 k7 그랜저랑 비벼서 승차감
    좋다고 할수 있음? 님이 말한데로
    공간이 주는 안락함이나 진동 소음에서
    비교가 되냐구요..
    왜 동급 냅두고 아반떼냐구 왜ㅋㅋㅋㅋ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36 답글 신고
    전 비교가 되던데요?

    근데 왜 K7 그랜져죠? 급은 중형인데? ㅋㅋㅋㅋ

    동급 냅두고 아반떼요? 지금 세단 성애자들이 주구장창 우기는게 아반떼가 쏘렌토 싼타페보다 좋다는
    논리 아니었어요?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2:42 신고
    @미스테릭 그 논리 시작이 매미 뭐시기 그사람임.. 아무도 그전에 아반떼가 중형 suv보다 낫다고 한적이 없음ㅋㅋㅋ
    저도 계속 일관되게 같은 급에서 비교해선
    승차감에서 세단을 suv가 이길수 없단거임ㅋㅋ
    그리고 지금 거론되는 suv들 다 준대형 아님?
    맥스크루즈 지포 모하비??
    K7이나 그랜저에 비교 못할것도 없는듯??
    덤으로 그렇게 좋은데 왜 관용차는 다 세단일까요?ㅋㅋㅋㅋ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46 답글 신고
    애초에 오늘 시작엔 관심없고, 전 예전부터 자꾸 그런 얘기 나오는게 보기싫었던걸 오늘 쓴거뿐입니다.

    그리고 관용차 세단으로 쓰는건 국내 얘기고,

    해외에선 이미 SUV들 관용차로 많이 씁니다만.

    엘리자베스 여왕도 레인지로버를 관용차로 쓰고다녔었고,
    수많은 미국 정계 큰손들도 에스컬레이드나 서버번 등지 관용차로 많이 썼습니다.

    국내에서 못봤다고 없는게 아니에요.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2:56 신고
    @미스테릭 지금 쓴 댓글 찬찬히 다시 봐보세요.. 세단이 승차감이 우위란걸 인정하기 싫고 뱓아들일수 없단 생각이신듯 한데 객관적인 데이터와 대다수의 사람들은 동급 세단과 suv를 승차감으로 평가하면 열에 여덟은 세단을 고르죠.
    또 관용차로 미국이나 영국을 골랐는데. 그사람들이 승차감 때문에 관용차를 suv로 턕했을까요?? 진짜 그게 다일까요?? 특수 목적에 따른 옵선부착이나 방어. 공간성 때문 아니구요?
    제가 말하고자한 관용차의 의미는 그게 아닌걸 아실텐데요? 이정도 설명이면 용도에 따른 태생부터 달랐고 그게 결정적으로 승차감을 매울수 없는 갭을 발생시킨단 것 정돈 받아들이실 줄 알았네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3:15 신고
    열에 여덟은 뭐 님 생각이구요.

    밖에 나가서 조사해보세요. 열에 여덟이 그렇다고 하는지.
    참, 동급이라는건 제조사 분류에서 동급이겠죠?
    아반떼-투싼, 쏘나타-싼타페로요.
    과연 열에 여덟이 싼타페보다 쏘나타가 좋다고 할지 저도 궁금하네요.


    국내에서 오히려 최고급 프리미엄 SUV가 적으니 관용차로 세단을 이용한다고 하면 모르겠는데
    승차감 때문에 그걸 이용하나요?
    애초에 승차감 이야기하면서 관용차 이야기 꺼낸건 그쪽이신데요.

    관용차, 어차피 다들 따로 개조해서 나오는 차인데 옵션부착성이나 방어가 무슨 상관이죠?
    방탄차는 레인지로버같은거보다 마이바흐 풀만가드가 훨씬 유명합니다.
    우리나라도 에쿠스 방탄차가 있긴 있었고요.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3:30 신고
    @미스테릭 ㅎㅎㅎ아직도 이러시네..
    제가 관용차라고 괜히 단어선택을 잘
    못해서 말꼬리 잡으신듯 한데,
    제가 말한 관용차의 의미는
    접대의 의미가 더 강했구요.
    접대할땐 당연히 더 안락하고 편하고 조용하고 흔들림에 유연해야죠?
    이게 다 뭘 의미 할까요? 개개인이 느끼기에 다 다를수 있는 주관적인 승차감 아닌가요?
    그게 다 쌓이면 내가 아닌 다른 다수의 사람이 평가한 객관적 데이터죠?
    하.. 이걸 설명해야하나..싶습니다..
    그리고.. 옵션부착말인데.. 왜 풀만가드가 더 유명할까요? 그 좋은 suv들 내버려두고.
    그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2:49 답글 신고
    승차감이 수치/계량화가 된다고 하시는데, 그럼 그 승차감을 계량화해서 도표로 만든 자료 좀
    보여주시겠어요?
    전 제가 차 커뮤 시작하고 그래도 나름 많이 활동했다고 생각하는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승차감을 주제로 도표화해서 정리한 표는 본 적이 없군요.

    착각하시는게, 롤링이나 피칭은 '승차감' 을 위해 수치화되는 수치가 아닙니다.
    같은 맥락으로 횡G같은것도 있겠네요.
    이런 문제는 차량의 운동성능및 주행안정과 더 연관이 큰거지, 승차감하고 밀접한 관계를 가진게 아니죠.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8.09.24 02:51 답글 신고
    이글이 한계령 고개 한 3개쯤은 넘은것같은데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3:10 답글 신고
    이야기 하셨네요. 피칭 롤링은 세로흔들림/가로흔들림이죠.

    승차감에 분명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되겠지만 '승차감' 이라는 총체적인 느낌을 수치화하는게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그랜져가 총합적인 승차감이 88점을 받았다고 하면 모든 사람이 거기에 대해 공감할까요?


    승차감이라는건 안전성 테스트나 차량의 주행성과는 별개의 문젭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승차감에 같은 기준을 집어넣고 평가하지 않아요.

    본문에도 언급했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승차감에 많이들 넣고 평가하는 요소는 안락감과 정숙성이지,

    횡가속력이나 롤링, 피칭 등지는 우선순위에서 밀려나요.

    그러니 승차감이라는건 객관적인 요소보다 주관적인 요소가 더 큰겁니다.

    애초에 부분부분이 아닌 총체적으로는 객관적인 평가 자체가 불가능한 요소에요.
  • 레벨 중사 3 전주대물차장수 18.09.24 03:12 신고
    @미스테릭 근데 횡가속력,롤링, 피칭이 결국 안락함과 직결되는 요소 아닌가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3:16 신고
    아니 뭐 그런 소릴 하시려면 흔히들 쿵쾅이들이 주장하는 한국 여성평등지수가 117위다 하는것도

    잘못된 자료가 아니니 인용해도 상관없는거겠군요?
  • 레벨 중위 2 LittleStar 18.09.24 03:17 신고
    @미스테릭 승차감이 주행성과 무관할수가 있나요?? 모든걸 종합해야 승차감 아닌가요? 지금 댓글 종합해보면 만족감이랑 혼동하시는듯 한데요? 승차감을 객관적으로 평가할수 없는데 어떻게 메이커들은 개선 시키고 발전되서 소비자에게 어필하죠? 모순 그 자체인듯..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9.24 03:20 신고
    '모든걸 종합해야 승차감' 인데, 그쪽들 유리한 수치만 가지고 승차감이 좋다고 우기는건

    웜퇘지 쿵쾅이들이 자기들 유리한 자료만 가지고 유리천장이니 뭐니 성평등 지수가 어쩌니 하는거하고

    별반 다를게 없죠.

    흔히 물침대로 불리던 XG당시 그랜져하고 지금의 그랜져하곤 상당히 다르고,
    XG의 물침대가 좋다는 사람도 많고 지금의 다소 단단해진 그랜져가 좋다는 사람도 있는데,
    그럼 메이커가 물침대 승차감이 좋다는 사람들은 무시하고 개선한건가요?

    단단해진 서스펜션 세팅은 현재 대세를 따라가기 위해서 세팅한거지
    그 승차감이 좋다는 사람이 많아서 한 게 아니죠.
  • 레벨 중사 3 전주대물차장수 18.09.24 03:23 신고
    @미스테릭 근데 그 대세를 형성하는게 사람들 여론 아닌가요?
    많은 사람들이 그게 낫다고 하니 대세가 되는거 아닌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18.09.24 04:00 답글 신고
    어우 짤 저 여자애 진자 아프겠다..
  • 레벨 하사 3 연하남 18.09.24 20:34 답글 신고
    같은급 세단과 suv 승차감 비교하면 확실히 세단이죠. 님 말대로라면 왜 대부분의 재벌들이 이동시 세단을 탈까요? 벤츠 s500 안타고 gls타거나 x6타야죠? 안그래요? 국산차 타는 사장들 봐도 에쿠스,g80타지 왜 suv안탈까요? 그리고 벤테이가나 카이엔이 s500보다 많이 팔릴까요?
  • 레벨 대령 1 SVET 18.09.24 22:47 답글 신고
    코너링 ㅈㄹ같애..롤링 심해서 무서워..란 차도 프로선수나 아마추어가 서킷에서 한계주행 해보고코너링돌면 다 돌아짐..승차감?롤링?내가 편하다 느껴도 타인이 타면 쓰레기 취급 당할수 있는게 승차감과 롤링 주제 대화라 생각 함..
  • 레벨 대위 1 tuscanieli 18.09.24 23:38 답글 신고
    타고싶은거타세요
  • 레벨 소장 MIRAGE21 18.09.24 23:41 답글 신고
    트럭이라 불리는 미국제 픽업 풀사이즈들...후륜 판스프링 사용하는

    트럭들인데도 안락함 주행감으로 승차감을 논한다면 국산 suv들은

    일단 다 제끼고, 국산 대형 세단들 하고 비교해야 맞죠.

    트럭들은 짐이 흔들리면 안되니까 좌우 흔들림에 단단하게

    대응하는데, 이 때문에 되려 흔들림은 트럭이 suv 보다 덜해요.


    단...suv 타면서 흔들림을 이야기하는 건 당연한게,

    차 높이가 2배면 흔들림도 2배라 봐야 하는건 있어요.

    이걸 잡아주자니 단단해져서 튄다고하고, 안튀고 말캉하게

    하자니 흔들림을 잡기가 힘들어지죠. 순정쇼바로 이걸 잡기엔

    국내에선 단가가 안나오니 못하게 되고, 그래서 suv, 픽업들은

    사제쇼바나 스프링 같은 하체튜닝으로 이 합의점을 찾으려는

    거구요.
  • 레벨 대위 1 자일리톨a 18.09.25 00:28 답글 신고
    사실 사람들이 승차감 좋아지는건 제대로 못느껴요.. 좋은거 타다 안좋은거 타야 '아 좋았구나~' 하고 확실히 느끼죠
  • 레벨 상사 2 허니버터링 18.09.25 02:00 답글 신고
    롤링 피칭 일반사람 단어 모른다고
    했는데 단어는 몰라도 바로느낀다
    SUV가 할배 운전하지않는 이상
    승용차랑 비교대상 아니다
    비교 자체가 안돼

    SUV는 말그대로 짐많이싫고 놀러갈때 좋다는거
    굳이 말하자면 그거다
  • 레벨 소위 1 덕이짱 18.09.25 03:24 답글 신고
    저여자 멀쩡한지 몰라;
  • 레벨 중위 2 드림서비스 18.09.25 03:53 답글 신고
    eq900, k9 타보고 얘기하시죠... 아무리 대형suv라 해도 넘사벽입니다
  • 레벨 하사 1 모니터링스피커 18.09.25 07:51 답글 신고
    SUV 사는 사람들이 승차감 때문에 사는게 아닙니다 ㅎㅎㅎ
  • 레벨 이등병 fineglow82 18.09.25 08:19 답글 신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SUV가 전세계적으로 흥하는 가장 큰 이유 아니었던가요. 승차감 따지면 뒷자리야 뭐 넘사벽이겠지만 앞자리는 별반 차이 없는데 현실은 뒷자리에 사람 탈 일이 별로 없죠. 그 보다는 넓은 시야에 아웃도어 활동이 용이한 SUV가 더 좋겠죠. 승차감이 차이가 없어서 SUV가 많이 팔린다는 것은 논리의 비약이 심한것 같네요
  • 레벨 소위 3 밥은먹고사냐 18.09.25 17:26 답글 신고
    전 그냥 그냥 다 만족하면서 타서 ㅋ

    꼭 차도 안타보고 면허도 없는사람들이 눈만 높아져서

    포람페만 찾지

    아반때, bmw320 ,푸죠407 ,오피러스 , tg , 스파크 , 알페온 ,카니발, 스타렉스

    다 나름 편안하고 장단점이 다 있더군요

    밟아 돌려 제끼고 할거아님 승차감은 다 괜찮음

    너무 많이 이것저것 써서 대리기사 아니냐 오해하실까봐

    드리는 말씀인데 다 제가 타고다녓던 차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 레벨 일병 천사의분노 18.09.25 19:26 답글 신고
    ㅋㅋㅋㅋ 자기 만족하는 차 타는거고 이차가 어쩌네 저차가 어쩌네 하는 애들은 걍 무시하면 됨.
    근데 객관적으로 suv가 세단보다 승차감이 투박한건 열에 여덟이 저 분 얘기가 아니고 진짜 열에 여덟인거임.
    혼자만의 편협한 시각으로 객관적 지표마저 뭉그러뜨릴거면 님 주장도 똑같아 지는거임.
  • 레벨 하사 1 뿌잉꾸잉 18.09.25 22:24 답글 신고
    디젤차오너 그리고 에스유비오너는 승차감 않좋다고 하던데요 ㅎㅎ 차타보면 꼭 그말함
  • 레벨 원사 3 미실이 18.09.26 02:57 답글 신고
    아빠차 싼타페 프라임
    엄마차 아반이ad
    5살,7살 애들한테 아빠차 탈래 엄마차 탈래 그럼
    고민 없이 엄마차 탄답니다...
  • 레벨 대위 3 비엠블류 18.09.27 12:32 답글 신고
    뇌피셜이죠.. 뭔 크고 안락하면 승차감 좋대요??

    와이프가 친구차 쏘렌토 뒷자리 앉아있다가.. 방지턱 사선으로 넘을때

    창문에 머리쿵..

    세단에선 그런일이 없죠.. 승차감에서 좌우롤링.. 생각보다 현 생활에서 잘 느껴집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