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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난봉인데 19.05.08 01:20 답글 신고
    와웅...
    좋은 정보네요.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1:23 답글 신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초전도체를향해서 19.05.08 01:34 답글 신고
    가장 중요한 정보가 빠진 듯 해서 질문드립니다

    리튬 배터리의 충방전 횟수가 최대 1000회를 넘지 못하는데

    그 이후의 배터리 교환은 무상인지요?

    아~~

    무상은 불가능하겠군요

    그럼 어느정도의 비용이 예상되는지요?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1:54 답글 신고
    간단하게 1회 충전에 200km주행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1회 200km면 1000회 20만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완전 방전 상태까지 쓰지만 않는다면 열화에 따른 배터리 수명 저하는 신경 쓸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배터리 수명 저하에 최악인 과충전, 순간 과방전, 완전 방전 등과 같은 일들만 피한다면 차체가 오래돼 썩어서 못탈지언정 배터리 수명이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2:24 답글 신고
    BMS : 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1셀 1셀의 전압(V) 전류(I) 충전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충전을 관리하여 과충전을 예방하며 완전 방전되기 전에 EV의 출력을 줄이고 전원을 차단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함

    이러한 기술이 접목되어 출시된 전기차들입니다. 배터리 수명보다 차체의 수명이 먼저 다하지 싶어요
  • 레벨 소위 3 초전도체를향해서 19.05.08 01:35 답글 신고
    그리고

    정성 글은 무조건 추천입니다
  • 레벨 중사 2 페러독스 19.05.08 01:48 답글 신고
    수시로 짧게 충전하더라도 소비되는 시간이 만만찮은데 어떻게 보내나요 많이 불편하지않나요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1:58 답글 신고
    저는 창문 좀 열어두고 의자 눕힌다음에 잡니다...ㅎㅎ 피곤함이 없으면 휴대폰을 보거나 학교 과제를 하는게 보통이구요. 다른분들 보면 책 한권씩 읽거나 내려서 공원 한바퀴 걷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처음엔 좀 낯설어도 몇번 해보니 불편함은 없습니다. 오히려 여유 시간이 좀 늘어난 느낌이랄까요ㅎㅎ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2:06 답글 신고
    저는 보통 풀충전 시간이 30분이 넘지 않게끔 자주자주 충전해줍니다.
  • 레벨 중사 2 페러독스 19.05.08 01:52 답글 신고
    그리고 배터리 평생보증은 최초구입자에
    한해서만 된다면 중고와 가격차는 클수도
    있고..전기차 고민중이라서요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08 02:02 답글 신고
    배터리 평생보증은 최초 구입자에 한해서만 가능한게 맞습니다. 중고 사서 이것저것 교체하고 검사하고 하기보단 신차 출고하시는게 정신적으로 편하지 싶습니다. 우선 계약 먼저 하시고 고민해보세요. 요즘 전기차 수요가 늘어서 계약하고 차 받는데까지 엄청 기다린다고 합니다.
  • 레벨 병장 부산태그렛 19.05.10 10:38 답글 신고
    모 프로그램에서 보니깐 전기차수리 기술자가 없어 수리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고 보았습니다.
    그런가요?
    제가 기억하기엔 본넷 충격이 잇어 센터에 가니 "본넷 안쪽에 미세한 충격이 있어서 교체를 해야한다, 비용은 300만원이다"식으로 본사 서비스센터에서 그렇게 인터뷰하는걸 보았습니다.
    어떤거 같나요?
  • 레벨 일병 오닉일렉트릭 19.05.14 08:40 답글 신고
    전기차 수리비가 매번 비싼건 아닙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중에서도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들어가는 부품이랑 같은 것들이 있는데 그런 부분을 교체/수리하는데엔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에만 들어가는 특수한 부품(모터관련)을 수리/교체할 때에는 일반 차량보다 수리 비용이 더 클 수는 있습니다. 전면부 범퍼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크루즈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레이다가 들어가있는데 이 부품 세팅하는게 매우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전면부에 충격이 가해져 레이더 세팅값이 틀어지거나 부품이 파손되었을 경우엔 역시 수리 비용이 조금 많이 나올 수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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