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Quattrorute 발췌
Lamborghini Murci?ago LP640 e-gear (composite brakes)
Top Speed
339.411 Kph - 210.90 Mph @ 8.000 rpm
Acc. Kph
0-60 1.8s
0-100 3.18s (NEW QUATTRORUOTE RECORD! Prev 599GTB, 3.47s)
0-160 7.0s (app. 100 mph)
0-200 10.21s (599 GTB did 10.39s)
0-240 15.2s (app. 150mph)
0-260 18.8s
?mile 11.2s @ 206.1 Kph
1 Km 20.1s @ 267.1 Kph (as like as 599GTB, less speed)
acc. VI gear
70-120 7.8s
70-200 20.6s
Brakes Kph
100-0 39.2m (1.00g)
200-0 136.0m (1.16g)
Fading: OK
Noise
130 Kph: 81 dB
max: 105.5 dB
Handling
Vairano Handling track: 1?8?40 (air: 6.6캜, track 7.8캜)
Skipad: 1.11g
Weight:
1938 Kg - 4260 Lbs (with 4/4 fuel, driver and correvitt)
속도가 좀 더 빠르다고 그차가 더 우세하다고 보긴 힘듭니다
람보르기니는 놀라운 성능에 화살처럼 빠르게 직진할 수 있도록 만든 차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코너링,접지력등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운전자의 실력을 요합니다
반면 599는 코너링 공기저항 접지력 편리성 등에선 동급 수퍼카들 중에서 페라리의 이름값을 할 만큼 최고라 불릴만 한 차입니다
개인적 생각이지만 뉘르(노르드슈라이페)에서 빠른차가
가장 빠른 차라고 생각합니다.
뉘르에서 575M 8:05초 디아블로 GT 8:04초
무르시 경우 가장 최근(뉘르에서) 랩타임은 7분43.5 초 이정도면 매우 빠르죠
599GTB의 기록은 아직..
람보의 코너링은. 작은 트랙에서문제가 될지 모르지만.
노르드 슈라이페 같은 장거리코스 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뒷쪽 에 펜더의 깊이가 얕다고 해야할까요? 아님 뒷쪽차체의 높이가 높다고해야할까요 무튼 뒷쪽이 옆에서 보면 뚱뚱하네요..... 그래서 코너링할때 확실히 쏠리긴 할것같네요..... 제생각이에요.... 동급은 아니지만 F50이나 엔쵸에 비해서 뒷쪽옆라인이 상당이 두툼한 것 같아서요.....
아 그리고 7분43.5초의 무르시 기록은 2002년 기록이더군요
7분50초역시 2002년 맞구요 아마 LP640은 어떨지 모르겠군요.
무르시가 LP640오면서 메커니즘엔 변화가 없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단지 제로백과 최고속도만 올라간정도.
디아블로VT에서 SV로 넘어온 정도로 보시면 무난 할 듯
요즘 람보가 직진성능이 다른 차들에 비해 뛰어나지도.
그렇다고 코너링도 떨어지지도...않다고 생각
자동차 잡지 시승기를 보면 (LP640) 특별히 599GTB 나 포르쉐터보 등
다른 모델 보다 특별히 뛰어난 점은 없고.
단지 람보특유의 매력을 중심으로 썻더군요.
어째든 599나 lp640은 비슷비슷 하고 트랙에 따라. 랩타임이 결정되는 정도?
다른 차 얘기지만.
코너링갖고 논할 수 있는것은 카레라 GT뿐 인거 같아요
참고로 카레라 GT 랩타임 7분 28초 더군요
존다S가 7분44초
멕라렌 F-1은7분45초 구요.
..제일 궁금한 랩타임은 부가티 EB110과 F-50 람보디아블로SE30 아시는 분 혹시.?
580마력에서 640마력으로 뛰었습니다.
역시 리터당 100마력은 못넘지만.. 2000rpm도 안되는 곳에서 토크의 60%가
나오기에 여전히 무식한 힘을 보여주는 엔진이죠.
흡기배니폴드가 다듬어지고 트랜스미션 또한 새롭게 기어비가 조정되었습니다.
1단으로 100km를 커버하고 그 넓은 기어비 이지만.. 타이어를 찢어버릴듯 출발하는
그냥 다분히 빠르다가 아니라 람보르기니만의 도특한 성격을 잘 담은차죠.
슈퍼카의 매력은 다분히 빠르다보다는 그 메이커의 성격을 얼만큼 잘 담느냐가
아닐가 합니다.
부가티 EB110은 랩타입이 돌때마다 다르다고 하더군요. 역시- 운전하기 가장
힘든차가 맞나봅니다.
다만 성능은 LP640이 우세하다 보긴 힘들고..
이정도 차이면 거의 같은 성능이라 보면 되겠네요.
0 - 60 mph - LP640. 3.2s 599GTB.3.5s
0 - 100 mph - LP640. 7.0s 599GTB.6.9s
0 - 400M - LP640. 11.2s 599GTB.11.2s
(60마일까지 LP가 우세 100마일까지 599가속이 더 우세 400 동일)
거의 미미하네요. 엄청난 기록을 기록한 두 라이벌 머쉰의 성능이
막상막하라 더 멋지네요 ㅎㅎ
이런 정보지 어디서 구하셨는지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