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학창 시절부터 오랜기간 눈팅해온 올해 31살된 회원입니다.
한번도 보배에 글을 써본적이 없지만, 한번은 글을 써보고 싶고,(국게에 한번 썻었네요 수정)
제차의 추억을 보배에 남겨놓고 싶은 마음에 첫글 등록합니다!
시작합니다.
첫차 Rezzo입니다. 첫차로 당시 가격대가 저렴했던 중고로 데려왔던 녀석입니다..(부담없이 타보려..)
하지만, 첫차인 주인을 미케닉으로 만들어 주었던...무시무시한 녀석..
헤드가스켓, 부식 등으로 속을 썩였으나, 18만에 데려와..30만찍고 갔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제대로 된 회사에 취직 후 새차를 뽑게되었습니다.
Spark S (생에 첫 신차)
보배를 항상 즐겨보는 유저로써, 차는 끝물이 잔고장 적고, 안정적이다는 믿음으로
14년 12월 신차 출고하였습니다. 그 동안 맘고생하며 Rezzo 타고다니다 보니..
오히려 심장병을 앓고 있던 Rezzo 보다 출력이 좋다 생각이 들정도 였네요
세차를 즐겨하던 터라 항상 깨끗하게 해주려고 노력했었어요
하지만, 꽤 오랜기간 운전을 하다보니, 아직은 젊긴 하지만 출력, 공간 등 불편사항도 많이 있었어요
장거리 여행을 즐겨하기도 했구요..
그래서 오랫동안 고민하며, 기변을 하고 싶었습니다.
17년 연초,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아방스 스틱 VS K3 스틱
쌩뚱맞게 왠 스틱이냐 하시지만, 스틱운전에 익숙하기도 했고..
저의 큰 문제점이..운전중 졸음을 잘 못참아요,, 장거리 뛸때는 휴게소에서 1~2시간씩 자고 가는 정도
스틱이면 졸림이 좀 덜하기도 하고,, 치고나가는 맛도 있고...
자가용 스틱을 운용하는 로망도...있고..
사실 성격이 약간 비주류 스타일 입니다. 그나마 희귀할 듯 하던 K3에 맘에 가더군요
또, 적정한 차량급은 본인 연봉의 50%라던 보배의 어떤 글도 생각도 나고...하여..
그래서, 바로 계약했습니다.
오래 걸렸어요..비주류..6주넘게 기다린거 같아요
대리점에서 취소하면 안되신다고...거듭 부탁하시던...스틱...
두둥..K3 디럭스(깡통) 출고되었습니다.!
깡통 스틱+컨비팩
큽니다..커요...스파크를 타던 저에게 차가 굉장히 크게 느껴졌습니다.
깡통스러운 녀석...노브도 바꿔주고.. 옆에 굴러다니는 비닐은 신차출고비닐...
패달도 스포츠 감성 가득하게..알루미늄 순정페달로 바꿔주고..
역시 남자는 스틱이지...스스로 위로하며(싼맛에 샀으면서 -_-) 잘 타고 다닙니다.
브이쿨 썬팅도(K14)해줬습니다. 반사느낌이 좀 있지만 에메랄드 빛의 영롱한 모습..
깡통15인치에서, 17인치 풀옵휠도 업어오고! 사실 이 휠로 바꿀꺼 염두하고 깡통휠 출고했습니다.
위 현재, 아래 과거
합법적인 순정교체를 주로 좋아합니다.(테일램프 순정품 교체는 문제 없다고 들었습니다.)
기존 깡통 전구형 테일램프를 풀옵션 LED 테일램프도 교체해줬어요
사진은 없지만, 깡통은 브레이크 등도 없어서, 풀옵션 순정부품으로 달아도 줬습니다.
깨끗한 실내를 위하여 코일매트도 깔아주고, 클러치 페달때문에, 걸려서 확장형은 못깔고...이런 변수가..클러치..
순정사이즈가 나오는 저렴한 녀석으로(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 구매)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머스트 헤브 아이템 열선 풀옵션 핸들 교체
이거 안했으면 정말 후회 할뻔했습니다.
크루즈 기능도 살아나고,,(스틱도 사용가능 항속기어 넣고 크루즈 ㅋㅋ)
무엇보다 지금 이 겨울 열선핸들.... 강통수동의 우레탄 핸들이었으면..어후...
항상 깨끗하게 세차도 해줍니다. 정말 귀찮으면 자동세차도 걍 들어가요
넌 수출형이냐...수출형 느낌나는 주황색 리플렉터 스티커도 붙여주고 (이거 등화류 불법튜닝 아니겠죠?)
지금 생각해보면 걍 아방스 살껄도 후회하고 있지만 (200마력대의 수동이라니..)
일단 가격 부담스럽지 않고..(1300만원짜리 신차) 자기위로 -_-
경차타고 다니던 때에 비해 출력 출중하니 만족스럽게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예전 스틱에 비해, 전자식 악셀링의 부자연 스러움(반박자 느려요)이 있지만 적응되니 이것도 괜찮아요
스파크 타던때에는 어린 나이에 이것저것 많이 했었지만..
오디오, 일체형서스, 휠, 맵핑 등...(왜 했었나 생각도 듭니다 이젠..이미 내차가 아닌 것을..)
요즘에는 순정그대로의 모습에 깔끔하고, 깨끗하게 타고다는 것이 좋다고 느껴지네요
사실 귀찮기도 합니다..(세차 횟수도 줄어듬...)
적다보니 굉장히 길게 쓴거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사진첩을 제공해주신 보배드림에도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드라이빙 하시고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바라시는 모든 일들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_ _)
진짜 레어차가 되었네요
수동매니아로써 추천드립니다
안운하세요
차멋집니다! 추천!
2018년에도 안전 운전 하세요
2018년에도 안전 운전 하세요
디젤의경우는 차이가 있을듯 합니다.(추측)
하지만 차의 급을 생각했을때..하부소음은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할것 같아요!
안운하세요.
추천 드립니다!
차라리
아방스 수동에
튜익스패키지 넣어서
사시지
엠뜨리처럼 레드나 라임색으로
워낙 가성비가 좋아서 만족은 합니다.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복받으세요!
아방스는 노말 엑세레다인디...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진짜 레어차가 되었네요
수동매니아로써 추천드립니다
안운하세요
회원님도 안전운전! 복받으세요!
차멋집니다! 추천!
복많이받으세요~!
K3 10년 넘게 타고 다니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래요~~^^
감사드립니다. 복받으세요!
보시면 아는척 해주세요^^복받으세요!
복많이받으세요!
복많이받으셔요!
와우 멋집니다
복많이받으세요!
복받으세요!
전자식 엑셀이 다 그런가봐요
복많이받으십시오!
차 대세요ㅋㅋ
수동 매력있죠
레어차량이시네요!
새해 복 받으십시오!!
복받으세요!!
"사진은 없지만, 깡통은 브레이크 등도 없어서, 풀옵션 순정부품으로 달아도 줬습니다." 이 부분에선 허걱!! ㅋㅋㅋ
세상에..안전을위해 달아줬습니다.
복받으세요!
오토면 덜하겠지만 제차도 스틱이라 스로틀 개입시점이 미세하게 굼뜨게 느껴지는것이..
복많이받으세요!
진리는 오토지요.
편한게 최곱니다
없습니다!ㅎㅎ 복많이받으세요
rpm재밌게쓰고다니면 아무래도 떨어지구요
고속도로 항속은18~19정도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NF쏘나타 05년식휘발유 스틱 타고있습니다
안운하세요~^^
복받으세요!
궁금한게 있어서...열선핸들도 배선이 살아있나요? 스위치 작업은 따로 하신건가요?
감사합니다. 복받으셔요
복많이받으세요!
복많이받으세요!!
열심히따라가보겠습니다.
복받으세요!
LED 보조등 달린 선반을 사서 통째로 교체해야합니다.
깡통에 달린 보조등없는 선반은 품번 85610-A7000WK이고,
일반 전구타입 보조등 선반은 품번 85610-A7010WK,
LED 보조등 달린 선반은 품번 85610-A7020WK(트림 어셈블리-패키지 트레이)입니다.
부품 가격은 46,750원이고 교체하는 건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나저나 LED브레이크등은 가격이 꽤나 비쌀텐데...
저는 그냥 보조브레이크 선반만 교체해서 타고 다닙니다^^;
선반교체한다고 차나온지3일만에 시트를 내렸었네요 ㅎㅎ복받으세요!
추천^^
일부몰지각한 사람처럼 야간에 라이트안켜고 후미등켜지말자고요 유독 k3와 sm5들이 자주그러네요
글쓴분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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