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합니다.
렉서스도 ES와 GS로 준대형급을 2가지 모델로 이원화하다가 이번에 GS 단종하는거 보면 답 나오죠.
설령 제네시스에서 ES급의 준대형을 내려면
G80은 물론이요 그랜저까지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결론은 딱 2가지가 나옵니다.
그 새로 나오는 전륜구동 모델이 아슬란 꼴 나거나
아예 렉서스 GS처럼 G80을 죽여버리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현대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ES급의 차량을 안 내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간단합니다.
렉서스도 ES와 GS로 준대형급을 2가지 모델로 이원화하다가 이번에 GS 단종하는거 보면 답 나오죠.
설령 제네시스에서 ES급의 준대형을 내려면
G80은 물론이요 그랜저까지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결론은 딱 2가지가 나옵니다.
그 새로 나오는 전륜구동 모델이 아슬란 꼴 나거나
아예 렉서스 GS처럼 G80을 죽여버리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현대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ES급의 차량을 안 내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해당 기사 보면 올해 말까지만 팔고 GS는 단종된다고 하네요.
어차피 해외에서는 ES급 내놔도 ES가 워낙 위치가 견고해서 안팔릴테고,
주력시장인 국내에 내놓자니 그랜져 입지가 워낙 견고하죠
아마 신형 쏘나타는 고급화 돼서 나올 것 같습니다. 일단 차체가 커지는 건 확실해보이네요.
현대가 고급브랜드를 내놓겠다고 발표하며 그당시 이미 BH와 EN을 개발하고 있었고
그 외 라인업으로 대형 전륜구동 세단과 3시리즈급 세단 7시리즈급 풀사이즈 세단까지 청사진에 있었죠
EN이 바로 베라크루즈이고 실제 북미시장에 고급브랜드를 런칭하며 내놓으려 했지요..
(헤드라이트 캐릭터라인이 BH와 유사하죠..나름 패밀리룩으로 디자인된..)
다만 미국에서의 반응이 '고급브랜드는 시기상조다'라는 주장이 몹시 컸기에 좌절되었구요
고급브랜드 런칭이 한차례 좌절 된 직후..애초 고급브랜드로 내놓으려던 BH도 현대로고를 앞에 붙여 내놓으려 했으나
이건 또 반대로 '절대 현대로고가 정면에 있어선 안된다'라는 반응이 나왔었죠;;;
실제 청사진에 있던 3시리즈급 중형 후륜구동 세단은 ik로 세상에 등장했고
대형 전륜구동세단은 제네시스 브랜드로 나오지 않고 결국 내수시장 전용..'아슬란'으로 세상밖으로 나온..
웃기게 시리 ㅎㅎ
근데..아슬란은 HG랑 같은찬데.. (같은 수준이 어느정도나믄 완전 같음..)
그럼 HG 대형 전륜구동세단의 결과물은 아닌거 같아요.. BH개발시기와도 너무 시기가 차이나고..
어느정도 개발 계획이 가닥이 잡힌 상태였으니 나왔을거라는 생각입니다.
시제품이 제작된 시기는 중요치 않아요.
결과물을 시장에 출시하는 시기와 그 타이밍이 더 중요하죠
특히 아슬란은 개발단계부터나...
애초 아슬란이 출시직후에도 렉서스 ES를 타겟으로 나왔다고 공공연히 밝히기도 했고
ES가 아발론을 기초로 내놓듯..AG가 HG를 기초로 내놓았다는 사실까지
하드웨어가 만들어진 성격마저 거의 유사합니다
ES와 LS의 지향점이 같고(컴포트 세단)
IS와 GS의 지향점이 같습니다(스포츠 세단)
세팅자체가 달라요
제가 IS타다가 ES두대타고 GS타고있는데
출력제외 지칠공은 IS와 비슷하지만
GS랑 g80, 그랜져는 지향점이 달라요
그나마 전세대 제네시스 스포츠버젼이 비슷하다고나할까
결론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스포츠세단, 실제론 스포티세단이겠죠 현재는 같은 급이 없고 앞으로도 안만들거에요
제네시스쿠페라도 만들어준것에 감사할뿐
얼마전 기사 보닌깐 스포츠쿠페형세단으로 나온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사실 ES가 워낙 베스트셀러모델이고 북미에서 GS와 LS가 파워트레인이 겹치는문제로
판매가 일어나지않는건 당연한겁니다
다만 토요타 내부에서도 렉서스의 가장 매력적인 모델로 단종을 반대하고 있지만
가장 치열한 E 세그먼트 시장에서 사실상 벤츠와BMW 가 견고하기때문에
치고 들어가기 쉽지않습니다
위엣분 말씀대로 gs 와 is 는 es 와는 지향점이 많이 틀린차량입니다
저는 is250 그리고 gs 를거쳐 is-f 까지 경험한느낌은
물론 전세대 gs지만 스포츠세단치곤 퍼포먼스가 많이 약해
독일차량대비 굳이 렉서스gs 를 선택할이유는 많이 없어보입니다
신형is가 곧나온다고 하는대
스포츠쿠페형세단으로 새로운 gs가 꼭나오길 기다리고있는 한사람이었습니다
그만큼 시장도 크고 돈도 됨..
렉서스는 후륜 세단 3형제로만 팔았으면 진작에 망했을 브랜드... 지금도 ES RX두차 빼면 판매량 좆망수준... 특히 가장 메인인 e세그의 GS는 존재감 자체가 없는 모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