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의 2005년식 R1000 의 일부모습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일산 메이커들이 모두 2004년 자사의 리터급 모델들을 풀모델 체인지하였지만,
스즈키만은 1년 늦은 2005년 풀모델 체인지를 하게되는 것 이다.
다운포스를 유도할만한 풍력특성을 가진 어퍼카울 디자인을하고 있으며,
이는 동사의 MotoGP 머쉰 GSV-R 과 흡사한 디자인이다.
라이트 아랫부분에 램에어 흡입구를 장착해서 램에어의 과급효율을 높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무게는 ZX-10R 과 같은 170kg 이라고 하며, 최고출력은 175bhp (후륜출력 155bhp) 이라고 한다.
아직 정확한 스펙등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동급에선 언제나 최고성능을 지향했던 스즈키이니 만큼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