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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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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태클킹 01/01 04:46 답글 신고
    제대로 태클 들어갑니다.

    우선...님께서....어느 자동차회사에 종사하셨는지 궁금합니다만...참 잘못 알고 계신부분이 넘 많군요.

    독일,일본이 금속,도장,생산기술등 앞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만...
    3개월시점이 길들이기 전 상태라서 불리하다는 말에 실소가 나오네요.
    그거야말로 억지주장이구요....한 80년대 이전모델의 말을 그 동안의 기술발전은 무시하고 그대로 전이한 주장같네요.

    주로 연비부분은 엔진최적화에서 기인하는데....
    요즘엔진은 거의 전자엔진이기때문에 운전자의 습성을 학습하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또...적당한 마모의 경우...80년대 이전차들은 새차 길들이기시...금속찌꺼기가 나오는 경우가 당연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금속기술의 발전과 합금기술,가공기술 등등...최첨단 기술들이 등장하여 그다지 찌꺼기가 많이 안나옵니다.
    역으로 아직도 찌꺼기가 많이 나와 오랜기간 길들이기가 필요하다면..해당차의 가공의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말도 돼겠죠.
    일부고급차량은 아예 무교환 엔진오일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미션도 최근의 오토미션들은 거의 처음부터 미션오일의 교환없이 탈 수 있게끔 제작되어 집니다.
    암튼 길들이기가 필요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3개월이면 길들이기는 충분한 시기입니다.

    그리고...차명을 두고 주요부속이 그대로라고 하시는데....이부분은 정말 어이없네요.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말씀을 하시는지...
    40년된 미쓰비시엔진이라....
    엔진을 보실 줄 알면...좀 뜯어보시고 말씀이라도 하시죠. 이건 머 설명하기도 좀 그렇네요.
    무스탕의 예를 들으셨는데...그럼 60년대 초창기 무스탕하고 최신무스탕하고 주요부품이 같다는 말씀인가요?
    혹시 타야가 4개고 핸들이 하나라서 주요부품이 같다는 말씀이신지??
    지금의 엔진도 약1세기전 개발된 다임러벤츠의 가솔린엔진의 기본 시스템은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수출용차에 차명을 그대로 쓰는 주된 이유는...
    전략적인 차원이 큽니다. 현지 딜러들의 요구도 한몫하구요.
    후발업체인 현대는 아직 차명을 바꿔가며 신차 이미지를 주기보다는 현대의 기업이미지를 주는것이 더 시급하지요.
    반대로 국내의 경우 선두업체인 현대는 기업이미지보다는 신차 이미지를 주는 것이 낫죠. 그나마도 전통이 없다는 명분때문에 최근엔 차명은 그대로 두고 뒤에 개발명을 두는 경우가 많고...앞으론 i30처럼 유럽식 차명개조를 하겠다는군요.

    또 결정적으로 3~4년되면...국산차는 다 폐차하는 것처럼 말씀하시는데...
    물론 관리를 잘 하셔야겠지만...국산차도 10년넘게 타시는 분들도 많다는걸 아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일본차들도 요즘은 중국산 부품 많이 씁니다. 물론 관리는 본사에서 하지만요.

    그랜져타다 렉서스로 바꾼 지인은....렉서스 품질력을 자랑하면서...뽑은지 1년 좀 넘은것 뻔히 아는데...3년동안 as한번 없었다며 너스레를 떱니다.
    하지만...내면에는 렉서스타면서 고급휘발유 넣고 엔진에 좋다는 보약도 주고...소모품 갈때나 조금만 이상한 소리가 나도 센터로 불이나케 달려갑니다.(물론 별 문제는 없었지만요)
    그래서 제가 es는 고급 넣고 다닐 필요없다고 하자..펄쩍 뜁니다.

    모르긴해도 대부분 수입차 타시는 분들이 그럴겁니다.
    물론 일부 고압축비를 쓰거나 터보차져등의 과급엔진이라면 노킹의 우려때문에라도 지정된 고급유를 주유해야 겠지만...
    국산차 탈때도 그렇게 관리해준다면...10년은 너끈히 탈 수준의 품질은 됩니다.

    그러나 말씀하신대로 아연도강판의 비율이 다르듯이 내수용이 내구성이 더 떨어지는 것 만큼은 사실이지만...글의 취지처럼 몹쓸차량수준은 아니란 말이죠.

    마케팅에서도 현대뿐만 아니라....세계 유수의 자동차회사들도 다....새로 탑재된 신기술을 대대적으로 홍보합니다.
    머...그런것까지 마치 잘못된 상술인양 지적을 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이것저것 반론을 펴다보니....마치 제가 현대옹호론차처럼 되어 버렸습니다만....(실제로 현대차 싫어하지 않습니다. 한국의 대기업문화가 싫고, 강성노조가 얄미울 뿐입니다.)
    님의 개략적인 취지는 일부 공감합니다...
    그러나...지적이 너무 빗나가는 것 같아 딴지를 걸어보는 것이구요.
    또....너무 한국차를 비관적으로 비하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구요.

    비판할 건 비판하더라도 감성적 비난만 할게 아니라 제대로 비판합시다.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1/01 14:36 답글 신고
    제대로 된 태클이 아닌 지엽적인 태클이로군요.
    현대옹호론자 맞으시다니까요. 전번에도 그러시더니만 쓰는 글마다 '마치 제가 현대옹호론자처럼 되어 버렸습니다만...' 하시네요.


    지엽적인 길들이기 문제나 신차네임에서 윗글의 오류가 있다손치더라도 현대차의 기아합병이후 화물차에서의 대폭적인 가격인상 및 독과점 이후로의 고가정책에는 이견이 없으시네요.


    '말씀하신대로 아연도강판의 비율이 다르듯이 내수용이 내구성이 더 떨어지는 것 만큼은 사실이지만...'라고 스스로 인정하시듯이 분명히 내수용에서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수출용의 내구성과 품질은 아연도금강판과 안전옵션의 기본화, 전수검사에 가까운 출고점검으로 내수용보다 나음에도 불구하고 모조리 계급장 떼고 경쟁하는 완전경쟁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내구성은 바닥권입니다.


    그렇다면 내수용의 내구성과 품질은 어떻습니까?
    아연도금강판도 없고 안전옵션은 풀옵션 갖춰야 선택가능하고 출고검사도 엉터리라서 페인트 날리고 사고차량까지 팔아먹고 있습니다. 이런 차량들이 몹쓸차량이 아니라면 좋은차량입니까? 내구성이 바닥권인 미국수출차량보다 떨어지는 품질의 내수용의 내구성과 품질이 논할 게재나 됩니까?


    이런 말도 안되는 행태가 독과점시장인 내수시장 말고서 현대차가 감히 저지를 수가 있나요?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내수시장이 현대차가 좌지우지 조물딱 거리는 독과점이니 별 희안한 작태가 횡행하는겁니다. 윗글에서의 보고서내용처럼 수입전면개방이 되면 현대차는 설자리가 없어요.


    현대차의 강성노조는 현대차의 일부분이지만 현대차 경영진의 쓰레기 같은 내수전략은 전체적이고 직접적인 내국인피해에 바탕을 두고서 성장하겠다는 몹쓸전략입니다. 이런것들을 옹호하는 이유가 뭡니까? 현대차가 제대로 되려면 내수시장에서의 쓰레기같은 자국민 등쳐먹기가 먼저 고쳐져야 응원이건 옹호건 가능한겁니다.


    도둑놈을 교화시키려면 도둑질부터 그만두게 하는게 순서죠.
    도둑질은 계속 하도록 내버려두면서 착해지기를 기대하자, 응원하자는건 개소립니다. 그래서 현대차를 자랑스런 자국기업으로 각인시키려면 현대차의 몹쓸 자국민 등쳐먹기가 없어져야 한다는겁니다. 옹호할껄 옹호해야지 원.


    윗 글의 비판이 현실적이고 님의 옹호논리가 감상적인 4차원평입니다. 등쳐먹히는 자국민들에게 현대차에게 계속 등쳐먹히면서 응원해주자는게 무슨 논리죠?
  • 레벨 하사 2 리얼초보 01/01 04:58 답글 신고
    반론을 달려고 로긴했는데 '태클킹'님께서 다 달아주셔서 특별히 더 반론할게 없네요.... 아무리 보배드림이 현까드림이라지만 이런 대책도 없고, 상식도 없는 글에
    현까얘기만 나오면 무조건 추천하고 보는 사람들이 많은 게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나만타 01/01 10:34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 바오바오 01/01 10:57 답글 신고
    일부 지적 사항이 잘못된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나도 틀린말이 없는데..

    대책도 없고, 상식도 없는 글이라니요?

    현까 얘기만 나오면 무조건 추천하는것이 아니고 그만큼 현대에 대해서

    불만족 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는 생각들지 않는지요?

    반대로 현대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을 지적만 하면 어떻게든 옹호하지 못해

    안달이 난 사람들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드네요..

    개인적으로 저도 현대차를 한대 소유하고 있습니다만..

    솔직히 수입차들에 비해 정말 불만족스러운건 사실 아닙니까?

    비싼 수입차를 계속 사야하는 것 보다는 현대차가 반성하고 좋아졌으면 하고

    지적을 할 수도 있는 것인데.. 현대차 관련분들 너무 도도하고 건방지게

    이런 지적 자체를 거부하는게 정말 문제인겁니다..
  • 레벨 대위 1 내가최고 01/01 13:37 답글 신고
    내말이..
  • 레벨 중사 2 gongja 01/01 12:30 답글 신고
    수출용과 내수용 품질차이 나는 것은 확실함........현대차에서 공식적 발표는 한번도 한 적이 없다...
    .
    자국민에게 바가지 씌우는 거 확실함 : 수출이 80% 이지만, 20%내수에서 영업이익의 90%가 나온다....수출80%가 분기별로 봤을 때 적자나는 때도 있다...
    .
    자동차시장이 폐쇄적이라 한국국민이 손해를 보고 있는 것도 확실....현대기아차가 점유율 70%,, 이런 나라가 없다...경제이론상 독과점의 피해는 소비자가 봄....
    .
    결론 현대차는 국민을 봉으로 아는 악덕 기업이라는 것........
  • 레벨 1 zappat 01/01 16:59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악덕기업은 맞는거같네요. 기본적인 에어백이나abs등을 달려고하면 최고급모델까지가야 겨우선택이가능함..타는사람죽던말든 차만 팔면그만..
  • 레벨 대위 1 내가최고 01/01 13:38 답글 신고
    내말이..
  • 레벨 이등병 북한산정상 01/01 14:58 답글 신고
    글의 다른 내용은 다른 분의 의견에 따르기로 하고요...

    글의 마지막부분에 "현대기아의 5만명을 위해서 4000만명이 희생"이라는 부분에서는 실소를 넘어서 썩소가 나옵니다.

    경제의 파급효과라는 개념을 전혀 가지지 못하고 있으신 분이네요.

    자동차라는 것이 완성차 임직원들만으로 만들어진다고 생각하시나요?

    자동차사는 1차,2차,3차~~ 벤더에서 만들어진 부품 및 시스템을 조립하는 회사입니다. 부품만드는 회사는 따로 있죠.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그냥 몇가지 추정치를 넣어서 계산해보죠.

    울나라 자동차사(현대,기아,GMDAT,르삼,쌍용) 임직원 10만명, 부품제조사 관련 산업 최소 20만명 이상, A/S 관련 산업도 그 이상은 될 것입니다.

    대충 잡아도 50만명 이상이고 근로자들의 가족까지 생각한다면 200만명이상은 자동차 산업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 레벨 훈련병 audioboy 01/03 23:06 답글 신고
    무식을 자랑하시는군요. 허허허
  • 레벨 소위 1 oooops 01/02 00:49 답글 신고
    ㅋㅋㅋ 지대로 무개념글이시네...그럼 하청업체 피빨아먹는 현대위해서 국민도 호구되라는말?
  • 레벨 이등병 수퍼대가리짱 01/03 09:18 답글 신고
    완성차랑 1차 밴더나 먹고 살만하지...그밑엔 대부분 죽을 쑤다쑤다 안돼서 쓰러진다우...대부분 그쪽에서 종사하는 분들 그만두면 다시는 자종차밥 안먹고 산다고 다짐을 합니다...ㅡㅡ
  • 레벨 이등병 북한산정상 01/04 11:38 답글 신고
    멋진놈 : 내 글은 200만명을 위해서 4000만명이 희생해라는 말이 아닙니다.

    위에서 5만명 운운 하길래 현대기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국산차 메이커 전체를 통틀어서 산업적 파급효과가 생각하는 것 처럼 미약하지 않고 상당부분을 차지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 것입니다.

    제 글은 현대-기아를 이야기 한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전체를 말한 것입니다.

    따라서 답글 주신 님들의 글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자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님들의 답글에서 님들은 소위말하는 현까라는 것이 증명되네요. 저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전체를 말했는데 답글은 현까 위주네요.

    또한 2차벤더 이하의 영세업체도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구성하는 일원이랍니다.
  • 레벨 하사 1 쿠푸의 피라밋 01/01 20:57 답글 신고
    대체로 공감하지만....물론 현대를 까기 위한 악의적인 왜곡이 거슬리지만... 이런글 볼때마다 답답한 건...

    현대는 돈버는 걸 최고로 아는 사적 이익집단입니다. 자동차 내구연한이나 서비스 항목...등등...외국 회사가 소비자를 위하는 것 처럼 보이는건 외국 메이커가 마음씨가 좋아서가 아니라 그 나라 소비자와 소비자단체가 꼼꼼하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선진국에서는 소비자에 관한 관련 규정은 대단히 엄격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그런 소비자 관련 법규를 규제법이라고 해서 대단히 껄끄러워합니다. 입법하는 의원들도 관련법규 개정에는 소극적입니다. 이미 관련 업체에서 싸바싸바하고 있는데 쌩까고 친 소비자법규를 만들기도 좀 뭐하겠죠.

    결국은 국민들은 국민들의 수준에 맞는 정치가와 기업가를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현대 백년 욕해봐야 현대 수준이 국민들 수준입니다.

    탈세와 위장취업을 밥먹듯이 저지른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아놓고 대체 기업이 얼마나 더 깨끗해지기를 바라는지..뭘 더 바라는 건지...이해불가...
  • 레벨 병장 상빈부 01/02 08:28 답글 신고
    동감입니다. 우리국민들 수준이 이정도이니 현대의 수준이 이정도 입니다
  • 레벨 원사 3 머리에 바람 01/02 00:39 답글 신고
    왜곡은 금지.
  • 레벨 중위 2 팔팔칠칠 01/02 01:25 답글 신고
    자동차 전문가들이 좋은 말씀들 다 들 하셨네요...저도 현대차 탑니다. 솔직히 현대차말고 한국에서 탈 수 있는 차가 없네요. 외제차는 총알 없어 못타고...대부분 그러시겠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대차가 독일.일본차에 비하면 성능 떨어지는거 사실이구요... 가격대비 성능은 좋은듯 합니다. 전문용어로 옥션에서 자주 쓰는 상품평처럼 가격대비 성능 좋다가 옳을듯 하네요....
  • 레벨 병장 상빈부 01/02 08:45 답글 신고
    옿으신 말씀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에 넘쳐나는 싼가격의 중국산 소비재가 많은것도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일제나 미제나 독일제가 좋은것은 다 아는 사실이지요. 싼 중국제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었입니까? 가격이 싸다는 것입니다.
    물론 소비재와 자동차를 비교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자동차 끼리 비교하더라도 일본 독일차와 비교해서 국산차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 자동차 공업의 뿌리가 선진국보다 짧다는 것입니다. 토요다도 미국에 수출할 초기에는 엄청 두드려 맞았습니다. 고속도로 달리던 차에서 문짝이 떨어져 나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예전에는 닷선이라는 브랜드로 미국에 수출했었다고 합니다). 일본이 처음부터 렉서스의 명성을 얻은것은 아닙니다.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투자 그리고 국민성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도 계속 발전하여 선진메이커와 경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 조선, 전자,반도체,건설,화학, 바이오,등등은 우리나라 경제를 뒷받침하는 버팀목이며 자자손손 자손들에게 풍요로운 미래를 보장해주는 국가경쟁력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거리에 우리가 만든 자동차가 다녀야 하지 않겠습까? 이런 말을 쓰니 이말은 도요타 크라운차량 개발의 기본정신 이군요 [우리나라 거리에 우리가 만든 자동차가 다녀야한다]
    일본도 2차세계대전후 미국차량들이 일본거리를 장악하고 있었고 제대로된 일본차가 없었는데, 도요타에서 크라운이라는 승용차를 만든 얘기입니다.
    그 당시 일본에 보배드림처럼 인터넷이 있었다면 지금보다 더 난리가 났겠죠?
    미국넘들의 자동차가 거리를 활보하고 다니는데 우리 일본은 제대로된 승용차가 없다느니 등등...
  • 레벨 훈련병 행돌파파 01/03 01:21 답글 신고
    저도 동감합니다. 강성노조와 현대기아차의 독과점으로 차량 품질이 나빠지고 가격만 매번 올라가는 점에 분노를 금할 수 없는 사람이지만, 현실에서는 결국 로체를 탑니다. 왜 그럴까요?

    저도 2005년 2007년 두번에 걸쳐 준중형과 중형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견적서를 비교해보고 계산기 두들겨봐도 옵션대비 가격이 안맞습니다. 현대기아차가 제일 싸더군요...

    일전에 QM5 관련 글들에서도 제가 이런 말을 했지만, 국내 완성차 업체들 반성해야합니다. 아반떼가 생산원가 대비 이익이 30%가 넘는다데요... 제일 많이 남는 차가 투스카니로 40% 정도... 물론 비싼 에쿠스 같은건 20%만 남아도 금액이 워낙 크니까... 근데 이넘의 현대기아차 경쟁사들은 현대기아차보다 가격 더 쎄게 받습니다.

    제가 IT쪽에 일하지만, IT제품들 마진 7%되면 정말 잘 만들어 판다고 합니다. 물론 금액이 작으니까 수량으로 밀어붙이지만... 그래도 자동차 1대 파는데 남는 이윤 만들라며 몇십만대 팔아야 되는 아주 경쟁 치열한 곳이죠... 유류비상승, 원자재 상승으로 제조업들 개판칠때 초유의 흑자기업... 현대기아차... 분명 문제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2007년에도 초유의 흑자를 기록했답니다. 그만큼 내수도 많이 팔고 수출도 많이 했죠... 내국인들에게 품질 개판으로 해서 팔아치우고는 외국나가서는 똥값으로 파는거 다 압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대기아차를 살수밖에 없습니다. 보통사람이 살 수 있는 차의 가격은 한계가 있습니다. 말씀대로 외제차는 총알이 부족하고...(무슨 집값도 아닌게 차값이니...) 비슷한 국산차 견적놓구 계산기 튕겨보면 현대기아차가 스펙 대비 가격이 제일 저렴한걸 어쩝니까? 2007년 베스트셀링 1위 소나타 2위 아반떼가 말해주지 않습니까?

    현대기아차 경쟁사인 대우/르삼/쌍용차 관련된분들... 제발 마진 줄이시고 박리다매 하세요... 그래서 현대기아차 때려 잡으세요... 어쩔 수 없이 현대기아차를 살수 밖에 없는 서민들 고통 해결도 해주시고 매출1위 판매1위도 잡으시길... 그러실라면 기본적인 품질문제 해결하셔야 현대기아차 사려던 사람들도 돌아옵니다.... 고질적인 AS망 부족, 브렌드 네이밍 부족 등은 기본적으로 해결을 하면서 가격은 현대기아보다 저렴하게 가야됩니다. 그래야 경쟁에서 이기고 살아남습니다.

    대우차 관계자분들... 대우 망했을때 인천에서 대우 살려주자고 캠페인 열나 하셨죠? 그래서 인천에 대우차 많죠? 이젠 가격 내리시고 전국에 대우차 다니게 하세요... 차 숫자 많아지면 AS망도 더 갖추시게 될거고 AS 잘될겁니다. 품질은 지금도 좋지만 더 좋아지지 않겠어요?

    르삼... 가격 올리는 주범이죠? 이젠 반성하시죠... 구형SM5 영광 되찾아야죠? 비싸다고 고급인거 아닙니다. 살넘들만 사라고요? 그래도 SM5가 중형2위라도 하는게 다행이지만... 그것도 머지 않을껍니다. 현대기아차가 다 따라잡고 있으니...

    쌍용차... 짱께에 넘어간 이후로 인식 않좋죠? SUV 가격 현대기아보다 내리시고 SUV 판매 1위해보세요... 장사안되는 라인업만 다 가지고 계시니 장사가 안되죠... 할부조건 좋게 준다고 차 사겠어요?
  • 레벨 소위 1 희란바라기 01/02 12:23 답글 신고
    그러니까 결론은. 회사보고 바뀌어라 외칠것이 아니라. 우리가 먼저 바뀌어야 됩니다.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의 문제지만, 따지고보면 알에 문제가 더 많은거죠.
  • 레벨 훈련병 TONY17 01/04 16:15 답글 신고
    우리먼저 바뀝시다!
    현대 기아 삼성 쌍용 타지 말고 쪽빨차 탑시다.
    그렇고 몇년만 버티면 국내 기업들 정신차리고 자국민에게 발발 길겁니다.

    Japan을 싫지만 애국하는 마음으로 쪽빨차 탑시다.
    우리모두 동참해요~
  • 레벨 1 데비안 01/02 13:43 답글 신고
    현대 공장가서 한번 직접 보세여 내수랑 외수랑 만드는것도 그렇지만 만들고나서도 관리하는게 틀립니다.태클킹님처럼 머 그럴수도 있겠지만여.........
    어떤건 그럴수도 있는거라 이해해주고.어떤건 이해못하는건지 참.....
  • 레벨 병장 초딩의말장난 01/02 15:23 답글 신고
    제가 젤루 싫어하는 인간이요

    강한자에겐 약하구 약한자에겐 강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입니다.

    분명 저두 사회활동하는넘이니 폐쇄적인 환경 이용해서 돈벌어들이는거

    이해는가면서두 이건아니다 싶네요..

    몇년전만해두 어디조사에서 1등했다구하면 나두 기분좋구 냉장고루 비유하면

    그래두 한국넘이라구 영국넘들 개뿔이 신사냐 하면서 싸잡아 욕하구

    그랬는데 지나구보니 현대의 광고성뉴스에 놀아났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어떤 프로그램보구 같은 내수차와 수출차 비교한거 였는데 세금빼고두 가격차이부터

    시작해서 내구성,품질 보증기간까지...

    그거 보구 얼마나 배신감 느끼던지..

    요즘은 현대차 자랑 뉴스나온거보면 속으로 그래요.

    기사 내용은 전혀관심없구 속으로

    "또!또! 알바기자들 한건했구나~

    "저거 기사화해주면 얼마받는거지"

    "아무튼 울나라 사람들 로비해서 구워삶는건 알아줘야한다니깐"

    백날 자기차 자랑해두 이런생각밖에는 안드네요..

    뭐 이젠 현대 상술 충분히 알았으니깐

    부탁인데 제발 개방되서두 지금처럼만 장사하기을 부탁합니다.

    지금 생각하니 현대차 전자제품 만들대끼 차두 그렇게 만드는것 맞네요..ㅎ

    원가절감한다구 보조제동등이나 안전장치로 옵션질하는것 보면.ㅋ
  • 레벨 중령 1 in세종 01/02 20:05 답글 신고
    5만명을 위해서 4000만의 국민이 희생할필요 없죠...
    추천 100^^
  • 레벨 이등병 투카걸뱅이 01/02 20:46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는 대기업의 탈을쓴 도둑놈들입니다 정치권에 얼마나 로비를했는지 지금에 제도 라든가 FTA 외국차 세금많이 때리는게 우리나라 발전위한길이 아니죠 일본같은 경우 완전 개방입니다 왜냐 경쟁력 없는것들은 사라져라
    국민성 강조하면서 자팔아 먹는 나라는 우리밖에 없죠 저 현대 납품하는 부품회사 다니는데 부품값 지맘대로 깍아서 주고 완전 봉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품이 지대로 만들어 지겠습니다까? 차가 지대로 만들어 주겠습니까 우리회사어느분은 그래도 현대차팔아줘야지 우리회사도살고 우리나라도 사는거 아니냐고 하는대 우리나라 둑이는 겁니다 내수 개판이고 수출용 얼마나 까다롭게 부품 취급하시는지 아시나요?
    4000천만 현대봉? 요세일본차 싼거 막들어온다든데 현대가 망할날이 얼마 안남았네요 저히회사 망해서도 현대차는 절대 안삽니다
  • 레벨 훈련병 초딩이 01/02 21:21 답글 신고
    저도 국내의 자동차 업체에 불만이 많은 건 사실이지만 본문의 글 쓰신 분은 잘못 알고 계신 게 많네요.

    중요부품이 바뀌지 않으면 신차로 규정하지 않는다는 내용은 처음 듣네요. 그냥 기존 모델의 인지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모델이름을 계속 사용하는 것일뿐. 그리고 투스카니가 미국에서 란트라 쿠페라니요. 그냥 티뷰론입니다. 2세대 티뷰론. 현대자동차 미국 홈페이지만 봐도 알 수 있는 건데....

    엘란트라도 미국에는 엘란트라라는 그대로 팔았고 유럽쪽에만 란트라라는 이름으로 팔았습니다.

    그리고 무슨 스펙트라를 세피아라고 팝니까? 세피아는 세피아로 팔았고 스펙트라는 스펙트라로 팔았습니다. 쎄라토는 스펙트라 그 이름 그대로 팔고 있고요.

    가격 담합과 옵션 장난질은 저도 대불만....
  • 레벨 병장 살흰애추억 01/03 10:10 답글 신고
    남의 떡이 커보이는 수입차 맹신론자들은 그냥 수입차 사서 타고 댕기지?
    그렇게 싫은 현대에 무슨 미련이 남았길래, 허구헌날 까대느라고 정신이 없는지...
    자국민인 노동자들 월급받는게 미우면 외국사람들한테 퍼주면 되잖아.
    그것이 사대주의 식민근성 아니였나?
    사랑의 반대는 무관심이라잖아.
    국산차가 미우면 그냥 관심을 끄고, 수입차를 타면 될텐데, 희한하단 말이야ㅎㅎㅎ
  • 레벨 병장 초딩의말장난 01/03 17:02 답글 신고
    거참~ 논리력 한번 초딩틱하구 단순무식허네.

    그래 따지면 님은 현대 잘못한점 꼬집는사람들한테 무슨미련이남았길래

    사대주의 식민주의 운운하면서 까데는겨?님두 관심끄면 그만.ㅋ

    님 사견이라면 필시 님두 관심꺼야할텐데 희한하단 말이지~~ㅎㅎ

    걍 님은 차별대우 당해두 내탓이요 하면서 평생 주어진삶 인정하면서 사세요~~

    ps.앞으로 님 댓글에 삼성이나 쌍용,대우 까는 댓글달면
    바루 태클 들어갑니다~~ㅎㅎ.
    맞죠? 안사면 그만이니깐..ㅋ
  • 레벨 병장 살흰애추억 01/03 17:24 답글 신고
    초딩의 스토킹이 시작된건가... 흐미 무서워~ㅋㅋㅋ
  • 레벨 병장 초딩의말장난 01/03 17:55 답글 신고
    설마요~~전 님한테 관심없구 하는짓이 현대처럼 간사한짓이 맘에 안들뿐입니다.

    현대 못마땅한거 이야기하면 안사면 그만이라구하면서 쪽바리루 매도해버리구..

    초딩으로 깍아내리구요..

    차라리 님말처럼 생각이 틀리면 그만이지 깍아내리긴 왜 깍아내리는지 참~~

    님은 오늘도 타사차 조낸 깟잔아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는 님댓글보면서 한번쯤은

    태클걸어줘야겠다는 생각에 초딩이 씨부린거 였구요..

    무서워 하지마삼~~초딩이 뭘 할줄 안다구요.ㅋ

    답글다는 수준보니 님한테 태클거는일은 앞으로 없을겁니다..ㅎㅎ
  • 레벨 대위 3 바오바오 01/03 23:04 답글 신고
    살흰애추억/

    진짜 현대 먹고 살만한가 보네..

    내 더러워서도 다시는 현대차 안산다.. 캬악 ~ 퉤!!
  • 레벨 병장 살흰애추억 01/04 09:20 답글 신고
    바오바오// 니가 현대차를 사든 말든 나는 전혀 관심없거든? 내가 차파는 사람이냐? 엉뚱한 소리 지껄이고 있네. ㅎㅎㅎ 그리고 담배끊어 새꺄. 더럽게 가래침은 왜 뱉냐. 추접한 놈. ㅋㅋㅋ
  • 레벨 상사 1 달리라달리 01/03 10:55 답글 신고
    다른건 다 모르겠고.. 독점력을 이용해 자국민에게 수지타산 맞추기 위한 텀탱이는 확실하지요. 이것 하나만으로도 비난받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FCHEV 01/03 18:53 답글 신고
    외국의 평가보면 현대 내구는 이제 EF 이후로 상당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중고차값은 렌트카업체로 밀어내기한 물량과 싼차 이미지 덕에 그만큼은 안 올라오는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이런저런 차 많이 타보신 분들 말씀에 간지가 안나 그렇지 현대차 불만없다고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안락함이나 이런저런 옵션이나... 물론 결국은 벤츠로 가시는 것 같습니다만...
  • 레벨 이등병 디려 01/04 12:35 답글 신고
    이번에 현기차그룹에서 나온 차량 두개의 국내가격과 해외가격 그리고 내수와 해외에서의 판매전략등을 보아하니...

    그야말로 럭셔리프리미엄계열이더군요!

    제가 그간 현기차 무척이나 무시하고 까대고 했지만
    국내에서 7천만원과 5천만원의 가격에도 판매가 되고
    해외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겠다는 과감함을 보아하니 그간 잘못생각하고 있었던듯합니다.

    현기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위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내에서의 럭셔리프리미엄기준이 무엇인지를 전세계만방에
    알리는 그런 기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저 화이팅입니닷!


    다만...

    두 모델의 가격대나 또한 슴7의 뉴아트한 차량과 가격을 보고나서
    대한민국 럭셔리프리미엄이란 단어는 사전에서 지워버리긴 했습니다.
  • 레벨 하사 3 띠바야 01/04 15:55 답글 신고
    할일이 그렇게도 없니 니 앞가림이나 잘해라 쓸데없이 이런글이나 올리지 말고....할말있으면 현대 본사앞에서 떠들어라 현대사람들은 이런거 안본단다...
  • 레벨 상병 ecolife 01/05 22:01 답글 신고
    상당히 공감가는 글이네요... 대부분 맞는 말인 것 같구요. 정말 국산차, 특히 현대기아차 내구성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요.

    내구성 문제를 잡으려면 독일, 일본 수준의 금속/재료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여기에는 천문학적 비용이 들어가는 데다가, 차량의 수명을 늘려주어 신차 판매에 도움이 안될테니 현대기아차가 그렇게 할 수는 없겠지요..ㅎㅎ

    이래저래 우리나라 국민만 불쌍해 지는 상황입니다..
  • 레벨 훈련병 무플방지위원회2 01/05 23:20 답글 신고
    아..답답하다..
    글쓴 장본인은 여기 있지도 않은데 여기서 서로 태클걸고 있다니..
    주인공은 여기 없어 이 사람들아..
  • 레벨 중사 3 MacManaman 01/06 20:38 답글 신고
    내구성 문제와 가격문제는 공감합니다. 어제오늘의 일도 아니죠. 이 부분은 앞으로 FTA결의안이 발효되는 시점부터 어떤 식으로든 개선되 나갈 것 같습니다. 기업은 이윤창출이 최대 목표죠, 과대포장하는점은 정도의 차이만 있지 어느 기업이나 있는거에요..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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