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Halifax 11.06.20 13:09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대령 2 슥후데리아 11.06.20 13:10 답글 신고
    란에보는 TD05 - 란에보 바로 아랫급 쓰는데요


    이왕이면 TD05 사용했으면 란에보도 잡을...
  • 레벨 원수 6500rpm 11.06.20 13:11 답글 신고
    시배목엔 또 왜 오셨습니까!
  • 레벨 소장 뉴Boxil 11.06.20 13:12 답글 신고
    자사 모델에 맞게 최적화작업을 했겠죠.
  • 레벨 하사 3 세상이좁다 11.06.20 13:18 답글 신고
    국겐줄 알았네영 ㅎㅎ
    게시판 다시확인했다능ㅋㅋ
  • 레벨 하사 1 왼발장애 11.06.20 13:25 답글 신고
    ㅋㅋㅋ저두그를뻔 ㅎㅎ 댓글보구 ㅋㅋㅋ
  • 레벨 상사 1 좀약들고완샷 11.06.20 13:51 답글 신고
    공감하는 2人ㅋㅋㅋㅋ
  • 레벨 원수 검둥개 11.06.20 18:13 답글 신고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저도 확인했음 ㅎㅎ
  • 레벨 중장 띄부랄 11.06.21 17:0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띄부랄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1.06.20 13:18 답글 신고
    터보나 펀드라이빙 차량스타일은 현대가 미쓰비시를 아직 못따라가는군요 .
  • 레벨 이등병 gomonaco 11.06.20 13:18 답글 신고
    아짱나게...왜 시베목까지 온그야...걍 국게에서 놀아라....
    욕할라고...로긴하게 만드네...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1.06.20 13:19 답글 신고
    누군가 다시 좋은차량 만들고 하면 확 클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인데 ..
  • 레벨 원사 3 오빠박아봐 11.06.20 13:22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3 Tuned2th 11.06.20 13:28 답글 신고
    현대가 미쯔비시 기술력 다 먹었죠. 노른자 부위만..
  • 레벨 하사 1 BPY200 11.06.20 13:33 답글 신고
    그렇다고 이게 란에보처럼 달려줄꺼 같진 않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1.06.20 13:41 답글 신고
    란에보는 연비를 포기한 달리기 세팅.

    쏘나타/K5 터보는 연비를 우선시한 다운사이징 세팅.
  • 레벨 중사 2 장보고후예 11.06.20 15:26 답글 신고
    연비 우선시한 다운사이징 셋팅이라...과연 그럴까요?
  • 레벨 하사 1 BPY200 11.06.20 17:20 답글 신고
    연비문제라기 보다 환경규제와 관련된 다운 사이징이라고 봐야 하고 현대측 담당자도 고성능 스포츠세단으로 보는건 곤란하다는식의 공개적 발언을 이미 했었습니다.

    업계에서는 강화되는 환경규제로 인해 6기통 N/A엔진이 사양길에 접어들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과급기를 통해 완전연소를 유도하는게 유일한 방법이라 6기통은 4기통 터보로 대체하고 8기통은 6기통 터보차져(혹은 수퍼차져) 로 대체되고 있죠. 고성능차중에는 아우디 s4가 8기통에서 6기통 수퍼차져가 올라간게 선두적인 예고
  • 레벨 하사 1 BPY200 11.06.20 17:26 답글 신고
    bmw는 안타깝지만 명기인 실키6(직렬6기통)를 버리고 4기통 터보로의 교체를 이미 알린 상태입니다. M시리즈들도 8기통 10기통에서 각각 한단계씩 떨어뜨린 과급엔진으로 이미 교체되고 있는 과정이구요.

    소나타나 K5 터보가 연비를 우선시한 세팅이라 란에보처럼 못달린다는 말이 아니라 란에보처럼 스포츠카로 만들어 나오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람다 3.3을 실었던 소나타가 국내에서 매니아들에게조차 외면 당했는데 유독 쏘나타 터보를 매니아들이 기대하니 현대에서 당황스럽겠네요.
  • 레벨 하사 1 BPY200 11.06.20 17:31 답글 신고
    그리고 현대의 2리터 직분사 터보엔진도 란에보처럼 출력 좀 더 올리고 4륜 시스템 달고 신나게 밟고 다니면 연비가 란에보처럼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소나타 터보와 란에보는 지향하는 방향이 전혀 다르죠. 단순 출력으로만 보면 란에보와 비슷한 차일수도 있겠지만요. 란에보에 대한 환상도 좀 큰거 같고...좋은 차긴 하지만...
  • 레벨 상병 옵돌이아빠 11.06.20 13:41 답글 신고
    우왕~
    그럼 소나타/k5 터보는 란에보 디튠버전인거군요!

    Ps. VQ엔진 페러디입니다. ^^
  • 레벨 상사 1 좀약들고완샷 11.06.20 13:52 답글 신고
    현대가 구매자들 욕구때문에 연비포기하고 달리기 세팅을 한다 하더라도...
    욕먹는건 당연지사일듯.. 차가 구리다/연비라도 좋아야 하지 않겠냐/ 등등..
    현재 젠쿱을 봐도 말이죠...
  • 레벨 대장 O모범시민O 11.06.20 13:56 답글 신고
    그래도 비약적인 발전을 했죠.
  • 레벨 하사 3 최고의댓글 11.06.20 14:27 답글 신고
    아~이분 국게배려놓더니 여기까지 침투 하시구나~`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1.06.20 14:46 답글 신고
    아무리 동급품이라고 해봐야.

    WRC 에서 이름 좀 날렸던 회사가 만든 차량과,
    모터레이싱 팩토리 팀은 커녕 투자도 꺼리는 회사가 만든 차량

    유럽차를 더 좋아해서 란에보, 스카이라인, 임프레자 등을 아주 좋아하진 않지만, 소나타와 동급 소리를 들으면, 기분 나쁠꺼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 헌병 보배드림 11.06.20 14:48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장 용봉산 11.06.20 15:31 답글 신고
    어차피 태생이 미쓰비시 똥꼬 빨아서 일어선 기업이니 ㅋㅋ
  • 레벨 대령 2 모닝이라능 11.06.20 15:42 답글 신고
    일본차는 무조건 출력위주로 연비는 무시 하기로 유명한데..
    이 차는 출력에 연비까지 개선되어 나온다면..? 헐.. 사고 싶게 만드는군요.ㅎㅎ
  • 레벨 중장 SensitiveCar 11.06.20 15:4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원사 3 fsdfsa 11.06.20 19:03 답글 신고
    현대의 엔진과, 미쓰비시가 터보차져가 올라간 세타 터보를 란에보와 소나타가 공유하게 되는 건가요..
  • 레벨 대위 1 칼질엔하이빔 11.06.20 19:45 답글 신고
    나쁠건 없을것 같은데...
  • 레벨 일병 정든차 11.06.20 20:17 답글 신고
    이거슨...쏘에보!! K-EVO!!
  • 레벨 중위 1 l귀찮l 11.06.20 20:39 답글 신고
    .... 여기서까지 보게될 줄이야...
  • 레벨 중위 2 공해는없다 11.06.20 21:30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추천드림 11.06.20 21:50 답글 신고
    알았으니.....국게에만 올리시길......
  • 레벨 대위 3 10할너므색희 11.06.20 21:56 답글 신고
    복실아 우리동네엔 왜 왔니?니집에 가서 쳐 놀아라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1.06.20 23:04 답글 신고
    음,,,
  • 레벨 소위 3 PowTypeR 11.06.20 23:24 답글 신고
    똑같진 않죠. 지금 스포텁에 달린 터빈들이 철판 떨리는 소리가 터빈에서 나니 --;
  • 레벨 병장 엔드리스런 11.06.21 03:08 답글 신고
    완전 낚는구만..

    터보면 그냥 다 똑같은 터보인줄 아나... 거참 내 말도 안되서..

    저 MHI TD04-10T-4cm2 는 미씨비시 파제로와 겔로퍼에 올렸던 터보이고 근 10년쯤 되었음.

    현기 2.0 TGDI 는 보그워너 트윈스크롤 쓴다.. 대충 갖다붙이지 마시오..
  • 레벨 소령 1 으흠 11.06.21 09:38 답글 신고
    트윈스크롤이라더니만 단일터보였나 ?
  • 레벨 원사 3 runner 11.06.21 11:02 답글 신고
    독자 개발인줄 알았는데 아니었구만.
  • 레벨 이등병 T8D 11.06.21 12:14 답글 신고
    이 인간 국게가보니 백수인가....

    하루죙일 보배에서 사네

    올리는 글도 죄다 이상한 글만 우르르 쳐올리고..
  • 레벨 상사 3 치킨맨 11.06.21 13:29 답글 신고
    -_-관심없슴 ㅋㅋㅋ 시판되면 내구성이 궁금하군
  • 레벨 이등병 haha80 11.06.21 15:42 답글 신고
    트윈스크롤 = 트윈터보 아니고 싱글터보에 트윈스크롤방식 쓴다는 얘깁니다.~~
    터보 갯수를 얘기하는게 아님!!!!
  • 레벨 중장 띄부랄 11.06.21 17:09 답글 신고
    흠.............

    띄부랄
  • 레벨 원사 3 폴쉐ruf 11.06.21 17:35 답글 신고
    일본차 독일차많이따라하는군아 ㅋㅋ
  • 레벨 병장 문잠군나 11.06.21 17:35 답글 신고
    미쯔비시社 터보 TD04 계열을 Base로 개발된 것은 맞습니디만,
    사진 속 모델과는 다른 것 같은데요.
    컴프레서 및 터빈 용량 차이도 나고요.

    국내에 이미 시판되고 있지 않나요?

    스포티지-r 터보!!

    같은 터보모델이라고 하던데...
  • 레벨 중사 1 나는 호구다 11.06.21 19:56 답글 신고
    똑같은 연필줘도 쓰는사람에 따라 천지차이 쌍용도 벤츠엔진 밋션 쓴다고 벤츠처럼 달리지 않음.
  • 레벨 상병 LSrun 11.06.21 22:15 답글 신고
    ㅋㅋㅋ 대체 글쓴놈이나 리플에 란에보하고 비교하는 애들은 뭐지.. ㅋ
    제발... 비교할껄 비교하고 말빨 좀 적당히 좀 하지... ㅋㅋ
  • 레벨 중장 단순고환 11.06.21 23:41 답글 신고
    갖따쓰는건 좋은데,광고에다 순수자체기술이란 문구나쓰지마라
  • 레벨 이등병 가거나말거나 11.06.21 23:46 답글 신고
    미쓰비시자동차가 아니라 미쓰비시 중공업 제품인거 같네요
    터보는 어느 자동차회사나 몇군데 회사거만 씁니다.
    미쓰비시 중공업, 이시가와지마하리마, 가렛, 하니웰, 보그워너 정도지요
  • 레벨 소장 숯불닭 11.06.22 01:53 답글 신고
    글쿤요ㅕ ㅋ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