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12.11 22:14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대장 FOCUS 18.12.11 22:17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2.11 22:19 답글 신고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811081045441

    해당 기사 보면 올해 말까지만 팔고 GS는 단종된다고 하네요.
  • 레벨 대장 FOCUS 18.12.11 22:23 신고
    ㅎㅎㅎ
  • 레벨 원사 3 붐붐붐 18.12.11 22:20 답글 신고
    답은 간단하죠.

    어차피 해외에서는 ES급 내놔도 ES가 워낙 위치가 견고해서 안팔릴테고,
    주력시장인 국내에 내놓자니 그랜져 입지가 워낙 견고하죠
  • 레벨 대장 FOCUS 18.12.11 22:21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대위 3 밥값 18.12.11 22:27 신고
    @FOCUS 아발론도 견고하다고까지 이야기하긴 조금 그렇죠. 그 급 시장이 줄어들고 있는 것도 그렇고 판매량 자체도 임팔라가 더 많으니까요.

    아마 신형 쏘나타는 고급화 돼서 나올 것 같습니다. 일단 차체가 커지는 건 확실해보이네요.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18.12.11 22:28 답글 신고
    제네시스 G75라고 이름 지으면 이상해서 안 나는거 아니었나요?
  • 레벨 중장 CRDi16V 18.12.11 22:30 답글 신고
    뒷배경의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현대가 고급브랜드를 내놓겠다고 발표하며 그당시 이미 BH와 EN을 개발하고 있었고
    그 외 라인업으로 대형 전륜구동 세단과 3시리즈급 세단 7시리즈급 풀사이즈 세단까지 청사진에 있었죠
    EN이 바로 베라크루즈이고 실제 북미시장에 고급브랜드를 런칭하며 내놓으려 했지요..
    (헤드라이트 캐릭터라인이 BH와 유사하죠..나름 패밀리룩으로 디자인된..)
    다만 미국에서의 반응이 '고급브랜드는 시기상조다'라는 주장이 몹시 컸기에 좌절되었구요
    고급브랜드 런칭이 한차례 좌절 된 직후..애초 고급브랜드로 내놓으려던 BH도 현대로고를 앞에 붙여 내놓으려 했으나
    이건 또 반대로 '절대 현대로고가 정면에 있어선 안된다'라는 반응이 나왔었죠;;;
    실제 청사진에 있던 3시리즈급 중형 후륜구동 세단은 ik로 세상에 등장했고
    대형 전륜구동세단은 제네시스 브랜드로 나오지 않고 결국 내수시장 전용..'아슬란'으로 세상밖으로 나온..
  • 레벨 대위 3 NOexcuses 18.12.12 09:40 답글 신고
    실제로 현대마크단 BH가 울나라에 돌아댕기고 있쬬..
    웃기게 시리 ㅎㅎ

    근데..아슬란은 HG랑 같은찬데.. (같은 수준이 어느정도나믄 완전 같음..)
    그럼 HG 대형 전륜구동세단의 결과물은 아닌거 같아요.. BH개발시기와도 너무 시기가 차이나고..
  • 레벨 중장 CRDi16V 18.12.12 10:04 신고
    @NOexcuses BH 개발 막바지에 나온 청사진이었고
    어느정도 개발 계획이 가닥이 잡힌 상태였으니 나왔을거라는 생각입니다.
    시제품이 제작된 시기는 중요치 않아요.
    결과물을 시장에 출시하는 시기와 그 타이밍이 더 중요하죠
    특히 아슬란은 개발단계부터나...
    애초 아슬란이 출시직후에도 렉서스 ES를 타겟으로 나왔다고 공공연히 밝히기도 했고
    ES가 아발론을 기초로 내놓듯..AG가 HG를 기초로 내놓았다는 사실까지
    하드웨어가 만들어진 성격마저 거의 유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마음은V10 18.12.11 22:53 답글 신고
    근데 사람들이 gs를 안타봐서 그러는데...

    ES와 LS의 지향점이 같고(컴포트 세단)
    IS와 GS의 지향점이 같습니다(스포츠 세단)

    세팅자체가 달라요

    제가 IS타다가 ES두대타고 GS타고있는데

    출력제외 지칠공은 IS와 비슷하지만
    GS랑 g80, 그랜져는 지향점이 달라요
    그나마 전세대 제네시스 스포츠버젼이 비슷하다고나할까

    결론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스포츠세단, 실제론 스포티세단이겠죠 현재는 같은 급이 없고 앞으로도 안만들거에요

    제네시스쿠페라도 만들어준것에 감사할뿐
  • 레벨 상사 1 후니즈 18.12.12 02:22 답글 신고
    그래서 망한거 아닐까요? 진짜 스포츠 세단을 원하면 다들 생각도 안하고 비엠 살텐데..
  • 레벨 중사 2 MNI 18.12.11 23:41 답글 신고
    gs 가 된종된다는건 아직까지 말이 많구요
    얼마전 기사 보닌깐 스포츠쿠페형세단으로 나온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사실 ES가 워낙 베스트셀러모델이고 북미에서 GS와 LS가 파워트레인이 겹치는문제로
    판매가 일어나지않는건 당연한겁니다

    다만 토요타 내부에서도 렉서스의 가장 매력적인 모델로 단종을 반대하고 있지만
    가장 치열한 E 세그먼트 시장에서 사실상 벤츠와BMW 가 견고하기때문에
    치고 들어가기 쉽지않습니다

    위엣분 말씀대로 gs 와 is 는 es 와는 지향점이 많이 틀린차량입니다
    저는 is250 그리고 gs 를거쳐 is-f 까지 경험한느낌은
    물론 전세대 gs지만 스포츠세단치곤 퍼포먼스가 많이 약해
    독일차량대비 굳이 렉서스gs 를 선택할이유는 많이 없어보입니다

    신형is가 곧나온다고 하는대
    스포츠쿠페형세단으로 새로운 gs가 꼭나오길 기다리고있는 한사람이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2.11 23:43 답글 신고
    돈 되면 만드는거죠 뭐.. 렉서스도 ES로 재미 무진장 많이 봤을걸요. 단순 판매댓수가 아니라 대당 마진에서 엄청난 차라고 봐요. GS는 예나 지금이나 안팔리는건 매한가지..
  • 레벨 중장 ESSE 18.12.12 08:33 답글 신고
    gs단종되는거는 가격은 오만상높구 한국에 수출하는거는 옵션 죄다빼고 들여오니 판매량이 저조하니까 그렇쥬
  • 레벨 원수 XLR8 18.12.12 10:07 답글 신고
    국내소식이 아니라 전세계 아예 없애는거에요..
  • 레벨 상사 2 뮤칸 18.12.12 09:26 답글 신고
    다 간빼먹을려고..
  • 레벨 소장 명바기아바타 18.12.12 11:06 답글 신고
    일본차 관심없다. 쪼발이
  • 레벨 중령 1 다르빗류 18.12.12 11:25 답글 신고
    일단 제네시스가 렉서스에 비빌수나 있슈?
  • 레벨 원사 3 blk6spd 18.12.12 18:26 답글 신고
    근데 내야됨.. 독3사 외 브랜드밸류 떨어지는 렉서스 애큐라 링컨 뷰익 전부 전륜 대형 세단으로 연명 중..


    그만큼 시장도 크고 돈도 됨..

    렉서스는 후륜 세단 3형제로만 팔았으면 진작에 망했을 브랜드... 지금도 ES RX두차 빼면 판매량 좆망수준... 특히 가장 메인인 e세그의 GS는 존재감 자체가 없는 모델...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