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호봉 Porcshe 12.08.28 12:30 답글 신고
    리히토님 글은 무조건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38 답글 신고
    ㅎㅎㅎㅎ 감사합니다....ㅋㅋㅋ
  • 레벨 소위 1 PlanX 12.08.28 12:34 답글 신고
    닥추 10점이요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39 답글 신고
    닥치고 감사하겠습니다....ㅎㅎㅎ^^:;;
  • 레벨 대위 3 질주본능2 12.08.28 12:35 답글 신고
    닛산 인피니티 M25가 CVT가 있죠. 서울에서 일산까지 닭죽먹으러갈때 시승해봤는데 순간적으로 치고나가는 폭발력은 아쉬웠지만 가속성능은 없지 않았습니다.
    큐브도 CVT인데요. 스포츠쿠페를 다던사람이 아닌 이상에야 충분한 가속과 동력성능을 보여줬네요. 장점은 정숙성과 항속시 유리한 점이라고 느낍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39 답글 신고
    갠적으로 정숙성과 연비는 좋은거는 맞는거 같아요...+_+ 그리고 직빨도 좋구요..고속도로에서도 별문제 없고요....문제는 가감속이큰 시내...;;;;

    진짜 상황에 제깍제깍 반응 못하더군요....이건 씨뷔티 구조상 한계같아요.......

    요즘이랑 비교하긴 그렇지만.....ㅋㅋ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12.08.28 12:37 답글 신고
    추천요 ~ 이해가 팍팍 되네용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4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 태풍조심이요...ㅋㅋ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2.08.28 12:40 답글 신고
    알티마 CVT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가속성능 뛰어납니다. 동급 제고의 제로백, 그리고 저는 신형 슴오 타는데 출력 중량 대비 제로백 좋은 편입니다. 엑스트로닉이 참 괜찮은 변속기인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41 답글 신고
    아항 최근 모델은 많이 개선되었군요...+_+ 시내에서 가감속이 클때 쫌 늦다는 느낌도 시정이 되었나요??+_+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2.08.28 12:44 답글 신고
    오히려 슴오의 경우 엔진 출력의 부족분을 변속기가 만회해준다는 느낌입니다. 제 차 기준 제로백 9.5초정도 나오니까요 답답한 부분은 없습니다. 물론 뛰어난 수치도 아니지만 출력, 중량대비 괜찮은 수준입니다. CVT 중에서도 엑스트로닉이 정말 괜찮은거 같아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52 답글 신고
    아뇨아뇨..제로백은 예전 모델도 시언하게 나갔어요....

    제가 지적한 부분은 시내에서 가감속이 클때 킥다운같은 상황에서...+_+

    제깍 반응을 못해줬었거든요...어차피 중속이상이나 직선 제로백에서는 의미없지만...

    제가 느낀바로는 시내에서 쫌 과격히 운전할때 그런 문제가 있더군요.......

    SM5도 한번 시승하였으나..시승차를 그리 못수 없으니..;;;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2:52 답글 신고
    암튼 10년이란 세월이 흘렸으니.....CVT도 많은 발전이 있었겠죠...+_+

    SM5랑 엑센트CVT한번 본격적으로 몰아보고 싶네요.....!!!!!!!!!!!1
  • 레벨 준장 불근낙타 12.08.28 13:00 답글 신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ㅋ..추천 +10 드림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3:08 답글 신고
    불근낙타님 ㅋㅋ 오늘도 감사요ㅋㅋ태풍조심하시길!!!!
  • 레벨 상병 빙긋웃음 12.08.28 13:18 답글 신고
    첫 추천해주신 리히토님, 추천 드립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3:21 답글 신고
    옷 이런분위기 좋아합니다ㅋㅋ
  • 레벨 소장 오니쯔 12.08.28 13:58 답글 신고
    슴3이랑 슴5 타봤습니다만 킥다운할때 답답하다는 느낌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대신 CVT는 높은 유압을 필요로 하여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 벨트식의 경우 벨트가 미끌어져 동력 전달이 제대로 안될수 있다는 단점(특히 마티즈)이 있지요...
    시내주행에서는 오토보다 조금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8:31 답글 신고
    심시리즈는 그런게 있었군효*_*좋은 정보감사ㅋㅋ역시 갑은 DCT군효
  • 헌병 보배드림 12.08.28 15:02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위 3 kapa 12.08.28 16:32 답글 신고
    추천,, 잘읽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8: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 레벨 원사 3 붕붕아뵤 12.08.28 16:59 답글 신고
    마티즈만 타보았는데.. 좀...오도방구로 치자면 텍트같다능..제 개인적인생각...
    변속이 되는지잘 모르겟어요..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8:29 답글 신고
    ㅋㅋ휘히잉ㅋㅋㅋ그소리가 참 5만넘으면 여지없이;;;;;말타기가ㅋㅋ
  • 레벨 대령 3 오징어119 12.08.28 17:02 답글 신고
    수리비용에 멘봉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8:28 답글 신고
    ㅋㅋㅋ근데 회시차도 24만넘었고 그뒤로도 꽤다니는데 고장났다는 말은 없더군효*_*
  • 레벨 대위 1 새벽바람은차다 12.08.28 17:14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갠적으로는 DCT가 더 좋은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8:27 답글 신고
    저도 원츄ㅋㅋ근데 경차는 어쩔수없는거 같아요ㅜㅠ 씨뷔티가 컴팩트 하니;;;
  • 레벨 하사 1 볼라벤 12.08.28 19:21 답글 신고
    잘보고 10쩜 쏘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19:2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좋은 하루되셔요
  • 레벨 상사 1 액셀은장식 12.08.28 19:53 답글 신고
    CVT 차량을 몰아본적이 없어서 왜 욕을 먹는데 몰랐었는데. . 좋은 점도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21:30 답글 신고
    팍팍 밟고 다니면 그냥 일반 변속기랑 똑같고요...^^살살 밟으면 일반변속기 살살밟는거보다 좋은거 같아요.....확실히 동력손실이 없으니깐요....

    근데 스포츠용?? 급격한 변속을 필요하는 환경에서는 글쎄요...^^;;
    확실히 일상주행용으론 좋습니다.....

    스포츠용으론 DCT나 수동이 훨 좋을꺼 같습니다...+_+
  • 레벨 상병 사용후기 12.08.28 20:28 답글 신고
    CVT가 일본에서 개발한 무단 변속기죠..? TV에서 개발과정 봤었는데...막 밟고다녀도 내구성은 좋나요? 궁금궁금~! +_+?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21:28 답글 신고
    일단 차마다 쫌 다른거 같아요...마티즈는 워낙 악명 높았죠...+_+ 마티즈는 5만 넘으면 여지없이 말타기가 시작합니다....

    근데 스튜디오차는 24만인가 뛰었는데....별문제 없었어요...+_+

    지슴 아반테 하이브리느나...SM시리즈 같은경우 나온지 꽤 되었는데..별문제 없는거 같더군요...+_+

    진짜 CVT의 나쁜이미지는...마티즈가 심어놨다는...;;;;660cc용을 억지로 800cc에 끼웠으니.;;
  • 레벨 원사 1 takeit78 12.08.28 20:46 답글 신고
    CVT 미션에서는 동력전달을 담당하는 금속벨트의 내구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출력 엔진에 못 쓰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21:31 답글 신고
    그렇죠.....DCT도 고출력은 담담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10단이나 8단으로......사실 고출력보단..진동문제인거 같아요....+_+;;

    CVT는 소형용으론 좋은 선택인듯...
  • 레벨 상병 낯짝에반창고 12.08.28 21:40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21:4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나와토웩 12.08.28 21:42 답글 신고
    잘읽엇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8 21:4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태풍 조심하시길~~~~
  • 레벨 일병 아이로이루드 12.08.29 00:18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이해도 잘 되고요. 가속에 딜레이 생기는 부분은 여러가지로 생각해볼만 하네요...암튼 잘봤습니다. 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9 00:20 답글 신고
    옆 실 에셈 오너분들 말씀으로는 많이 개선되었다는데 저도 다시 시승해 보고싶네요^^
  • 레벨 하사 2 철학생 12.08.29 05:28 답글 신고
    CVT를.. 수동모드로 두고 타면 구조상 의외로 직결감이있어서

    일반적인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보다 재미있을 때도 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9 10:39 답글 신고
    그렇군효....+_+

    암튼 엑센트CVT가 나오면 중량과 파워가 어느정도 베런스가 좋은차가 되니...기대를.....ㅋㅋㅋㅋ

    +_+진짜 어머니차 이걸로 추천하고 싶네요....
  • 레벨 소위 2 보배드림만세 12.08.29 08:16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9.04 16:3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풀악셀 12.08.29 10:5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8.29 11:1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