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콜린채프먼 17.07.03 17:55 답글 신고
    싸다
  • 레벨 소령 2 반지의제길 17.07.03 17:56 답글 신고
    토끼가 앞다리가 길어 좋을게 뭐가 있을까요??
  • 레벨 병장 자사동랑차 17.07.03 18:47 답글 신고
    아하..완벽비유..알겠숩니당
  • 레벨 병장 자사동랑차 17.07.03 18:50 답글 신고
    근디 이니셜디보면 (만화긴하지만) 싱고같은캐릭터는 일부러전륜차(시빅)를타던데 코너에서라던지 장점은 없을까요?
  • 레벨 소령 2 반지의제길 17.07.03 19:03 신고
    @자사동랑차 드리프트와 스핀턴은 좀 차이가 있습니다.
    드리프트는 뒷바퀴에 힘을 싫어서 미끄러트리는것이고 스핀턴은 뒷바퀴에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어 미끄러트리는방식입니다
    스핀턴을하기에는 전륜이 유리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스로틀량으로 미세조정을 하는 드리프트에는 불리합니다
  • 레벨 병장 자사동랑차 17.07.03 21:04 답글 신고
    @반지의제길 그스핀턴말구요 음..뭔가미끄러지지않고 코너에 딱붙어가는 그런부분에서 전륜이장점이되나요?
  • 레벨 소령 2 반지의제길 17.07.03 21:27 신고
    @자사동랑차 전륜의 장점은 동급의 후륜구동차에비해 실내 공간확보가 용이하다는점, 그리고 엔진과 구동축이 가까워 추력손실이 적은것 외에는 스포츠주행에 있어 도움이되는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코너에 딱 붙어서가는것은 타이어의 그립력이지 전륜이나 후륜의 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륜은 언더스티어 후륜은 오버스티어가 많이 발생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아... 글루 설명을 할려니 참 어렵구만요....
  • 레벨 소위 1 계속가 17.07.03 18:25 답글 신고
    노면 전천후라는거?
  • 레벨 병장 자사동랑차 17.07.03 18:49 답글 신고
    빗길에서도 전륜이 유리할까요?
  • 레벨 소령 2 반지의제길 17.07.03 18:58 신고
    @자사동랑차 전륜이 눈길에서 유리하다고 하는것은 예전에 현대자동차가 프레스토 엑셀 등 전륜차를 처음 출시하면서 이론적으로 엔진이 앞에 있어 그 무게로 트랙션을 더 줄 수 있다고 선전을 한데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만약에 정말로 전륜이 스포츠성에 유리한게 있다면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이런 스포츠가 명가에서 이미 전륜으로 전환을 했겠지요...
    전륜으로 구동도해야하고 방향전환도 해야하는 전륜구조는 아무래도 전륜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별러 좋을건 없다고 봅니다.
    후륜차도 겨울에 윈터타이어끼면 4륜에 썸머타이어 낀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참고로 겨울에 눈많이올때는 ESP를 끄고타면 길거리에서 설일 없습니다
  • 레벨 소장 풀먹인소고기 17.07.03 19:21 답글 신고
    싸다 말고 없을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자사동랑차 17.07.04 17:23 답글 신고
    아하...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