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나온 카이엔 좋더군요
젤 기본형이 290마력으로 x5 3.0보다
약 30마력 더 높구요
또 포르쉐라는 이름도 있고
근데 포르쉐는 옵션 값이 너무 비싸서, 왠만한거 다 넣으면 가격차이가 좀 많이 나더군요
여기서 질문이..굳이 SUV를 찾으면서도 제가 스포츠성이 뛰어난 차를 찾고 있거든요
260마력하고 290마력하고 실제로 몰면 체감하는 느낌이 많이 다른가요?
또 ML350은 268마력 정도던데 제로백은 세 차중에 8.3초로 젤 느리게 나왔더군요..
이유가 무엇인지..
겨울철 눈때문에 SUV 생각하면서도 현재타는차가 스포츠세단이라
좀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는 차를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시승하셧거나 잘 아시는분 대충이라도 알려주세요
그렇다고 카이엔이 편의장비가 부족한것도 아닙니다.
타 경쟁차량보다 뛰어나면 뛰어났지 부족하지 않습니다.
터보s 를 탔었는데, 옆자리에 탄 다른사람들 다들 놀라더군요.
괴물같은 SUV. SSUV 가 어울릴겁니다. Super Sport Utillity Vehicle..
다만 상당한 유류비 감당해 내셔야 합니다.
카이엔만큼 기름 많이 먹는 녀석은 처음 봤습니다.
무르시... 575...는 차라리 날씬한편입니다 허허..
여러가지로 알아본 관계로 살짝 아는 한도안에서 말씀드릴 수 있을듯 싶네요...
ML이 느린 이유는 트랜스미션 세팅탓도 있을듯 싶습니다.
솔직히 무게로 보면 거기서 거기이니까요..
그리고.. 카이엔같은경우 코리안 프리미엄 패키지 집어넣으면 어지간한 상황 아니라면 옵션에서 큰 불편함은 못느끼실껍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옵션 바리에이션이 상당히 넓고,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폭도 상당히 크기 때문에 불필요한 옵션에 추가지출을 할 필요 없다는것도 한가지 매력이라고 봐야할듯 싶네요.
물론 기다리는게 장난 아니긴 합니다만..ㅎㅎ
수입 개솔린 SUV치고 연비 잘나오는건 FX나 RX빼고는 기대를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싶습니다만.. 이번에 새로나온 카이엔의 경우 연비.. 생각처럼 무시무시하지는 않더군요..
터보가 실연비 5키로정도 나온다고 하니까.. S나 기본형의 경우는 6키로대도 찍을 수 있을듯 싶습니다.
뭐.. 지금타고있는 투아렉 3.2개솔린도 도심주행 5키로가 살짝 안나오는 상황이니..ㅎㅎ
그나저나 카이엔이라고 해도 S이상은 돼야 타 수입SUV와 차별화된 가속감을 즐기실 수 있을듯 싶습니다.
시승해본 소감으로는 기본형같은 경우 큰 차이를 발견할 수 없겠더군요.
특히나 비슷한 스펙에 잘나간다 싶은 X5나 FX35와 비교해본다면 더욱 그럴듯 싶습니다.
그래도 트랜스미션 세팅같은것이 워낙 훌륭해 체감가속감은 좋긴 하겠지만.. 정말 속도감에 민감하시다면 살짝 욕심내셔서 S로 가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기본형의 경우.. 솔직히 프리미엄 패키지 집어넣어도 옵션에서 살짝 아쉬운감이 없지 않을듯 싶습니다.
정 예산이 부족하시다면 FX35나 45... 가격에 비한다면 일단 주행성능만 봤을때 이만한 차 구하기 쉽지 않을듯 싶습니다.
뭐.. 오프로드 성능 떨어진다.. 공간활용도 떨어진다 뭐다 하더라도.. 일단 그 끝발날리는 주행감각 한번 맛보신다면.. 다른데 눈돌리기 쉽지 않을듯 싶은데요..^^;;;;;;
구형 카이엔S와 FX45의 주행감각을 비교해본다면.. 차라리 호쾌한 순간 가속감같은건 FX쪽이 좀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서스펜션쪽에서의 정제감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건 아무래도 카이엔쪽이 낫긴 했습니다만..
그리고 도진개진이겠습니다만.. 오프로드 성능은 카이엔쪽이 좀더..낫습니다..(글쓰면서도 얼굴이 화끈거리는군요..^^;;)
써킷테스트에서 X5 4.4i보단 훨씬 빠르고 카이엔S보다도 약간 빠릅니다~^^
연비는 8만원 가득넣고 고속도로만 타면 800~900정도 타구요..
95%시내만 주행하시면 500~600은 충분히 탑니다~^^
a/s받기에는 벤츠가 좋겠죠. 즐거운 하루 보내시구요.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011-294-9869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