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호 자동차생활을 보니까
제네시스 북미가격이 3만달러 이하부터 시작해서
최고급 사양이 4만달러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성능에 비해 가격이 싸기 때문에 반응은 좋을지 몰라도
이 가격에 럭셔리라고 붙이기엔 좀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1월호 자동차생활을 보니까
제네시스 북미가격이 3만달러 이하부터 시작해서
최고급 사양이 4만달러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성능에 비해 가격이 싸기 때문에 반응은 좋을지 몰라도
이 가격에 럭셔리라고 붙이기엔 좀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책정되면 말그대로 혼자서만 럭셔리라고 주장하는거겠죠.
아제라의 가격으로 보나 현재의 현대의 이미지(싼 가격에 비해 좋은차)로 보나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현대가 비교시승에서도 렉서스를 배제하고
벤츠,비엠이랑 했는데 나중에 가격 인하를 하더라도 처음에는 렉서르랑 거의
같은 가격에서 시작했으면 하는 소망 아닌 소망이 있었거든요.
저렇게 되면 역시 가격에 비해 좋은차가 될 지언정 럭셔리 반열에 들긴 어렵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대에서 어련히 시장조사하고 가격을 매긴 것이겠지만 아쉽네요)
2만불 후반에서 시작해서 3만불 후반까지 라인업된다면 2만불 후반에서 3만불 초반대의 가격트림이 할인되어서 2만불 중반에서 후반까지의 실구매가격으로 팔릴겁니다. 선전해봤자 3만불 초반에서 주로 팔리겠죠. 이게 럭셔립니까? 싼가격에 긴 워런티... 바뀐게 없죠. 현대차가 안 바뀌었는데 애초에 제네시스 한 차종만 바뀔 수가 없는겁니다.
문제는 독과점 내수시장에서는 지네들 말대로 럭셔리값을 다 받아낸다는 것인데 아직 대안이 없는 내수 소비자들만 또다시 등쳐먹히는겁니다. 제네시스... 중국시장에서도 안 통합니다. 독과점 내수시장 전용 럭셔리찹니다. 다른곳에서는 그냥 현대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