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의 지난 달 중국 판매가 2월에 비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현대ㆍ기아차는 이달에 다양한 고객 안심 프로그램으로 중국 시장 판매 회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달 현대ㆍ기아차의 중국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다.
베이징현대는 지난달 소매 기준으로 3만4,890대를 판매해 작년 3월보다 22% 줄었고 둥펑위에다기아는 1만3,537대를 팔아 38% 감소했다. 전년 수준에는 못 미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판매 절벽을 맞았던 2월 실적과 비교하면 크게 개선된 것이다.
2월의 경우 베이징현대 판매는 작년 2월과 비교해 79%, 둥펑위에다기아는 87% 추락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82% 감소했었다.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출시해 중국 소비자 마음을 사로 잡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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