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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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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개마고워 18.01.20 16:54 답글 신고
    정수기 호스 같은걸로 뺘내세요
  • 레벨 원수 술똥이형 18.01.20 16:55 답글 신고
    저런∼
  • 레벨 원수 술똥이형 18.01.20 16:55 답글 신고
    가까운... '카센타' 로... 출바알∼
  • 레벨 소령 1 제네식스 18.01.20 17:09 답글 신고
    아직 교환시기 안되신거면

    게이지홀쪽으로 관꽂아서

    썩션 될겁니다.
  • 레벨 대장 판검사대신용사가됨 18.01.20 17:35 답글 신고
    저는 관장 주사기로 뽑음 ㅠㅠ
  • 레벨 소령 2 4forty5 18.01.20 22:13 답글 신고
    저정도는 좀 많이 들어갔네요. 대략 1리터가 초과로 들어갔습니다. 빼는게 좋겠습니다. 너무 많이 들어가면 가끔씩 엔진 회전부에 오일이 닿아서 오일에 거품이 생기기 때문에 (공기와의 접촉면적이 증가하여) 산화가 빨라져서 수명이 단축됩니다.

    저는 예전에 플라스틱 튜브를 오일점검 게이지를 넣는 철제 튜브속으로 넣어서 사이펀 원리를 사용하여 빼냈습니다. 연질 플라스틱 튜브는 약국에서 수액세트(링겔주사 세트의 정식 명칭이죠)를 구입하시면 옆 사진과 같은 연질 플라스틱 튜브가 있습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8.01.20 22:18 답글 신고
    사이펀 원리는 옆 그림과 같은 것으로서, 처음에 입으로 좀 빨아서 오일이 거의 튜브 끝까지 오도록 한 후에 튜브 끝을 엔진
    속 오일면보다 낮은 위치로 내리면 오일이 계속 빨려 나옵니다. 제가 보기에는 1리터에서 1.2리터정도 더 들어갔으므로, 넉넉하게 1.5리터정도를 빼낸 후 다시 조금씩 부으면서 오일량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오일을 빼낼때는 오일 온도가 낮아서 점도가 높으면 빼는데 시간이 수시간 걸리므로 (경험임), 동네를 좀 돌아서 엔진오일 게이지가 살짝 움직이기 시작할 때 오일을 빼내면 오일이 따뜻해서 잘 빨려나옵니다.
  • 레벨 일병 riversidehotel 18.01.20 23:18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한번 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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