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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BMWxdrive 16.06.18 22:21 답글 신고
    제가 허구헌날 이곳 보배게시판에 올리는 댓글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은 얍샵하고 교활하고 잔대가리 잘 굴리는 놈이

    정직하거나 우매하거나 무식한 사람 등쳐먹고 사는 곳이라고...

    그러니 아무리 사소한것 하나라도 남보다 많이 알아야 합니다

    모르면 나보다 많이 아는 놈에게 허구헌날 눈탱이 맞으며 살 수 밖에 없습니다

    항상 모든 일(개인간에 뭘 구입하거나 계약을 하거나 할때...
    나아가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등을 구매할때...
    더 나아가서 정치인이 뭘 하자고 할때, 국가가 어떤 정책을 시행할때)에
    의구심을 가지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모르는 것은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그렇게
    돌다리도 두들기며 건너 간다는 마음으로 따져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 눈탱이를 안 당합니다

    그런 차원에서 이분의 게시글은 또 하나의 눈탱이를 방지하는

    좋은 글이 되겠네요

    이렇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보를 공유해서 눈탱이 쳐 먹고 사는 놈들의

    밥줄을 끊어야 합니다

    그래야 편법으로 속임수로 남 눈탱이 쳐서 먹고 사는 놈들이 그나마 줄어 들겠죠
    답글 1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18 20:42 답글 신고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댓글 남깁니다..
    위에 잠시 노출된 업체명은, 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지역적으로도,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정비업체입니다.
    다만, 자료를 다운받아 쓰다보니, 노출되었을 뿐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글 0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18 20:42 답글 신고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댓글 남깁니다..
    위에 잠시 노출된 업체명은, 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지역적으로도,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정비업체입니다.
    다만, 자료를 다운받아 쓰다보니, 노출되었을 뿐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레벨 이등병 유로황 16.06.18 21:08 답글 신고
    추천 꾸욱 눌르고 갑니다!!! 정말 틀린말이 하나도 없네요...보험회사 꼼수에 놀아나지 말아야겠네요!! 이런 글은 베스트로~~~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09:41 답글 신고
    고객이 현명해 져야 합니다..
    그 고객이 모르는 틈을 타서,,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고객결제의 불편함을 도와드린다는 명분으로,,
    온갖 횡포와 갑질을 20년동안 해 왔읍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물론,,
    대부분의 정비공장들 또한,,
    이러한, 약관과 관련법들도 모른채,,
    보험회사의 지불보증이,, 정상이며, 법인양 고착화 되어버린 현실입니다..

    고객이 현명해 지지 않으면,,
    결국,, 피해자는,, 고객이 됩니다..
  • 레벨 원사 3 앞뒤뒷뒤 16.06.18 21:29 답글 신고
    위에 말에 따르면 제가 직접 정비비용을 청구 할 수 있다는 내용인가요?

    그리고 정비업체에 제가 지불 해도 되고

    그렇다면 왜 손해사정사가 있어야 하나요?

    제가 바른 정비업체에 문의하고 수리하고 보험료 지불받고 정비업체에 결재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레벨 병장 인기스타여 16.06.19 16:21 답글 신고
    바른 정비업체에 문의하고 수리 완료 후 수리비를 지급하고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였는데 보험사에서 이견이 있을 경우 손해사정사를 통해 협의를 하는거라고 보시면 되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소송땐 변호사를 부동산중개의 경우 공인중개사를 세무관련 업무는 세무사를 통해 업무처리를 진행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09:48 답글 신고
    고객이 직접 수리비를 청구 할 수 있다는 내용이 아니라!!!!
    반드시,, 고객이 직접,, 수리비를,, 청구 하여야 한다는 내용이며, 관련 법입니다!!!!

    왜 손해사정사가 있어야 하냐면요,,,
    정비공장은, 근거없이 수리비를 산정하여, 고객에게 바가지를 씌우지 못하게 한 겁니다..
    법과 물가상승률을 근거로 하여, 적정한 수리비를 책정하라고,,
    손해사정사라는,, 전문가 집단을 법으로 만들었고,,
    보험처리가 필요한, 사고차량의 수리비는,, 반드시, 손해사정을 하라고 법에 명시한 것입니다.

    손해사정사의 수수료는,, 공임의 3~5% 선이며,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정비업체에서,, 그 정도는, 서비스를 할 겁니다.
    요즘, 사고수리 차량, 세차 및 딜리버리등 서비스가 좋습니다.
    얼마 안되는 비용이라서, 흔쾌히 서비스 할 겁니다..
  • 레벨 중사 2 GSESLS 16.06.21 09:30 신고
    @chu0853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리며 제 주변 사람들에게도 잘 퍼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글 추천을 백개 하고 싶은데 한번밖에 안되어 안타깝네요.
  • 레벨 훈련병 마도맨 16.06.18 21:31 답글 신고
    앞으로 사고가나면 정비업체에 수리비를 결제하고 보험회사에 청구해서 받으라는 말이죠? 이유는 보험업법이든 금감원이든 다 이렇게 하라는것이고.....또한 정비업체에 바른정비를 요구하라는것이지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09:56 답글 신고
    네,, 정확합니다..
    정비업체와 보험회사의 수리비 과소에 대한,
    다툼과 분쟁을 막기 위하여,,
    어느 쪽과도 상관없는,, 독립손해사정사를 선임하여, 정당한 수리비를 책정하고,,

    보험회사의 고용손해사정사가 아닌,,

    보험회사의 보상과 직원과 함께,, 당해, 사고범위를 결정하며,,
    정비업체는,, 바른 정비에 필요한 시설, 장비, 그리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사의 차체수리 메뉴얼대로, 사고전의 상태로 원상복원하는 것...

    이 모습이,,
    정비업체, 고객, 보험회사가 모두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인겁니다..

    고객의 지혜와 도움없이는,,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 레벨 훈련병 an11122 16.06.18 21:53 답글 신고
    손해사정사는
    쉽게 간략해서 대인.대물.손해사정사가 있고
    이외에 항공.선박.건물등 규모성이큰 손해에대해서 손해사정하는 손해사정사가 있습니다

    대물일경우
    예를들어 앞범퍼.운전석휀다.운전석도어 파손된 사고에 정비업체에서 산출한 견적.보험사에서 산출하는 견적이 다릅니다

    주는 사람과 받는사람에 차이죠.
    그 중간에 손해사정사가 위치해있는거구요.

    제작사 메뉴얼대로 수리를해서 정비업체에서청구를 보험사에 하면 다지급을 안합니다.

    보험사에서는 적게줘야 이윤이 남으니..
    s사 2015년6월부터 2016년6월까지 3800억 이익창출을 했다하죠.

    내가 사고로인해 정당하게 요구해서 수리를받을수있는것을..깎는다는거죠.

    거기에는 보험사지정업체.우수지정업체들이
    보험사 들에 놀아나느라

    메뉴얼대로 일하는 업체들이 도리어 욕을 먹는 상태이구요.

    정정당당하게 요구하세요

    보험약관에 대물피해시 100% 복원을 원칙이로한다.

    명시 되어 있습니다.
  • 레벨 중장 BMWxdrive 16.06.18 22:21 답글 신고
    제가 허구헌날 이곳 보배게시판에 올리는 댓글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은 얍샵하고 교활하고 잔대가리 잘 굴리는 놈이

    정직하거나 우매하거나 무식한 사람 등쳐먹고 사는 곳이라고...

    그러니 아무리 사소한것 하나라도 남보다 많이 알아야 합니다

    모르면 나보다 많이 아는 놈에게 허구헌날 눈탱이 맞으며 살 수 밖에 없습니다

    항상 모든 일(개인간에 뭘 구입하거나 계약을 하거나 할때...
    나아가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등을 구매할때...
    더 나아가서 정치인이 뭘 하자고 할때, 국가가 어떤 정책을 시행할때)에
    의구심을 가지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모르는 것은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그렇게
    돌다리도 두들기며 건너 간다는 마음으로 따져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 눈탱이를 안 당합니다

    그런 차원에서 이분의 게시글은 또 하나의 눈탱이를 방지하는

    좋은 글이 되겠네요

    이렇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보를 공유해서 눈탱이 쳐 먹고 사는 놈들의

    밥줄을 끊어야 합니다

    그래야 편법으로 속임수로 남 눈탱이 쳐서 먹고 사는 놈들이 그나마 줄어 들겠죠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00 답글 신고
    모른다고,, 눈탱이 치는,, 비양심적인 사람들은,,,
    알고 나서는,, 망해야 정상인데...

    우리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는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고객이 현명해 져야 합니다..
  • 레벨 원사 3 다림이 16.06.18 22:26 답글 신고
    보험회사는 고객을위하여있는것이아닌 돈벌이수단으로 존재한다고 생각하시고 고객이 현명해져야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원래,, 보험회사의 지위와 역할은,,
    이윤추구에 있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5만원이던 면책금이,, 어느 순간,, 20만원~50만원으로 올라버렸읍니다.
    국가의 세금도,,
    4배에서, 10배가 오르면,, 폭동이 일어나도 시원찮을 판에,,
    보험사의 보험료는,, 그리도, 쉽게 올라갔읍니다..

    보험사의 지위가 그런겁니다..
    손해보면 보는대로,, 이익이 남으면, 남는대로,,,
    다음해에, 보험료를 조정하면 되는겁니다..
    단!!! 그 운영과 이익이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함은 당연하겠지요..

    그게,, 문제입니다..

    렌트의 기준이 바뀌고,,
    면책금이 엄청난 수준으로 상향되고,,
    보험회사가 유리한 방향으로, 많은 것들이 변경됨에도 불구하고,,
    왜 보험료는 해마다 오르는건지,,
    저는,, 이해가 어렵습니다..
  • 레벨 원사 3 다림이 16.06.18 22:27 답글 신고
    요즘은 사고몇건생기면 책임보험만가입가능하고
    자차가입도안해줍니다 배가불렀단소리 ㅡㅡ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15 답글 신고
    대한민국,, 14개 자동차손해보험사들,,
    참,, 이상한것은,,
    tv광고 많이 하고, 시장점유율이 높을 수록,,,
    갑질과 횡포가 심하고, 보험금 지급을 잘 하지 않는,,
    이 희한한 현상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보험사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15 답글 신고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준장 리치스맨 16.06.18 23:49 답글 신고
    잉 참 영양가있는 글이시..내 흔쾌히 추천을 눌러줌세 어헣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16 답글 신고
    네,, 어르신,, 감사합니다요...^^
  • 레벨 중사 2 찍찍꼬끼오 16.06.19 00:17 답글 신고
    감사해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0:18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 레벨 중사 2 GSESLS 16.06.19 00:19 답글 신고
    그러면 교통사고시 과실비율이 생길건데, 양쪽 보험사에 각각 청구하나요 본인 보험사에만 연락하면되나요?

    손해사정사 의뢰타이밍은 입고와 동시인가요? 결제시 인가요? 정비업체에 "직접결제할거니 손해사정사 연락해달라" 라고 하면 알아서 해주시나요?

    손해사정사 수수료는 누가 부담하나요?

    //## 보배에 쓴 모든글 정독중입니다. 참 감사하다는 생각 하고 있습니다. 다행이 저희동네(용인) karin 회원업체가 있네요. ^^
  • 레벨 중사 3 퍼쿠NIMI 16.06.19 01:28 답글 신고
    과실 100일때만 위 방법을 써먹어야 겠죠...서로 과실있을때 위 방법을 사용하면 상대방 보험사도 fm대로 할테고 그럼 소송을 가야하는데 그럼 배보다 배꼽이 커지고 스트레스 받고...그렇니 보험사 정비소 피해자 모두 그냥 넘어가는거죠.
  • 레벨 병장 인기스타여 16.06.19 16:12 답글 신고
    과실이 경합된 사고이고 피보험자가 자차보험이 가입되 있는 경우라면 양쪽 보험사에 청구를 해야되는 거죠.
    상대방 보험의 대물배상과 피보험자의 자차로 청구를 해야되는거죠.

    의뢰타이밍은 상관이 없으나, 아무래도 사고 발생 직후 의뢰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손해사정사는 단순히 발생한 손해액을 사정하는 것이 아닌 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면,부책 판단 및 과실비율 산정의 업무도 같이 하기 때문이죠.

    손해사정사의 수수료는 피보험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경미한 사고 같은 경우 피보험자가 직접 결제 후 보험사에 청구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인배상 사고 같은 경우 보통 지급받는 보험금의 10% 정도를 수수료로 요청을 하니 경미한 사고는 독립손해사정사가 의뢰를 받을지는 의문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1:09 신고
    @인기스타여
    양쪽 보험사에 청구서를 보내는 업무 또한, 고객 서비스차원에서,
    정비업체에서, 대행을 해 드립니다..
    팩스보내는 간단한 업무입니다..

    대물손해사정사의 수임료는,, 공임기준으로, 3~5%정도로, 형성되어 있읍니다.
    사실, 금액이 적어서, 정비업체에서, 충분히 서비스해 드릴수 있는 부분입니다..
    세차등의 서비스도 다 하는데,, 그정도는, 충분히 해 드립니다..

    왠지,, 이 부분,, 전문가이신듯,,,^^;;;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1:01 답글 신고
    과실비율과 전혀 상관이 없는 문제입니다.
    각각의 보험회사는, 그 과실만큼 보험금을 지급하는겁니다.
    즉, 보험이라는 것은, 원칙적으로,,
    고객과 보험회사와의 계약이기에,,
    정비업체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문제입니다.
    사고차량이 보험이 들어있든, 그렇지 않든,,
    혹은, 가해차량이든, 피해차량이든,,
    정비업체는, 원칙적으로 무관하며,,
    그 차량의 원상회복, 바른 정비, 제작사의 차체수리 메뉴얼에 따른,,
    완벽한 수리만을 책임지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고객의 편의와 서비스 차원에서,,
    각각의 보험회사에 입고 통보와 수리범위의 확정을 위해,,
    보상과직원에게 연락을 하고, 입회를 통보해 드립니다..

    독립손해사정사를 선임하는 타이밍은,, 입고시에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며,
    특별히, 아시는 곳이 없으시면, 정비업체에서 준비해 두었을겁니다.
    "직접 결제할거니, 손해사정사 연락해달라"라고 하시면,, 알아서, 해 줍니다..^^
    더불어, 금액이 얼마 되지 않으니, 선임료는, 정비업체에서, 서비스 해 드릴겁니다..
  • 레벨 중사 2 GSESLS 16.06.25 06:13 신고
    @chu0853 감사합니다 ^^ 속시원히 해결됐습니다.
  • 레벨 훈련병 교허이희야32 16.06.19 00:36 답글 신고
    흠 화이팅~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1:10 답글 신고
    흠,, 감사합니다.. ^^
  • 레벨 상사 3 더블나인 16.06.19 00:57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45 답글 신고
    감사요..
  • 레벨 간호사 pth 16.06.19 03:22 답글 신고
    열심히 바른 정비를 하려고 애쓰시는 분들을 응원 합니다 화이팅 ~^.^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47 답글 신고
    바른 결제없이는,, 바른 정비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부실 수리를 하고, 눈 속임을 하는 저가의 정비공장과,,
    바른 정비를 하고, 좋은 재료, 고가의 장비를 보유한 정비공장을,,
    똑같이 취급하며, 통상의 정비와 통상의 수리비를 주장하며,,
    보험회사에서 직접 돈 줄을 쥐고 있는 현실을 바로 잡지 못하는 이상,,,

    고객의 피해와 정비업체의 신음소리는,,
    이 땅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 레벨 간호사 리비트 16.06.19 07:16 답글 신고
    이런 글이 관련자들을 넘어 일반 고객들이 이해하고 국민적으로 사고가 바껴야할텐데..
    많은 고객들이 이미 수 십년간 보험사에서 일괄 처리해주는 손쉬운 정비에 길들여져 있고 대부분 귀찮아 하시고 수리에 대해서도 무지하고 보험사에서는 수리비가 비싸지면 할증이 크다라고 겁을 줄것이 뻔할떼고...

    아무튼 공감되는 좋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49 답글 신고
    할증은,, 사실, 일정금액을 넘냐, 안 넘냐의 문제이지요..
    그 금액의 범위 안이면,,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보험회사에서는, 자세한 안내를 하지 않고,,
    고객들은, 수리비와 비례해서 적용되는걸로 오인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소비자가 현명해져야 합니다..
  • 레벨 간호사 홍신영 16.06.19 09:21 답글 신고
    참 좋은 글입니다

    맞는 말들이고요 ^^

    정비인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반성을 하고

    각성하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2 답글 신고
    정비업계에 종사하시는 모양입니다..

    깊이 반성하고,, 크게 각성하여야 합니다..

    이 모양,, 이 꼴로 만들어 놓은,,
    보험처리의 폐해를 바로 잡을 생각은 못하고,,
    나 하나만 잘 먹고, 잘 살면 되고,,
    나 하나의 힘으로 무엇을 할 수 있냐는,, 자조만 한다고,,
    무엇이 달라질까요??

    더 늦기 전에,, 변화되는 업계를 꿈꾸어 봅니다..
  • 레벨 훈련병 교허이희야32 16.06.19 09:31 답글 신고
    올바른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정비업소 관계자님들의 정직성이
    큰힘이 될것입니다~
    이런건 추천 한 백개 날리야되는데...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3 답글 신고
    주변에 아는 분,, 백명에게 전달하면,,
    추천 백개 날릴 수 있음돠요... ^^;;;
  • 레벨 원사 3 innocent 16.06.19 11:16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3 답글 신고
    고맙고,,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청주세종 16.06.19 19:32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이 작은 불씨가 잘못된 관습을
    타파할수 있는 믿거름인듯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3 답글 신고
    네,, 동참에 감사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돌돔도사 16.06.19 22:26 답글 신고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긴글인데도 꼼꼼이 읽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4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가족, 친구,,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시고,,
    결국, 모든 피해는,, 소비자의 몫임을 기억해 주십시요..
  • 레벨 훈련병 아레투사68 16.06.20 09:55 답글 신고
    더운데 수고하시공 애쓴만큼 보람있길 바랍니다요. 화이팅~~~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5 답글 신고
    정의로운 사람이 되고자,,
    훗 날,, 후회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그 날까지,,
    힘껏 해 보겠읍니다..
  • 레벨 훈련병 진쇄 16.06.20 10:16 답글 신고
    고객들이 현명해져야겠네요. 이 어려운 시대에 살고있으니 현명할 소비를 해야할것같습니다.
    소중한 제 차를 저렇게 수리하면 안되지요. 지불보증이라는것이 잘못된 제도라는것을 대부분 모르고 있었을것입니다.
    나쁜 관습은 바꿔야겠지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6 답글 신고
    고객만 제자리를 찾고,, 중심을 잡아 준다면,,
    정비공장이든, 보험회사든,, 모두 제자리를 찾아 갈 겁니다..
    주변에 많이 알려주시고,, 퍼 날라 주시기를 바랍니다..
  • 레벨 상병 쿠쿠33 16.06.20 10:30 답글 신고
    단순히 돈을 떠나 자동차라는 것이 나와 내가족의 생명까지도 지켜주는 소중한것이기에 바른정비를 강력히 지지하며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3:57 답글 신고
    깊이 반성하시고,,
    지금부터라도, 실천하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시기를 빌어 봅니다.^^;;;
  • 레벨 훈련병 아드나키엘 16.06.20 14:15 답글 신고
    덕분에 꼭 필요하고 좋은 내용 잘 보고갑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14:28 답글 신고
    네,, 주변에도 많이 알리고, 퍼 날라 주세요,,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나인벨 16.06.20 15:15 답글 신고
    이런 내용은 영향력있는 방송프로그램에서 심도있게 다루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보고 논란이 되어야 조금씩이라도 바뀔텐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21:09 답글 신고
    방송 프로그램에 내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못 찾겠네요...ㅠㅠ
  • 레벨 훈련병 내가제일잘남 16.06.20 16:30 답글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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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새벽달68 16.06.20 17:0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다음에 혹 수리할 일 생기면
    그렇게 해봐야 겠네요
    여지껏 보험사 배만 불린것 같아
    씁쓸 하네요
    강추 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0 21:09 답글 신고
    관심과 응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위 2 그린스카이 16.06.23 16:41 답글 신고
    이런글은 추천 않 할수가 없죠 ^^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3 18:15 답글 신고
    ㅋ,, 간만의 댓글에 많이 반갑습니다요,,^^;;;
  • 레벨 이등병 무림불꽃 16.06.24 10:18 답글 신고
    보배눈팅 십년만에 처음으로 댓글 씁니다 강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4 20:12 답글 신고
    고맙고, 감사합니다...
    주변에도 많은 전파를 부탁드립니다...
  • 레벨 이등병 실종이 16.06.24 23:31 답글 신고
    다음 사고접수시에는 손해사정사를 지정해 봐야겠습니다. 좋은 글을 작성하셨네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6.25 10:28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정상적인 바른정비, 메뉴얼에 기초한 원상회복이,,
    보험수리의 기본임에도,,
    여태껏, 많은 국민들은, 보이는 곳만 수리받는,, 눈속임에 당해 왔네요..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 레벨 훈련병 QWEASD7701 16.06.27 15:23 답글 신고
    최고
  • 레벨 원사 3 chu0853 16.07.05 18: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리노7963 16.07.06 22:2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좋은글 올려주세용 ^^
  • 레벨 원사 3 chu0853 16.07.07 09:15 답글 신고
    베스트에서 내려 왔는데도,, 찾아서 읽어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 레벨 훈련병 ddorbi 22.06.03 12:25 답글 신고
    제가 지금 주차해논차 사고나서
    위 글대로 자동차를 수리하고 직불처리를 했는데요
    열흘전 차 찾아오고 담날 보험회사 담당자하고 그것도
    제가 전화해서 통화한거 말고는 연락도 안되네요
    그 통화할때도 보험금 100프로 못줄꺼 같다는 소리하고
    한달이상 걸릴꺼라고 하고…
    청구서 하고 손해사정서가 다 넘어갔는데도 이리 오래걸리나여??
    보험회사쪽에서 제가 손해사정한거를 정정요청해도 이리
    오래걸리지 않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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