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주행시 연비가 장거리 정속주행에 비해 안좋은 이유
시내주행은
도로의 교통흐름상 잦은 정체와 서행을 반복합니다
문제는 가속시 급가속을 하게되면
정속주행시의 연료분사량에 비해
약 10배 이상의 연료량을 쏟아붓게 됩니다
통상 정속주행시
대게의 자동차는 연료분사량이 약 2~3ms인데 반해
정차후 급가속시엔
연료분사량을 측정해보면 20ms이상이 나옵니다
밀리세크(ms)는
인젝터에서 연료를 분사하는 짧은 시간을 일컫는데
엔진구동중엔
거의 연속적으로 분사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급가속시와 공회전시의 연료분사량의 차이를
정비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스코프로 측정했을경우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급가속을 삼가해야 하는 이유 이제 아시겠지요 ^^
고유가시대 연비에 관심들이 많으실텐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운행습관입니다 ^^
연비절감기기에 관심을 갖는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정속운전을 생활화하시고
애인의 가슴을 다루듯이 부드러운 운전만이
연료비의 부담에서 자유로울것입니다
성급하게 악셀 페달 밟는순간 얼마만큼의 연료를 쏟아붓는지......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주행하는 분들 꽤 많더군요.. 특히 맨날 다녀서 익숙한 지역일수록 신호체계를 꿰고 있다고 생각해서 더 그런지....물론 완전 막히는 길에선 어쩔 수 없지만.
순전히 연비만 따지면, 부드럽게 주행해서 신호대기 많이 하는게 나을까요, 가속페달 더 밟아서 가능한 한 많은 신호를 통과함으로서 정지횟수를 줄이는 게 나을까요...물론, 후자의 경우는 과속이 필연 동반될테니, 안전상 바람직하지 않겠군요.
6일은 고탄력 연비 주행..
기름채우기 하루전! 분노의 질주 .....연비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