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지의 시초인 스포티지 아멕스[50]조회 14,936 | 추천 21 | 2012.02.29 (수)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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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년식 기아 스포티지 /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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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차량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저의 2002년 10월식 스포티지 아멕스는 기아에서 단종을 선언한 후, 출고 마지막 차량입니다.
1993년도부터 출시하여 소위 끝물이라 완성도가 완벽하다 믿었는데.... 인수후에 말도 못하게 중대 결함이 심했습니다.
주행중 시동꺼짐은 물론이고, 정차중에는 RPM이 춤을 추어 고질병인 RPM부조화 증상이 악질적이었습니다.
보증기간이라 기아사업소를 1년 6개월간 출.퇴근 도장 찍으며 기아랑 싸웠습니다.
엔진도 교환하고 배선도 통째로, 플런져는 2번 교환, 알터는 3번 교환 등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경험들이
제 차계부에 고스란히 적혀 있습니다.
다행히 스포티지 동호회의 활동으로 인해 말 그대로 반병신(?) 미완성차를 현재는 정상차로서 거듭 탄생했습니다.
- Q. 애마와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황당한 사건, 사고가 있나요?
- 매년 자동차 동호회에서 열린 전국정모때 추부의 서대산에 모여 오프로드 코스를 만들고 대회를 열어 참피온을 뽑고
다같이 경기를 즐기는 데 이처럼 재미난 실제 경험은 전무한거 같습니다.
솔직히, 시판중인 프레임 차량중에는 대개 고가의 차량이 많아 하드코스는 엄두도 못 내는데
스포티지는 다양한 튜닝도 저가에 가능하고 자가정비도 많은 경험과 대개 고수들이 많아 자체 해결까지 하는데
이것을 끝으로 사라지는 풍경이 그저 아쉽습니다.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비록 말많은 진공식 4륜이지만 진공호스 불량만 점검하면 캠식보다도 편하게 조작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5년전에 약간의 튜닝업을 하긴 했는데요, 그 이후론 오프로드 가 보질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당시 기아의 엔지니어들이 참으로 대단했던 거 같습니다. 지금의 기아는 아니지만요~
이 기술과 베이스로 CR-V나 포드 이스케이프 등등 히트~쳤지만...스포티지는 불쌍하게도 국내엔 인기가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확실히 R 엔진은 명품인거 맞습니다!!! 이걸 제 스포에 얹으면 좋겠습니다만...
추천 감사드립니다.
자랑입니다만, 차계부 작성으로 10년타기 운동본부 행사에서 1등 했던 적도 있습니다.
소중한 댓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님께서 올리신거 보니까...........저는 참 막탔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나름 소모품 전부 교환하고 경정비 다해가며 등유넣어도 잘간다며 등유넣으라는 친구들의 뻘소리 무시하고 경유 꼬박꼬박 넣어주고;;
연비는 저보다 안나오시네요^^;; 전 시내 8~9km 고속 11~13 나왔었습니다 ㅠ
이젠 hd디젤로 넘어와서 잊고 지냈는데 이제 기억이 나네요;;
반가운차량이라 추천10점드립니다~!
차계부 보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한눈에 보이니 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0!
댓글 말씀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차를 사랑하시네요^^ 저도 차를 좀 아껴줘야 되는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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