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FreeLife 18.12.12 19:52 답글 신고
    저거 할 비용으로 고급유 넣어주는게 이득일듯요 출력과 연비 모든면에서
    답글 7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18.12.13 01:52 답글 신고
    흡기클리닝 하는건 좋은데 67,000에 벌써 세번째시라니~
    근데 해도 못느끼실텐데.. 플라시보 아닐까요 ㅎㅎ
    클리닝해서 진동,연비 효과보기 힘들죠. 10만에 하시는것두 아니구.. 태클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다른분들이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실까봐요 ㅎㅎ. 저도 gdi 호두가루 클리닝 으로 관리합니다!
    답글 1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01 답글 신고
    미국에서는 한 RS4 오너가 자꾸 타다가 출력이 주는 것 같아서 다이노를 쟀는데 340마력밖에 뜨질 않아

    흡기클리닝을 해줬더니 305마력 --> 346마력으로 출력이 회복했습니다.

    이 오너가 빡쳐서 미국 아우디 지사 에 지랄했더니 미국 아우디 지사에서는 미국의 환경이 독일의

    아우토반처럼 고속의 영역이 없으며 휘발유 품질 이 독일만큼 좋지 않아서 카본 빌드업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라고 일축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너가 직접 다이노를 돌렸는데 처음 15000마일 주행후 324마력 , 1년후 20000마일 주행후

    317마력, 1년 더 지난 25,000마일때 305마력까지 떨어져서 흡기밸브 클리닝을 했더니

    346마력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위에 제가 링크 건 것만 해도 오너들이 다이노 테스트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답글 2
  • 레벨 대위 1 FreeLife 18.12.12 19:52 답글 신고
    저거 할 비용으로 고급유 넣어주는게 이득일듯요 출력과 연비 모든면에서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19:53 답글 신고
    아뇨. 고급유 넣어도 계속 출력 및 연비는 줄어듭니다. 아우디 RS4가 3만km만에 40마력이상 깎이는건 알고 계시

    죵?

    mpi엔진은 말 그대로 저거 할 돈으로 첨가제 또는 고급유 넣는게 이득입니다만 (밸브가 저 사진 처럼 침식될일이

    아예 없습니다), gdi엔진은 무슨 수를 써도 저기에 쌓이는 걸 방지할 수 없습니다.

    만약 메탄킷이나 오일캐치탱크를 달지 않는 이상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10 답글 신고
    그냥 링크 타고 가셔서 보고오세요^^ 북미 포럼 사용자들이 직접 올려놓았습니다.

    https://www.audizine.com/forum/showthread.php/339784-My-RS4-Carbon-Build-up-Story-(Now-with-Before-After-Dyno)/page4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18 답글 신고
    https://www.audizine.com/forum/showthread.php/582761-Carbon-Cleaning-Review-with-Dyno-B7-Audi-RS4-by-rs4max-on-QuattroWorld
  • 레벨 병장 tkgoodguy 18.12.13 11:14 답글 신고
    알지도 못하는 꼰대들이 지들 생각에 토달았다고 통한의 비추박는거 정말 극혐이네요 ㅋㅋㅋ 너무 신경쓰지 말아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12 신고
    @tkgoodguy 그러니까 말입니다. 제가 무슨 광고성 글을 올렸느니 뭐니 ㅋㅋ 제가 쓴 글들 확인해보면

    그냥 일반 유저일 뿐인데요 말이죠.

    만약 광고성 업자였으면 밑에 링크걸어놓은 쓸데없는 글을 제가 쓸일이 있었을까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49053
  • 레벨 일병 아오닉넴뭍지마 18.12.13 12:13 답글 신고
    잘 모르면 그냥 가세요ㅋㅋㅋ 추천 수만큼 글쓴이가 왜 저걸 하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01 답글 신고
    미국에서는 한 RS4 오너가 자꾸 타다가 출력이 주는 것 같아서 다이노를 쟀는데 340마력밖에 뜨질 않아

    흡기클리닝을 해줬더니 305마력 --> 346마력으로 출력이 회복했습니다.

    이 오너가 빡쳐서 미국 아우디 지사 에 지랄했더니 미국 아우디 지사에서는 미국의 환경이 독일의

    아우토반처럼 고속의 영역이 없으며 휘발유 품질 이 독일만큼 좋지 않아서 카본 빌드업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라고 일축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너가 직접 다이노를 돌렸는데 처음 15000마일 주행후 324마력 , 1년후 20000마일 주행후

    317마력, 1년 더 지난 25,000마일때 305마력까지 떨어져서 흡기밸브 클리닝을 했더니

    346마력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위에 제가 링크 건 것만 해도 오너들이 다이노 테스트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레벨 병장 tkgoodguy 18.12.13 11:15 답글 신고
    Gdi 구조상 쌓이는설 막을 수 없는게 정상아닌가요? 애초에 gdi 미는 이유중 하나가 수명이 적당히 짧아서 사람들이 자동차를 더 빨리 바꿔타니까 그런것도 있는걸로 아는데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11 신고
    @tkgoodguy 쌓이는 거 막을 수 없습니다. mpi엔진의 경우 클리닝이 전혀 필요없습니다만

    직분사 엔진의 경우에는 무조껀 클리닝을 해야합니다. 도요타/렉서스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직분사+간접분사의 인젝터를 각각 적용하는 엔진을 차용하기도 하죠.
  • 레벨 소장 GRB 18.12.12 20:02 답글 신고
    청소하는데 얼마에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03 답글 신고
    가격은 한번 문의해보세요 ㅎㅎ (s9모터스) 010-4146-6461
  • 레벨 소장 GRB 18.12.12 20:19 신고
    @날아라프랑아 굳이 문의까지 그냥 알려주면 안되는거에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0:28 답글 신고
    12만원 입니당
  • 레벨 소장 GRB 18.12.12 20:47 신고
    @날아라프랑아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노란악어 18.12.12 21:01 답글 신고
    차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병적관리는 무조건 ㅊㅊ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08 답글 신고
    감사히 받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패트릭 자네(!)님도 좋은하루되세요 ㅎㅎ
  • 레벨 원사 1 힌타페더프라임 18.12.13 08:55 신고
    @날아라프랑아 제인아닌가요?......이상 진지충이
  • 레벨 상사 2 lFAQl 18.12.12 21:45 답글 신고
    사장님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7 답글 신고
    저도 사장이 되고 싶네요. ㅠㅠ
  • 레벨 대위 1 보스리부 18.12.13 00:23 답글 신고
    차 너무 이쁘네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것저것 하면서 놀고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18.12.13 01:52 답글 신고
    흡기클리닝 하는건 좋은데 67,000에 벌써 세번째시라니~
    근데 해도 못느끼실텐데.. 플라시보 아닐까요 ㅎㅎ
    클리닝해서 진동,연비 효과보기 힘들죠. 10만에 하시는것두 아니구.. 태클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다른분들이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실까봐요 ㅎㅎ. 저도 gdi 호두가루 클리닝 으로 관리합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6 답글 신고
    저 정도면2만km면 미리미리 해주는 예방정비 정도입니다.

    다만 외산 브랜드나 국산 브랜드나 직분사는 어쩔 수 없어서요.
  • 레벨 중위 1 털민애있터 18.12.13 03:15 답글 신고
    잘떨어지지 슬러지를 을 쇼트처서 때어내는 것이군요..
    가루를 고압으로 분사하여 밸브는 손상없이 이물질만 떼어낸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드린다.... ㅎㅎ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7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ㅎㅎ
  • 레벨 중사 1 MoveOver 18.12.13 04:05 답글 신고
    직분사엔진들은 오일캐치캔 필수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7 답글 신고
    오일캐치를 두 군데 달아야되고 무엇보다 캔 비워주는게 너무 귀찮아서요 ㅠ
  • 레벨 중사 1 MoveOver 18.12.14 02:06 신고
    @날아라프랑아 전 오일갈때마다 같이 비워달라고 하는데요.. 저렇게 업체 찾아가는게 더 귀찮을거 같아요.
  • 레벨 일병 0아디놀0 18.12.13 08:56 답글 신고
    차량 오래 타시겠네요..추천~!!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7 답글 신고
    네^^ 5년에 10만km는 그냥 보고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고스트라이더213 18.12.13 08:58 답글 신고
    흡기클리닝 하는건 좋은데요, 그것보다 가끔 고급유로 코팅시켜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7 답글 신고
    고급유를 써도 어짜피 블로바이가스때문에 흡기밸브(연소실아님)에 쌓이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mpi엔진만 괜찮지요.
  • 레벨 대위 3 OM662LA 18.12.13 10:00 답글 신고
    흡기클리닝, 디젤은 효과가 미비하지만 가솔린 직분사는 효과가 큽니다.
    디젤은 희박연소를 하고 연료량으로 출력을 조절하지만, 가솔린은 흡기량으로 조절하니까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8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디젤의 경우 에어플랩쪽과 흡기매니폴더를 청소하고 가솔린 직분사의 경우 흡기밸브를 청소하지요.
  • 레벨 대장 Zylent 18.12.13 10:02 답글 신고
    저는 mpi라서 저런 걱정이 적어서 다행.
    (최대한 엔진쪽은 안 뜯기위해 고급유만
    씁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8 답글 신고
    mpi의 경우에는 흡기밸브쪽은 청소할일이 별로 없지요. 다만 연소실은 더러워지는건 같더라구여 ㅎ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18.12.13 21:20 답글 신고
    저도 mpi라서...(아마도?!맞겠죠?!) 빨강거빨강거
  • 레벨 소장 Umut 18.12.13 12:11 답글 신고
    저는 고급유만 넣습니다.
    가끔 고급유+스타나다인 가솔린.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9 답글 신고
    고급유만 넣어도 mpi 엔진의경우에는 청소할 일이 없지만(폐차할때까지) Gdi엔진의 경우에는 무조껀

    뜯어서 해야합니다. 구조상 밸브 위에 인젝터가 없어서 클리닝이 되지 않죠.
  • 레벨 상사 1 샤인블랙 18.12.13 12:53 답글 신고
    프랑이님
    프라이드 오너일때부터 글 간간히 봤는데
    차를 사랑하시는게 느껴지네요
    늘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9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으으수애비 18.12.13 13:36 답글 신고
    혹시 올뉴프라이드 카페에서 닉네임 봤던거같은데..
    2.0 tgdi인데 저도 나중에 여력되면 함 해봐야겠네요. 근처기도 하고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9 답글 신고
    네 ㅎㅎ 한번 해보세요
  • 레벨 중사 2 뻥미사일 18.12.13 13:57 답글 신고
    검아웃 좋나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09 답글 신고
    쓸만 합니다 ㅎㅎ
  • 레벨 상병 정의사회실현 18.12.13 16:03 답글 신고
    광고성 글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14 답글 신고
    어디서 광고성 글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아랫 글 링크 한번보세요.

    광고업자가 이런글을 쓸일이 있을까요?

    벨기에 여자친구랑 놀고 스타필드 갔다오고 이런 시시한 일상들 말이지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49053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8.12.13 21:29 답글 신고
    제가 잘 몰라서 여쭙는겁니다만......
    1. 제가 알기로 디젤 카본도 두껍게 쌓인 건 긁어낼 수 있지만 표면은 긁기 힘든 걸로 알고있는데 맞는지.....
    2. 호두껍질이나 플라스틱 조각은 밸브 표면에 데미지가 없을지......
    혹시 답을 아시려나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22:44 답글 신고
    1. 쌓이는 부분이 다릅니다 디젤의 경우에는 흡기매니폴더쪽이나 쓰로틀플랩쪽에 쌓이며 보통 경유나 탈거 후 세척장비로 닦죠
    2.없기 때문에 이걸 쓰는 겁니다

    이미 북미지역에서 대표적으로 쓰는 매테리얼이라서요
  • 레벨 대위 2 개나소나너나타라 18.12.13 22:29 답글 신고
    저걸하면 무조건 오일 조금씩 먹는다고함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22:42 답글 신고
    서킷타도 오일 안 먹는데용?
  • 레벨 일병 redjuke 18.12.14 11:18 답글 신고
    저도 직분사 터보 엔진이 달린 차량을 타고 있습니다. 요즘 소음 진동이 좀 심해지는거 같아서 조심스레 여쭙니다... 혹시 흡기 클리닝할때 엔진오일도 같이 갈아야 하나요? ㅜ 그리고 저는 고급유로 주유중이고 3000키로마다 검아웃도 넣어주고 있는데..그리고 엔진오일도 8000키로 전에 갈면서 마약쭈쭈바도 먹이는데 갈고 3 4 일 조용하다 그대로 돌아오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ㅠㅠ
    혹시 부산에도 저렇게 해주는곳이 있나여?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5 11:36 답글 신고
    부산은 잘 모르겠어요 ㅎ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