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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360뭐다냐 02/26 18:58 답글 신고
    640과 599...
    속도가 좀 더 빠르다고 그차가 더 우세하다고 보긴 힘듭니다
    람보르기니는 놀라운 성능에 화살처럼 빠르게 직진할 수 있도록 만든 차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코너링,접지력등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운전자의 실력을 요합니다
    반면 599는 코너링 공기저항 접지력 편리성 등에선 동급 수퍼카들 중에서 페라리의 이름값을 할 만큼 최고라 불릴만 한 차입니다
  • 레벨 1 탁월한가속력 02/26 21:12 답글 신고
    애구~~~3.18과3.47/10.21과 10.39
  • 레벨 병장 rune 02/26 23:53 답글 신고
    두 차량 다.뉘르 기록을 봐야..
    개인적 생각이지만 뉘르(노르드슈라이페)에서 빠른차가
    가장 빠른 차라고 생각합니다.

    뉘르에서 575M 8:05초 디아블로 GT 8:04초

    무르시 경우 가장 최근(뉘르에서) 랩타임은 7분43.5 초 이정도면 매우 빠르죠

    599GTB의 기록은 아직..

    람보의 코너링은. 작은 트랙에서문제가 될지 모르지만.

    노르드 슈라이페 같은 장거리코스 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레벨 하사 3 LUCE 02/27 02:26 답글 신고
    제 생각입니다 절대 이론적인건 아닙니다....
    뒷쪽 에 펜더의 깊이가 얕다고 해야할까요? 아님 뒷쪽차체의 높이가 높다고해야할까요 무튼 뒷쪽이 옆에서 보면 뚱뚱하네요..... 그래서 코너링할때 확실히 쏠리긴 할것같네요..... 제생각이에요.... 동급은 아니지만 F50이나 엔쵸에 비해서 뒷쪽옆라인이 상당이 두툼한 것 같아서요.....
  • 레벨 훈련병 페라르기니 02/27 12:29 답글 신고
    2002년도에 무르시엘라고의 랩타임이 7분50초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LP640이 겨우 7초 빠른거네요 물론 7초가 많은 차이이긴 한데 무르시엘라고가 LP640으로 나오면서 성능에도 엄청난 변화가 있었잖아요 그러면 무르시는 코너링에 문제가 있는건가요??그리고 무르시는 다른 페라리들에 비해서 굉장히 무게가 많이 나가는데 뛰어난 직선달리기 성능에 비해서 기록이 덜 나오는 이유는 무게나 코너링 때문인가요?? 그나저나 무르시는 순정이 아니잖아요!! ㅋㅋ 리어 스포일러를 떼야 해요 ㅋㅋ 아참 그리고 엔쵸페라리의 랩타임은 얼마인가요??
  • 레벨 병장 rune 02/27 13:39 답글 신고
    엔쵸는 아직 기록이..
    아 그리고 7분43.5초의 무르시 기록은 2002년 기록이더군요
    7분50초역시 2002년 맞구요 아마 LP640은 어떨지 모르겠군요.

    무르시가 LP640오면서 메커니즘엔 변화가 없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단지 제로백과 최고속도만 올라간정도.

    디아블로VT에서 SV로 넘어온 정도로 보시면 무난 할 듯
    요즘 람보가 직진성능이 다른 차들에 비해 뛰어나지도.
    그렇다고 코너링도 떨어지지도...않다고 생각
    자동차 잡지 시승기를 보면 (LP640) 특별히 599GTB 나 포르쉐터보 등
    다른 모델 보다 특별히 뛰어난 점은 없고.
    단지 람보특유의 매력을 중심으로 썻더군요.

    어째든 599나 lp640은 비슷비슷 하고 트랙에 따라. 랩타임이 결정되는 정도?

    다른 차 얘기지만.

    코너링갖고 논할 수 있는것은 카레라 GT뿐 인거 같아요

    참고로 카레라 GT 랩타임 7분 28초 더군요
    존다S가 7분44초
    멕라렌 F-1은7분45초 구요.

    ..제일 궁금한 랩타임은 부가티 EB110과 F-50 람보디아블로SE30 아시는 분 혹시.?
  • 레벨 원사 3 [듀오] 02/27 15:48 답글 신고
    무르시만의 매력. 풀타임 4륜구동.
  • 레벨 병장 soohyunie 02/27 17:23 답글 신고
    무르시에서 LP640으로 오면서 6.2L에서 6.5L로 바귀었고..
    580마력에서 640마력으로 뛰었습니다.
    역시 리터당 100마력은 못넘지만.. 2000rpm도 안되는 곳에서 토크의 60%가
    나오기에 여전히 무식한 힘을 보여주는 엔진이죠.
    흡기배니폴드가 다듬어지고 트랜스미션 또한 새롭게 기어비가 조정되었습니다.
    1단으로 100km를 커버하고 그 넓은 기어비 이지만.. 타이어를 찢어버릴듯 출발하는

    그냥 다분히 빠르다가 아니라 람보르기니만의 도특한 성격을 잘 담은차죠.
    슈퍼카의 매력은 다분히 빠르다보다는 그 메이커의 성격을 얼만큼 잘 담느냐가
    아닐가 합니다.

    부가티 EB110은 랩타입이 돌때마다 다르다고 하더군요. 역시- 운전하기 가장
    힘든차가 맞나봅니다.
  • 레벨 하사 3 LUCE 02/27 23:32 답글 신고
    부가티 차량들은 전부 운전하기 힘든가 봅니다 허허...... EB16.4도 그 엄청나게 육중한 몸매덕분에 4륜임에도 불구하고 코너링에서 대책이 안선다죠 아마.....16.4를 ESP끄고 주행한다면 어떨런지..........ㅎㅎㅎㅎㅎㅎ
  • 레벨 중사 1 Zenai 03/17 20:44 답글 신고
    와..정말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다만 성능은 LP640이 우세하다 보긴 힘들고..
    이정도 차이면 거의 같은 성능이라 보면 되겠네요.
    0 - 60 mph - LP640. 3.2s 599GTB.3.5s
    0 - 100 mph - LP640. 7.0s 599GTB.6.9s
    0 - 400M - LP640. 11.2s 599GTB.11.2s
    (60마일까지 LP가 우세 100마일까지 599가속이 더 우세 400 동일)
    거의 미미하네요. 엄청난 기록을 기록한 두 라이벌 머쉰의 성능이
    막상막하라 더 멋지네요 ㅎㅎ

    이런 정보지 어디서 구하셨는지 궁금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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