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1일부터 시작된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에 의해 일반 내연기관차가 전기차 충전구역에 주차하는것 뿐만아니라 순수 전기차도 충전을 하지 않고 해당 구역에 주차하거나 충전을 시작한 후 2시간이 지나도 차를 빼지 않는 경우 1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다만 시행령 기준이 주차단위구획이 100개 이상인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만 해당하여 99개 이하의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는 일반차량도 단속할수 없는 헛점이 있는데 해당 법을 만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아직까지 바꾸지 않고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ps. 제 글에서의 2시간은 50~100kW급 전후의 급속충전기 기준이며 충전 시작버튼을 누른후부터 2시간을 적용하고 있으며 위의 본문에 나오는 완속충전기는 7kW 이하급의 충전기고 그간 기준이 없다가 이번에 14시간의 기준이 생긴것인데 용량의 차이에서 보듯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는 완충시간의 차이가 큽니다.
참고적으로 2019년형 볼트EV를 가진 손님을 보니 완전방전에 가까운 상태에서 완충시 급속충전기에서 80분 이상, 완속충전기에서 10시간 이상 걸리더라고요.
2018년 9월 21일부터 시작된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에 의해 일반 내연기관차가 전기차 충전구역에 주차하는것 뿐만아니라 순수 전기차도 충전을 하지 않고 해당 구역에 주차하거나 충전을 시작한 후 2시간이 지나도 차를 빼지 않는 경우 1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다만 시행령 기준이 주차단위구획이 100개 이상인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만 해당하여 99개 이하의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는 일반차량도 단속할수 없는 헛점이 있는데 해당 법을 만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아직까지 바꾸지 않고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ps. 제 글에서의 2시간은 50~100kW급 전후의 급속충전기 기준이며 충전 시작버튼을 누른후부터 2시간을 적용하고 있으며 위의 본문에 나오는 완속충전기는 7kW 이하급의 충전기고 그간 기준이 없다가 이번에 14시간의 기준이 생긴것인데 용량의 차이에서 보듯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는 완충시간의 차이가 큽니다.
참고적으로 2019년형 볼트EV를 가진 손님을 보니 완전방전에 가까운 상태에서 완충시 급속충전기에서 80분 이상, 완속충전기에서 10시간 이상 걸리더라고요.
충전 다했으면 비겨야지
다만 시행령 기준이 주차단위구획이 100개 이상인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만 해당하여 99개 이하의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는 일반차량도 단속할수 없는 헛점이 있는데 해당 법을 만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아직까지 바꾸지 않고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ps. 제 글에서의 2시간은 50~100kW급 전후의 급속충전기 기준이며 충전 시작버튼을 누른후부터 2시간을 적용하고 있으며 위의 본문에 나오는 완속충전기는 7kW 이하급의 충전기고 그간 기준이 없다가 이번에 14시간의 기준이 생긴것인데 용량의 차이에서 보듯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는 완충시간의 차이가 큽니다.
참고적으로 2019년형 볼트EV를 가진 손님을 보니 완전방전에 가까운 상태에서 완충시 급속충전기에서 80분 이상, 완속충전기에서 10시간 이상 걸리더라고요.
충전 다했으면 비겨야지
차량 통신되고 차량 정보까지 있으니
근데 충전기 안물린상태라면....;;;
14시간 간격 이상 사진 2장 이렇게 하려나
다만 시행령 기준이 주차단위구획이 100개 이상인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만 해당하여 99개 이하의 주차장에 설치된 충전구역에는 일반차량도 단속할수 없는 헛점이 있는데 해당 법을 만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아직까지 바꾸지 않고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ps. 제 글에서의 2시간은 50~100kW급 전후의 급속충전기 기준이며 충전 시작버튼을 누른후부터 2시간을 적용하고 있으며 위의 본문에 나오는 완속충전기는 7kW 이하급의 충전기고 그간 기준이 없다가 이번에 14시간의 기준이 생긴것인데 용량의 차이에서 보듯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는 완충시간의 차이가 큽니다.
참고적으로 2019년형 볼트EV를 가진 손님을 보니 완전방전에 가까운 상태에서 완충시 급속충전기에서 80분 이상, 완속충전기에서 10시간 이상 걸리더라고요.
차량 충전주차시 안내멘트와 충전완료후 차량이동 안하면 과태료 낸다는 멘트랑
시간오버되면 경보음 작동 경고멘트 반복.
절반인 7시간도 충분할듯
이런때도 있었나..하고 볼 기사네.
아침 출근 하면
14시간 안되겠지
악용 하는놈들
더 많아 지겠네
저걸 법안이라고 통과 ????
특히 테슬라 모델3 타는 애덜 ㅋㅋ
좋은거 알겠던데 자기네는 전용주차장있고,,, 소프트웨어가 어쩌고
오토파일럿이 어쩌고..
주차하는 애들 때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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