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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할렘까만쉬키 21.08.23 12:53 답글 신고
    터보 관리 안 하던 차와 꾸준히 하던 차의 컨디션은 분명 다르더라구요. 터보 개나 줘버리던분 8만 못 타고 터보 나감. 터보 꾸준히 관리하던분 30만까지 무사.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아닐까요?

    괜히 메뉴얼에 적혀 있는건 아닐거라 봅니다. 결론 터보가 손상되는 주행환경은 차마다 다르고, 시동 켜고 끄기 직전후로 상황을 매번 인지하고 예측할수 없으니, 메뉴얼대로 관리하면 됩니다. 안 그럼 나중에 큰 돈 나가요.
    답글 1
  • 레벨 대장 닉변합니다 21.08.23 12:18 답글 신고
    정보글은 추천!!!!
    답글 0
  • 레벨 대장 닉변합니다 21.08.23 12:18 답글 신고
    정보글은 추천!!!!
  • 레벨 소장 피로엔개부랄티 21.08.23 12:18 답글 신고
    선추천 후정독
  • 레벨 중사 3 하늘구름섬 21.08.23 12:23 답글 신고
    유익한 정보네요
  • 레벨 중장 사람은고쳐쓰는거아녀 21.08.23 12:25 답글 신고
    엌~~내눈~~ 빠질라케요
  • 레벨 중령 1 BlyAly 21.08.23 12:29 답글 신고
    결국 업체홍보는 이야기가 길어서 담으로 ㅋㅋㅋ

    횽님 요약을 ;;
  • 레벨 대령 3 아로니아즙 21.08.23 12:35 답글 신고
    터보 하이브리도 비슷 할까요?
  • 레벨 중장 경차도감지덕지 21.08.23 12:36 답글 신고
    여주가면 들릴게요
  • 레벨 중사 1 roroma 21.08.23 12:45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원사 3 땡꼬추 21.08.23 12:52 답글 신고
    디젤인 경우 졸음쉼터에서 공회전 필요 없나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16 답글 신고
    헉.....그건 디젤도 해야 함다....
  • 레벨 중사 3 빅크마 21.08.23 12:53 답글 신고
    스타렉스 디젤도 2분 예열 굳이 필요없죠? 시동 키고 안전벨트 착용하고 머리카락좀 만지고 출발해도 괜찮죠?
  • 레벨 원사 3 대구에서포항까지 21.08.23 12:58 답글 신고
    추운날엔 쪼매더 예열이 필요하겠죠
    엔진오일이 물엿처럼 끈적일테니,,,
  • 레벨 중장 다온마루 21.08.23 13:23 답글 신고
    겨울정도 빼곤 평상시는 크게 이상없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아헨 21.08.23 13:36 답글 신고
    종이 한 번 불태우면 재가 될 때까지 계속 타죠?

    똑같이 DPF Regen 중 시동꺼도 soot 타다가 꺼지니 시동 끄셔도 됩니다

    보통 Soot 꽉차있는 상태에서 Regen 중에 급가속을 반복할 때 DTO, DTI 조건 부합하면서 내부온도 1200도이상 상승하면서 문제 생깁니다

    이것만 주의하면 됨
  • 레벨 중위 1 EV6 21.08.23 13:46 신고
    @아헨 좋은정보 감솹니다
  • 레벨 원사 3 예빈사랑 21.08.23 14:38 답글 신고
    디젤 dpf 재생중에 시동을 끄면..
    경유가 엔진오일로 혼합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로6 제 차도 엔진오일 증가현상이 있고요..
    Dpf재생을 다 하고 시동을 끄는게 제일 좋지만..
    Dpf재생 하는건 일반사람들은 잘 모를겁니다..

    Dpf재생 엔진오일 미션오일 온도 등 관리하는 기기 다셔서 관리 하시는거도 괜찮습니다..
  • 레벨 원사 3 할렘까만쉬키 21.08.23 12:53 답글 신고
    터보 관리 안 하던 차와 꾸준히 하던 차의 컨디션은 분명 다르더라구요. 터보 개나 줘버리던분 8만 못 타고 터보 나감. 터보 꾸준히 관리하던분 30만까지 무사.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아닐까요?

    괜히 메뉴얼에 적혀 있는건 아닐거라 봅니다. 결론 터보가 손상되는 주행환경은 차마다 다르고, 시동 켜고 끄기 직전후로 상황을 매번 인지하고 예측할수 없으니, 메뉴얼대로 관리하면 됩니다. 안 그럼 나중에 큰 돈 나가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21.08.23 14:45 답글 신고
    음 그냥 주차장에서 천천히 주차하면서 디젤터보차 따로 예후열 없이 10년 11만킬로 탔는데 끄떡도 없습니다.
  • 레벨 상사 2 노블락님 21.08.23 12:56 답글 신고
    차량 메뉴얼대로 하는게 최고인듯
  • 레벨 중사 2 아우디A3 21.08.23 13:06 답글 신고
    저는 시동걸고 rpm 떨어지면 바로출발
    도착전 어린이보호구역지나가는지라 살살가서 주차완료하면 바로 시동끕니다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21.08.23 13:09 답글 신고
    안운유
  • 레벨 중위 3 캬아아악 21.08.23 13:17 답글 신고
    정독했습니다.
  • 레벨 중사 3 언덕위나비 21.08.23 13:19 답글 신고
    2.5 터보차 계약해서 기다리던중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업체 홍보도 기다리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0엉덩이사랑0 21.08.23 13:21 답글 신고
    맞습니다...
  • 레벨 대령 1 제헌아빠 21.08.23 13:21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중령 2 재효기다 21.08.23 13:27 답글 신고
    터보 없는차 타고 댕깁니다. ㅋㅋ 추천은 덤
  • 레벨 하사 1 아헨 21.08.23 13:29 답글 신고
    본문에서 나와있듯이 터보차는 오일이 중요한데

    엔진오일온도 110도이하
    냉각수 95도 이하이면 후열없이 그냥 시동 꺼도 무방

    특히 고속주행시 막쏘고 다닌거 아니면 주행풍으로인해 오일온도 한 여름에도 110도이하 수준이니 시동 그냥 꺼도됨

    오일온도, 냉각수, 미션오일 온도가 산 와인딩로드 업힐에서 고속주행보다 많이 치솟으니 산 정상에서 2분정도 후열하는게 맞음

    오일온도가 120이상~130미만 범주 운전이 많으면 열화도가 심해 5000km 수준에서 오일교환하는것이 좋음

    마지막으로 터보차는 이상한 영세오일제조사 말고 검증된 메이져정유사(SK, GS, ,쉘, 모빌 등) 3기유이상 규격에 맞는 오일 교환만 정기적으로 잘하면 그닥 문제 안생김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19 답글 신고
    내가...레이서 수준으로 관리하면 된다고 했어요? 안 했어요?

    이런 정성 댓글 쓸 시간 있으면 우리 업체 홍보나 좀 해주던가.....
  • 레벨 대령 3 후후후후 21.08.23 13:29 답글 신고
    그래서 업체 홍보는 언제 하시나요?
  • 레벨 중사 3 한글은위대해 21.08.23 13:35 답글 신고
    좋은글 ㅊㅊ
  • 레벨 원사 3 503아빠총맞고뒤짐 21.08.23 13:42 답글 신고
    졸음쉼터 아저씨 : 아저씨 여기서 공회전 하시면 안되요!
  • 레벨 하사 2 티베로올스카 21.08.23 13:44 답글 신고
    근데 일반적인 주행이믄 보통 회전수 2000정도일텐데...그정도는 그냥 시동꺼도 되는거죠?
  • 레벨 상사 1 열심회원100 21.08.23 13:49 답글 신고
    글의 기술적 접근은 좋으나 결론은 과잉정비로 흐르네요. 가솔린 터보 역시 디젤 터보처럼 예열 후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 감안하고 만듭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19 답글 신고
    업체도 좀 먹고 살아야 잖습니까?
  • 레벨 병장 klsb7 21.08.23 13:53 답글 신고
    2.5터보 타고있는데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달달하다 21.08.23 14:17 답글 신고
    난 화물차라 상관 없는글 같지만 좋은내용같슴다.
  • 레벨 중위 1 강화마루 21.08.23 14:56 답글 신고
    자연흡기는 해당사항 없어요??
  • 레벨 병장 세인트강 21.08.23 15:42 답글 신고
    아~그래서 김종국이가 몸관리를 철저히 하나보군요~
  • 레벨 소위 1 Danielsuny 21.08.23 15:45 답글 신고
    좋은 정보네요
  • 레벨 중사 3 yangkee 21.08.23 15:57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딸아이가 급하게 화장실 가고 싶다고 해서 서해안고속도로에서 160킬로미터 밟고 가다가 화성휴계소 들어갔는데...경황이 없어서 바로 시동 껐음....며칠후 터보 사망...100만원 ㅠ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20 답글 신고
    그건 어쩔수 없는 거죠.
  • 레벨 대위 2 직렬6기통 21.08.23 16:01 답글 신고
    오래전에는 물론 터보챠져는 아니지만 후까시 한두번 주고 키돌려 시동끄는게 다반사였는데
    역시 그것도 똥폼인거죠 ㅋㅋ
  • 레벨 대위 3 청석 21.08.23 18:18 답글 신고
    예전 캬브레터 방식은 그렇게 시동끄는게 정석이었습니다
    지금은 죄다 인젝션이니 필요없죠
  • 레벨 상병 똥참냐 21.08.23 21:36 답글 신고
    아니 카센타 하신다고 전 부터 이상한글 올리시는데요 터보차져 탑재이후 예후열은 필수입니다. 1990년대 후반차들부터요 현.기 그외 연구소 직원들이 할일 없어서 그런문구 도어트립에 붙혀놓고 하겠습니까???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21 답글 신고
    내가 너보다 몰라서 이러는 걸까?

    응?

    고장나라고 일부러 이러는 걸까?

    넌 후열 안하면왜 터보가 나가는지 알고는 있었던 거야?

    그렇다면 예열을 해야 하는 이유라도 좀 설명해 보던가....행여 하나라도 틀리면

    나한테 개갈굼 당할거 예상하고 설명하는게 좋을 거다.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21.08.23 21:51 답글 신고
    터보 회전수와 알피엠 얼마에서 회전이 얼마 나오고 얼마 이상이되야 정상적인 터보 힘을 받는다
    이게 더 중요한데 ㅎㅎㅎ
    이건 대형차나 소형차나 대형 화물차나 다 비슷하다 ㅎㅎ
    그리고 엔진회전수 어느 한계점이 되면 터보는 더이상 회전이 높아지지는 안한다
    터보 압을 조절하는 장치도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메뉴얼보다 조금더 시간적 여유가 있어면 좋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8.24 18:22 답글 신고
    그걸 운전자가 알고 운전하라구요? 운전자가?
  • 레벨 소령 2 8817해 21.08.24 02:30 답글 신고
    예열 2-3분 계절별 다름
    후열 30-60초 계절별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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