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하니 위에두분들 다 TDI club ^^ ㅎㅎ;;; 저도 파삿 스포트오너입니다.
DSG 간단히 설명하면 수동미션인데 기계가 클러치도 대신 밟아주고 변속도 대신 해주는
그런 개념이라고 생각하심됩니다. 자동의 편리함과 수동의 퍼포먼스와 고효율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다운쉬프트도 빠르긴 하지만 업쉬프트경우에는 숙련된 드라이버의
수동변속보다도 훨씬 빠르게 변속되기때문에 가속시에 잇점이 많습니다. (0.0x초)
따라서 같은 차종이라도 DSG 의 제로백이 수동의 제로백보다 빠릅니다.
게다가 자동변속기와는 달리 토크컨버터가 없는 수동변속기식이기때문에 연비가
수동과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클러치쪽 문제로 토크제한이 좀 있습니다 .현재
GTI , TDI 에 달려있는 DSG 경우는 40정도가 한계인데요 이건 더 보강된 제품이
나온다고하네요.
간단히 말하면 수동변속기 기능위에 자동의 옷을 입혀놓은것으로 생각하십시오.
변속타이밍이 수동이상으로 매우 빠릅니다.
속도 쭉 ~~올라갈때 보면
변속되면서 알피엠이 팍팍!!! 떨어지는게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연비및 성능적으로 최대의 퍼포먼스가 발생합니다.
폐일언하고
네이버에 TDI Club 에 오십시오.
DSG 에 대한 자세한 설명(전문가 이상이라고 폭코에서도 혀를 두릅니다...) 많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인터넷 동호회중에서 가장 매너있는 곳입니다.
좋은 정보,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날 수 있을겁니다.
http://cafe.naver.com/vwtdi.cafe
GT TDI 나 GTI 에는 있습니다.
DSG 간단히 설명하면 수동미션인데 기계가 클러치도 대신 밟아주고 변속도 대신 해주는
그런 개념이라고 생각하심됩니다. 자동의 편리함과 수동의 퍼포먼스와 고효율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다운쉬프트도 빠르긴 하지만 업쉬프트경우에는 숙련된 드라이버의
수동변속보다도 훨씬 빠르게 변속되기때문에 가속시에 잇점이 많습니다. (0.0x초)
따라서 같은 차종이라도 DSG 의 제로백이 수동의 제로백보다 빠릅니다.
게다가 자동변속기와는 달리 토크컨버터가 없는 수동변속기식이기때문에 연비가
수동과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클러치쪽 문제로 토크제한이 좀 있습니다 .현재
GTI , TDI 에 달려있는 DSG 경우는 40정도가 한계인데요 이건 더 보강된 제품이
나온다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