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카메라 사업의 경우,
DSLR과 미러리스 등 현시대의 카메라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돈이 안되니 일찌감치 접은겁니다.
대신 여기서 얻은 인적 물적 기술적 자원으로 이미지 센서 기술을 발전시켰죠.
그 결과물이 6400만화소 센서구요.
근시일내에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잠식될 시장이라 판단한거죠.
오토바이의 경우,
초고가부터 초저가까지 이미 레드오션중에서도 레드오션입니다.
자동차와 유사하거나 어떻게 보면 더 정밀해야하는 사업이고
개발할거 제조할거 유지할 비용이 자동차산업 못지 않은데
시장의 파이가 좁고 무엇보다 국내에서 오토바이라는 이미지는 이미 아실겁니다.
바이크에 미친 오너가 순수 자기돈으로 하는게 아니라면
사실 들어갈 이유가 없는 사업분야죠..
이미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가 판 꽉 잡은 분야니까요.
오토바이: 엔진이 죄다일본꺼 였으니...
카메라: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접어서... 잘 만들었는데...
결론: 카메라 만드는데 문제없으나 렌즈가 문제다.
DSLR과 미러리스 등 현시대의 카메라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돈이 안되니 일찌감치 접은겁니다.
대신 여기서 얻은 인적 물적 기술적 자원으로 이미지 센서 기술을 발전시켰죠.
그 결과물이 6400만화소 센서구요.
근시일내에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잠식될 시장이라 판단한거죠.
초고가부터 초저가까지 이미 레드오션중에서도 레드오션입니다.
자동차와 유사하거나 어떻게 보면 더 정밀해야하는 사업이고
개발할거 제조할거 유지할 비용이 자동차산업 못지 않은데
시장의 파이가 좁고 무엇보다 국내에서 오토바이라는 이미지는 이미 아실겁니다.
바이크에 미친 오너가 순수 자기돈으로 하는게 아니라면
사실 들어갈 이유가 없는 사업분야죠..
이미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가 판 꽉 잡은 분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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