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페달 방식이라고 설명이되어있는데
L단으로 악셀에서 발을 떼거나
D단에서 핸들 뒤 브레이크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크를 한다고 하는데
사고위험으로 인해 급제동이 필요할땐 어떻게 작동해야하는건가요???
아버지의 반대로 차를 못사고있다가
결국 설득해서 오히려 부모님이 지원해주시고 사게 되고있어서...
여러가지 보고있는데, 당장은 볼트EV가 많이 땡기네요!
원페달 방식이라고 설명이되어있는데
L단으로 악셀에서 발을 떼거나
D단에서 핸들 뒤 브레이크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크를 한다고 하는데
사고위험으로 인해 급제동이 필요할땐 어떻게 작동해야하는건가요???
아버지의 반대로 차를 못사고있다가
결국 설득해서 오히려 부모님이 지원해주시고 사게 되고있어서...
여러가지 보고있는데, 당장은 볼트EV가 많이 땡기네요!
근대 지금신청해도 나옵니까??
일단 볼트 실내가 너무 맘에들어서 ㅠㅠ
전기차 찬양주의자가 되었습니다.
이틀동안은 원페달 시스템에 적응 못해서 안 썼는데 3일차부터는 기어 L단만 놓고 다녔습니다.발에 무리도 안가고 정말 너무 좋네요.
제가 느낀점을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막히고 서고 하는 일반 시내주행에 정말 최적화입니다.
타다보면 자꾸 충전되서 주행거리가 늘어나요..
고속주행같은 경우엔 회생제동이 거의 안되서 배터리가 빨리 닳긴 한데 그래도 완충 주행거리가 길어서 딱히 부담되진 않았습니다.전기차가 이정도일줄 알았으면 진작에 바꿨을 것 같네요.
다만..제주도는 전기차를 밀어주는 지역이라 충전소도 많고 무료 충전소도 제법 됩니다.타 지역은 아직 이정도는 아닐꺼라 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트EV는 정말 탈만한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차 바꿨는데 2-3년내로 전기차 한대 더 뽑고 싶을 정도에요.꼭 사세요!강추!
저같은 경우는 회생제동 최대한 써먹으려고 안전거리도 평소보다 더 확보하고 다니다 보니까 오히려 더 안전운전이 되는것 같았습니다.제가 느끼는 회생제동의 단점은 급격히 줄어드는 속도에 비해 브레이크등 불이 안 들어 오다보니 똥침 놓는 차량들(특히 오토바이 운전자분들)이 당황해서 오히려 뒤에서 놀라더군요.(백미러 상시로 보고 있었어요)
암튼 결론은! 완충 주행거리 400키로정도 나오는 전기차는 시내주행 위주로 타실 시에 정말 만족하실꺼라는 말씀 드립니다.
저는 내일 제주도를 떠나야 되는 마음에 너무 슬퍼서 맥주 마시면서 봅질중인데 약간 술김이라 말이 길어진 점 사과드리며..
꼭 지르세요!^^(근데 올해 물량이 완판 된 것 같던데 일반인도 구매가 가능한건지요?궁금하네요.렌트회사 위주로 물량 배분 했다는 글을 예전에 본적이 있어서요.)
내년에 보조금이 좀 줄어들더라도 대기명단 일단 올려놓고 대기해보려고요 ㅎㅎ 안되면 그때가서 다른걸로 찾아야지요 ㅠㅠ...
그리고 L단 브레이크등은 해당 차량만 문제인거 같아요
다른 리뷰들을 보니 엑셀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등이 점등된다도 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