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20인치 21.09.06 16:24 답글 신고
    다른 의미로 뻥마력이네여 ㄷㄷ
  • 레벨 원수 XLR8 21.09.06 16:31 답글 신고
    그런 사례들은 미제차에서 이미 1960년대에 흔히 있던 일입니다. 미국이 세계최고의 나라에 등극하고, 철없는 베이비부머들 돈 잘 벌고 폭주에 미쳐 살 때 마찬가지로 마력수를 토대로 보험 등급을 산정했기에 판촉 효과를 위해 메이커들이 마력수를 줄여서 발표하고 그랬죠. GM의 455 차들, 포드의 429 코브라 차들, 크라이슬러의 426 헤미 차들이 대표적입니다.

    독일차도 한동안 잠잠하다가 갑자기 수퍼카 전쟁에 뛰어들던 1980년대 말에 종종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포르쉐 959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1.09.06 16:26 답글 신고
    첫추박고 재미나게 보고 댓글 달았읍니다.
    생전 첨듣는 이야기해주셔서 감사염
  • 레벨 원수 XLR8 21.09.06 16:31 답글 신고
    저도 찾아보고 씁니다. ㅋㅋㅋ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1.09.06 16:27 답글 신고
    훼어레이디.디자인 명작
  • 레벨 원수 XLR8 21.09.06 16:33 답글 신고
    북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많이 팔아서(가장 오래 팔기도 했고) T-Top이 있던 것이 인상적이더군요. 나름 350Z, RSX 나오기 전에는 Veilside 바디킷 풀로 쫙~ 돌려서 다니면 동네 멋쟁이였던 시절 ㅎㅎ

    신기한게 2인승 모델과 2+2 모델의 주유구 위치가 다르더군요. 여태 어떻게 구분하나 모르고 있었는데 자료 찾으면서 이번에 알았습니다..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1.09.06 16:50 신고
    @XLR8 항상 고견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1.09.06 16:40 답글 신고
    정성글 추천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다바다가 21.09.06 16:41 답글 신고
    아 오천쿱 아쉽네요.... 잘 봤습니다 *_*;;;;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19인치 21.09.06 16:44 답글 신고
    그런제한이잇엇는지도 몰른다는 ×_×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3 답글 신고
    뭐 나름 장기간 적용되었던 규제인 만큼 널리 알려져 있기는 합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1.09.06 16:58 답글 신고
    1980-90년대 완성차는 제한이 있었는데
    정작 튜너들은 마력경쟁, 300km/h 도달 시간 경쟁, 최고속도 경쟁등…완성차와는 다른 행보를…하지만 다른 의미로는 충분히 300마력 오버도 문제없는 상태였다는 반증…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4 답글 신고
    ㅋㅋ 그게 다 양산차로 하도 제한을 해대니 그런게 아니었을까요 ㅎㅎ 미제차도 제조사의 나스카 직접참여를 금지하자 서플라이어로 계속 레이싱용 엔진 공급했듯..
  • 레벨 원사 3 Jayzzz 21.09.06 17:04 답글 신고
    XLR8 이 분 차에 진심이신 분
    이런 분 보배에 몇 분 더 계시면 좋을텐데…..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1.09.06 20:18 답글 신고
    보팬티드림됨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5 답글 신고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팬티에도 진심인 편입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1.09.06 17:06 답글 신고
    결론적으론 70년대 일본차에는 300마력 오버가 없었다는것이고 그글을 쓴 사람은 거짓말을 한것.

    배기량빨로 먹고 사는 미국차였으면 모를까 70년대 일본차 300마력은 좀 너무갔던 글.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6 답글 신고
    300마력이 지금이나 아반떼 같은 차도 찍으니 쉬워 보이지만 70년대, 그러니까 50년 전에는 절대 쉬운 일이 아니었죠. 8기통이니 12기통이니 제한이 없어도 300마력은 세계 최고가 스포츠카들이나 가능했던 영역..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1.09.06 18:10 답글 신고
    초딩때 rx7을 타는 오렌지족?야타족? 횽을 본적이 있는데 어찌나 멋지던지 ㄷㄷ 배꼽티 입은 누나가 동네사람들이 몰려와서 구경 했던시절인디ㅋ90년대니까 이제생각해보면 그때 오런지색 rx7 로타리 신차급을 본거네요ㅋㅋ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7 답글 신고
    2000년대에도 갑부 형님이 끼고 다니는 여자들 보니 죽은 좆도 살리겠더라구요.. 잘 생긴 편도 아닌데 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21.09.06 18:26 답글 신고
    크...영양가 만점!
    잘 보고 가요~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R군 21.09.06 18:28 답글 신고
    일본문화에 흠뻑젖는 환경에서 성장해서 이니셜d 일본차 좋아했드랬죠. 나이를 먹고 일본이란 나라를 알면알수록 이제는 좋아할수가 없네요. 다행인건 현기차가 기대만큼(?) 성장중인거네요 ^^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8 답글 신고
    좀 더 나아가면 좋겠는데 무슨 현실 때문에 안한다는게 서운할 지경이지요..
  • 레벨 대위 3 밀떡아재 21.09.06 18:35 답글 신고
    자동차 매니아로서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스시300 21.09.06 18:38 답글 신고
    저때 일본차에 로망을 갖는 사람들이 지금도 많죠.
    요즘 일본차는 그닥이긴 한데 저때는 인정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0 답글 신고
    특색이 강했죠. 80말 90년대까지의 일본차는.. 가장 좋았냐는 별개의 문제고
  • 레벨 원수 호주산오선생 21.09.06 19:15 답글 신고
    간만에 차글이네요 ㅊㅊ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 지구여행중 21.09.06 19:25 답글 신고
    그리운. 양발운전 워셔액 논란 둥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0 답글 신고
    예예
  • 레벨 준장 ER34GTT 21.09.06 19:34 답글 신고
    90년대 일본차들은 당시의 남자애들에겐 그야말로 선망의 대상 그 자체였지요.
    한국차는 저런 시기가 영원히 안올것같네요.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9 답글 신고
    저 또한 지금 방침을 번복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09 답글 신고
    소아라도 정확히 동일한 엔진이 들어갔던가요? 수프라 RZ 2JZ 엔진은 그거에만 들어갔던거 같은데.. 내수용은 지식이 짧아 미스했을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9.06 20:24 답글 신고
    오 빤쓰킬러님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1 답글 신고
    빤쓰는 보듬어주는 겁니다
  • 레벨 중령 1 와코필 21.09.06 20:54 답글 신고
    Good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movejun 21.09.06 22:18 답글 신고
    이런글이 올라오는게 보배드림이지...
    인정할건 멋지게 인정하는모습도 보여야하는데 이젠 현대차가 세계적으로 뛰어난차라는둥 도요타가 현대밑이라는둥... 정치좋아하는 태극기아재들만 꽉차서 이런 재미있는글 진짜 오랜만에보네요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2 답글 신고
    저는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면 받아들이기 전에 반드시 왜 그런지 들여다봅니다. 현대차가 도요타보다 뛰어나다는 것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정확히 무엇을 어떻게 앞질렀는지 그걸 파악하려 합니다.
  • 레벨 대위 1 killerto 21.09.06 23:37 답글 신고
    오랜만에 성의있는 정보글 추천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빨간맛레니 21.09.06 23:56 답글 신고
    와ㄷㄷㄷ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21.09.07 00:00 답글 신고
    전범 방사능국차 열심히 파 보시길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2 답글 신고
    예예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21.09.07 00:27 답글 신고
    뻥마력은 현다이 엔진이나 그렇지....
    솔까말 VQ엔진 수준의 엔진을 아직까지도 못만들지....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2 답글 신고
    예예;;
  • 레벨 상사 3 18wheel 21.09.07 08:24 답글 신고
    370젯트 탔는데요 08년도시대에 브이큐 좋죠 현 시대엔? 글쎄요
  • 레벨 원사 3 살라만 21.09.09 08:26 답글 신고
    언제적 vqㅋㅋㅋㅋㅋ 아재요 과거에서 벗어나서 현실을 좀 보소
  • 레벨 병장 발레해서생긴일 21.09.07 00:52 답글 신고
    가장 보배다운 보배스러운 글 같아요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수퍼챠져 21.09.07 01:27 답글 신고
    좋은글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9.07 02: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치차리토 21.09.07 03:06 답글 신고
    예전 일본차 얘길 들으니 수준높은 자동차문화가 부러웠는데 울나라는 이제야 걸음마 수준에서 조금 벗어난 느낌이네욤, 마쓰다의 자국 브랜드였던 앙피니나 유노스도 생각나고 BMW를 대놓고 베낀 미쓰비시 디아만테가 어린 눈엔 어찌나 멋있어보였는지ㄷㄷㄷ
  • 레벨 대위 3 하울 21.09.07 06:55 답글 신고
    일본의 추태함과 정치적 행보는 혐오스럽습니다만, 일본 자동차 기술력은 대단합니다. 인정할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저 시대에 저런 괴물들을 만들어 냈으니.
  • 레벨 하사 2 얼음고양이 21.09.07 14:16 답글 신고
    저런 폭주족들과 불법을 미화하는 대표적인 만화....이니셜 D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