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40-3 번지에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아니고, 2016년3월8일 오전 6시13분 경에 발생한 자동차 사고 관련해...
간절히 도움을 얻고자 이 곳까지 글을 올립니다...
2016-03-08 AM 06:13 첨부된 CCTV 동영상을 보시면 모텔측에서 후진하는 인피니티 Q50 차량이
후진 중 가속을 해 오피스텔 주차라인안에 잘 주차 되있던 제 차량 우측 뒷바퀴/휀다 쪽을 강하게 박았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방이동 40-3번지 뒤쪽이 주차장이며, 모텔은 40-3번지 바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Q50 차량은 모텔 투숙객 손님이 가져온 차량이며, 모텔 직원이 주차를 하려던 중으로 파악 됩니다.
AM 06:13 ~ AM 06:20 사이에 사고 가해자인 모텔 직원에게 전화가 와서 내려갔더니...
차 상태는 첨부된 사진과 같았습니다.
차를 소유한지 만 6년이 넘었는데, 후방 추돌 2회, 택시 접촉사고 1회 말고는 한번도 사고가 없었던 관계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저는 모텔 측에 가입되있는 보험 접수를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가입되있는 보험이 오전9시부터 처리가 가능해서 계속 모텔 직원에게 전화해서 언제 사고접수 번호가
나오냐고 묻고 물어... 2016-03-08 AM 10:46 분에 XX화재 접수완료 번호만 전달 받았습니다.
모텔측에 너네 보험사에 렉카차 불러서 내 차 원하는 아우디 개포서비스센터로 옮겨달라고 했으나...
모텔 직원이 선생님이 직접 운전해서 가시면 안되냐고 하더군요... 기가찼으나...일단 아우디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자기내 센터에서 수리할 경우 렉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말에 일단 직접 제가 차를 실어 날렀습니다.
그리고 지인분이 100대0 사고이니 렌터카 보내주겠다고 해서 받았습니다.
그런데 2016-03-08 사고당일 PM 05:30 분 경에 모텔 측 보험사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모텔 사장님이 보험사 직원을 통해 저에게 제안을 3가지를 했습니다.
(아이폰이라 통화 녹음이 안되 기억을 바탕으로 최대한 객관적으로 서술하겠습니다.)
1. 왜 아우디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하느냐? 자기 친동생인지 친척인지 공업사가면 2틀이면 수리된대더라
2. 지금 차 운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차 부품 도착하면 수리하는 몇일만 차 렌트를 하면 안되느냐
3. 차 렌트를 하지않고 현금보상 일부분?..(<< 이내용은 잘 기억이 나지를 않습니다..왜냐면 위 두가지가 기가차서;)
저는 보험사 직원분께 그게 상식상으로 말이 되는거냐...싫다...
난 미수선 처리로 현금을 땡기고 싶은 마음도 없고, 이제 새차 뽑은지 만 4개월 4일됬는데 서비스센터에서 정확하게
수리 받고 싶고, 수리기간동안 렌트카 지원 받고 싶다. 그리고 수리비가 많이 나올시 감가상각에 대해서도 청구하고싶다.
라고 얘기를 하니... 모텔 측이 가입되있는 보험은 오로지 대물만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2016-03-08 사고당일 PM 11:50 분 경 송파경찰서 사고조사과(계?)에 가서 사고 관련 CCTV 자료 및 사진을 제출
조서를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웃긴게 하나 있습니다. 조사관분이 바로 사고 가해자(행위자?)인 모텔 직원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저를 바꿔달라고 하더군요...자기내 모텔에서 가입된 다른 보험에서 렌트비 지원이 될 것 같다. 일단 사고접수 취소해주면 안되느냐?
라고 얘기를 하더군요. 조사관분한테 저 취소 바로 가능할까요? 했더니... 같은 사고건에 대해서는 한번 취소시 재접수가 안된다고
하셔서... 모텔직원에게 내일 아침에 렌트비 지원이 된다고 하면 접수취소해 주겠다 라고 얘기했습니다.
왠걸... 2016-03-09 오전에 모텔 직원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자기내 변호사(?)인지 뭔지 확인해봤더니... 렌트비는 안된답니다...
대물수리만 가능하답니다...그리고 나서 아우디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대물 지불보증이 취소 되었다고...
저는 너무 황당해서, 모텔 측 보험사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모텔 사장님이 전화와서 자기는 터무니없는 사고수리기간 및 렌트비용
지불 못하겠다. 직원이 사고냈는데 왜 내가 보상하냐, 사고 수리조차 못해주겠다. 라는 식으로 나왔답니다.
그래서 점심도 먹지 못하고...해당 보험사 직원과 모텔 직원한테 전화로 말이 되냐 라는 식으로 따졌더니...
첨부된 문자메시지와 같이 답장이 왔습니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2016-03-09 오후 5시경에 모텔에 방문해서 사장님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했으나...끝까지 안알려줍니다..
모텔직원이 자기선에서 해결하고 싶다고 계속 그러더군요...대화 끝에는 그냥 법대로하고, 민사로 가서 판결 나도...
분활배상 해주겠답니다. 매달 5-10만원씩은 보내줄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기하더군요... 모텔직원이...(약 28분간 대화내용 녹취있습니다.)
사장님 연락처는 죽어도 못알려주고...자기가 전화해보겠답니다...그래서 나가기 전에 사장님이 오늘내로 저한테 전화준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군요... 근데 지금 이시간까지도 연락 한통 없습니다.
2016-03-09 오후 10시30분경 모텔 직원에게 전화했는데... 자기도 모르겠답니다...
저는 정말 마른하늘에 날벼락...
A6 40TDI 스포츠 차량을 2015-11-04 에 출고받아서 만 4개월4일만에 휀다교체, 범퍼교체, 휠타이어 교체, 디퍼런셜 교체 등 (아직 견적 작성중)
심각한 사고를 얻었습니다. 비록 현재 차는 롯데렌터카 소유지만 인수형으로 계약했는데...이런일이 발생해서 미칠 것 같습니다...
롯데렌터카는 어차피 100대0 사고이니 제가 모텔측 보험사에서 배상 받으면 된다고 하고...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모텔 직원과 모텔 사장님은 계속되는 말 바꿈으로 저를 농락하는 것 같습니다.
부디...부디...제발좀 도와주세요...이럴 경우에는 어떻게해야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열심히 살아서 제 인생 처음으로 뽑아본 외제차인데...
제가 이번 사고건으로 미수선 처리 등으로 현금을 만질려고 하는것도 아니고...
공식서비스센터에서의 완벽한 수리와, 수리기간 동안의 렌트비 지불보증(지불각서?)을 원하는 바입니다.
근데, 못해주겠답니다... 민사하잡니다... 모텔직원이 200만원으로 이번 사건에 대해 모두 종결했으면 한답니다.
차 수리야 자기들 보험사에서 해주는거니까요...
화요일 새벽부터 지금까지 잠도 제대로 자지 못했습니다...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할지 몰라...10년전 고등학생때부터 눈팅 중인 보배드림에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꾸벅.............
직원이100%물어 내야 하는 상황같은데요,,
아무조록 잘 처리 하시길....
자차 처리후 보험사와 상담하세요. 그런거 해결해 주려고 보험가입하는거에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100원의 피해도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저런 사장은 용서가 안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