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현대자동차 청주 용○ 직영점에 방문하여 펠리세이드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카마스터는 김○○ 차장이라는 해당 직영점에 20년정도 근무한 정직원입니다.
직영점 상담실에서 김○○ 차장은 본사에서 기업들을 상대로 자동차를 판매하는 특판 행사팀이라는 부서가 있으며
특판팀을 통하여 구입하면 기존 차량 가격에서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다는 정보를 주며 계약을 권유하였고 계약 진행하였습니다.
계약이 완료 되었다는 현대 자동차 문자가 왔고 현대차 전자계약서도 메일로 전달 받았습니다.
돈은 우선적으로 현금을 준비하여 특판팀에 입금해야 하고 차량 출고 직전에 카드/할부등 선택하여 결제할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본인(김○○) 계좌로 입금하면 본인이 특판팀에 입금하는 절차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차량 가격에 맞는 현금을 이체 하였고 현대차 직영점내에 상담실에서 차장이라는 직책을 가진 직원이 상품을 설명하니 의심을 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해당 카마스터는 연락이 두절 된 상태로 잠적을 하였고 뉴스에도 나올만큼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직영점 지점장과 면담하고 입금 확인서를 작성하였고 현대차 본사에서도 감사반이 나와 피해 내용 파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피해자는 저 혼자가 아니었고 최소 수십여명이 최소 수십억원대의 피해를 입은 상황입니다.(아래 뉴스 링크 참조)
차량 구입을 위해 몇년을 모은 돈인데... 그래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라는 현대차 직영점에서 사기를 당하니 눈 앞이 캄캄하고 며칠째 잠도 못자고 있을 만큼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아직까지 현대에서는 아무런 대응이 없는 상황입니다.
제 주변에 김○○차장에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차를 할인 받아 구입이 완료 된 분들이 계셨었고 자동차를 처음 구입하다보니 의심을 하지 못했던 것이 실수입니다.
현대에서는 현재 피해자가 몇명인지? 피해상황이 어떤지? 파악이 안된다고 합니다.
해당 지점에서 감사반 직원이 피해자가 방문하면 피해 상황만 접수받아 본사에 보고 되는 상황입니다.
매우 수동적인 대응을 취하고 있습니다.
해당 카마스터의 앞으로 전산에 등록된 계약자들 확인하여 피해 사실을 알려야 할텐데 일손이 부족하다며
진행을 못한다는 입장입니다. 감사반에서는 본사에서 피해사실을 보고 후 진행방향에 대해 공유해주겠다 합니다.
이러한 판매 방법으로 10년 이상을 근무했다고 하는데 지점에서 전혀 몰랐다는 사실도 믿기지 않습니다.
청주에서 저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신분이 더 계신지요?
그리고 보상이 어려워지면 법률 관련하여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회원님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1268
https://www.cjb.co.kr/home/sub.php?menukey=61&mod=view&P_NO=190621033&PRO_CODE=4
위추드리고 빠른시일내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직영점이면 현대정직원 아닌가?
현대에서 책임지고 피해자들 차는 뽑게하고 정직원 고소하면 될일을 현다이는 일을 크게 만드네?
저두 어제 얘기듣고 연락해 봤는대 꺼져있더라구요
외국으로 갔다는 얘기만 들었네요
성실한 친구 였는대
그렇게싸게살수있음 다그렇게사지
욕심부리면 이렇게 화를 부릅니다
우리도 피해자다 그직원 고소해서 받아내라~~ 할듯
은행 창구 직원이래도 개인 계좌로 고객 입금 유도하면 사기 아니면 횡령죄로 처벌 받습니다
10~20%의 할인이라......
줄서서 오래 기다리며 구입하는 인기차종에 할인이라니...... 법인 택시도 아니고 펠리 수십대 특판으로 구입하는 대상이 있을까요? 그 가격대면 임원급 차량일텐데...... 큰 돈인데 너무 안일하셨네요 ㅠ ㅠ
설령 특판이라해도 대규모 일괄 구매자 대상일텐데 편법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는 말에 동조 했다면 정상적인 판매가 아니라 속칭 뒷구멍으로 물건을 빼주겠다는 소리에 넘어간건데 정상적인 판매가 아니란걸 인지하셨을텐데 그걸 소명하는게 제일 큰 일인듯 합니다
재판이 벌어지면 본사의 책임의 한계와 계약과정 에서의 소비자의 과실의 범위가 쟁점이 되겠네요
제발 좀 제값 주고 살 생각하면 사기는 안당해요
사기꾼이 차 빼돌려서 싸게 주겠다라고 설명까지 해주는데.. 그거에 왜 동조하셨는지 안타깝습니다.
개인계좌입금하라고할때.. 그냥 등을 돌리셨야지.. .. 계약하면서도 개인계좌라 불안들 하셨을텐데...
개인통장으로 입금이라..
내용보니 현대차 정직원이 몇 십년동안 이런방법으로 사기쳤네요
저런새끼는 꼭 잡혀서 죗값 받았으면 하네요 ㅠㅠ
그리고 몇년동안 현대 정직원으로 일하던 사람인데다
지금 피해자가 몇명인데 현대에서 나몰라라 하는건 아닌거같네요, 아... 사기 없는 나라에서 살고싶다
사기라는게 눈앞에 이득에
홀리다보니 현차계좌도 아닌 영맨계좌에
깔끔하게 상납했네
왜 수천만원쓰면서 그런 기본적 의심을 안할까요,개인통장으로 입금한다? 안타깝습니다
개인계좌로 입금하라니.. 의심해봤어야죠
차는 현대에서 만들어주는거지 딜러가 만드는게 아녀요
싸게해준다고 개인명의 통장입금 말고 꼭 법인계좌로 입금해야된다고 얼마전에도. 이런사기 뉴스나오든데!
이유는
- 회사측에 연락을 하지 않은점.(직영점이 아닌 본사를 말함., 그리고 카마스터에게만 연락한점)
- 회사 계좌가 아닌 개인계좌를 이용한점.
- 상당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은점.
카마스터를 잡거나 계좌, 자산을 확보하는게 먼저일 듯 합니다. 현대차 측에서는 이러한 판례를 근거로 보상해주지 않으려 할것입니다. 재빠른 증거확보와 소송이 먼저일 듯 합니다. 별 그지(?)같은 법....
개인계좌에서 걸렀어야죠..
포인트의 중요성...
정확히 확인하려하면 '나를 못 믿냐'는 한국의 X같은 문화에서 김 차장에 대해 의심을 가지는 사람이 이상한 취급 당하는 분위기였을 겁니다. 한국 문화 제발 바꿉시다.
현기차 뿐만 아니라 벤츠도 이런 사고 심심치 않게 터집니다. 독일이라면 꺼뻑죽는 못배운 사람들이 개인계좌로 넣으라 해도 다 넣어줍니다.
비즈니스에서 구매행위는 사람간의 거래가 아니라 회사와 고객의 공적인 관계라는 기본적인 사실조차 모르는 상당수의 한국인들... 사람이라는 단어를 너무 좋아해서일까요?
사건의 전말을 듣고나니 진짜 용서못할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남의 소중한 돈과 생명을 함부로 앗아가는 사람들은 진짜 천벌받아야합니다.
저는 쌍용에서 비슷한 일을 당했는데 너무 답답해서요 . 현대는 어찌 해주고 있는지 궁금해서요
혹시 괜찮으시면 댓글 부탁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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