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절대전진 07/21 18:33 답글 신고
    피아노로 음을 만들어는 것이 아니죠
    4기통이랑 6기통은 노는물이 틀립니다
    4기통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건 아닙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고려해 선택하는것이 현명할 뿐입니다..

    6기통이 마음에 드신다면 6기통모델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 레벨 중위 1 cylon 07/21 19:41 답글 신고
    같은 배기량에선 4기통엔진이 기통당 체적이 커서 기통 하나의 폭발력도 크므로 소음,진동은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얼마나 더 매끈하게 엔진회전수가 올라가느냐에 따라 사운드 차이는 있죠...구조적으로 피스톤 왕복거리가 긴 롱스트로크형(대표적으로 베타2.0)은 둔탁한 소리가 나고, 그 반대인 숏스트로크형(시리우스, 감마엔진 1.4)에서 더 경쾌한 엔진음이 납니다.
  • 레벨 중령 1 DrZ 07/21 22:15 답글 신고
    현대에 소리팀 있습니다. 아직 엔진가짓수와 기술이 독일수준을 못따라갈 뿐이지...
  • 레벨 소령 1 idrive 07/22 11:15 답글 신고
    6기통의 장점 - 정숙성, 부드러움, 고속연비 굿
  • 레벨 병장 잘구르마 07/24 13:40 답글 신고
    운동역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기통형태는 직렬6기통과 12기통입니다. 피스톤 왕복운동에 따른 2차 진동을 스스로 상쇄시키고 4기통 대비 1행정당 폭발횟수가 많기 때문에 자체진동도 적고 듣기좋은 실키음을 들려주죠. BMW가 보닛이 길어지고 실내 공간 확보가 어려움에도 직렬 6기통 엔진을 고집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토스카는 기통간격을 줄여서 6기통을 가로배치했죠. 이래서 세계 유일의 가로배치형 직렬 6기통 엔진을 단 차가 되었습니다. (볼보도 가로배치 모델이 있긴 합니다만 엔진크기때문에 미션을 개조해야만 했죠)
    4기통은 자체진동, 소음을 줄이기 위해 BSM을 쓰지만 직렬6기통은 필요없지요...소나타 트폼이 BSM빼서 마력, 연비는 높였지만 부밍음이 문제화 되기도 했었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