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개인사업자를 내서 처음으로 자그마한 ..
일을 따냈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끊어 달라고 하는데..
제가 처음이다 보니 인터넷을 찾아 보아도
잘 모르겠어서 잘 아시는 선배님들 계시면 조언을 좀 구하려고 합니다.
일단 계산서를 홈텍스에서 전자계산서를 끊으면 된다고 해서
홈텍스에서 하려고 하는데..
1) 그럴려면 거래처에 사업자등록증을 저에게 보내 달라고 해야되나요?
2) 그리고 작성할때 품목을 세세하게 다 안 적고 총금액만 적어도 되나요?
3) 현금으로 입금 받으면 총금액만 계산서에 적어야 하나요?
예) 총 설치및 자재 인건비 금액 1.400.000원
내일 작업후 바로 계산서 발행해서 돈을 받으려고 하는데..
아 처음이라 너무 몰라서요 ㅠ.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2) 네
3) 네 (부가세포함 금액으로 발행하면 됩니다.)
2. 공사면 공사, 자재면 자재, 장비면 장비 기재하고 총 금액만(공급가, 부가세)
2.품목이 많으면 대표로 하나만 적으시던가 아니면 그냥 물품대라던가 상품대 등등 적으시면 되요
3.현금이던 어음이던 무조건 부가세 포함하셔야해요 예를들어 부가세포함 11만원이면 공급가액 10만원 세액(부가세) 1만원 이렇게 적으셔야해요 홈텍스는 공급가액 적으시면 자동으로 부가세 10% 반영되요 합계금액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고 발행하심 되요~
그건 몰랐네요 ㅜ.ㅜ
잘못하면 나중에 세무조사 나와 벌금 엄청 내야 합니다.
먼저 가까운 세무사 사무실에 연락 해서 알아보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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