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가문에서 생산된 두 대의 자동차
귀족이 통치하던 시대에는 실제적으로 지나친 호화스러움 때문에 문제기 많았다: BMW 또는 Jaguar, XK 또는 6er, V8- 엔진 또는 충분한 6기통 실린더? 이것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거의 80,000유로에 가까운 금액으로 Sportcoupe 를 소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럭셔리 Sportcoupe 를 구매 할 때 차의 기본 특성에 관한 질문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BMW 630 와 Jaguar XK 3.5 V8는 복잡한 도시가 아닌 자연이 있는 도시 근교의 높은 담이 있이 있는 집에서 오늘날의 귀족들과 함께 살면서 장식이 많은 메탈 대문들이 즐비한 럭셔리 빌라 사이를 여유롭게 굴러간다: Luxuscoupes BMW 630 와 Jaguar XK 3.5 V8 는 유명한 건축가, 톱 스타와 톱 매니저 그 외의 세계 최고 연봉으로 부와 명성을 자랑하는 이들이 몰고 다니는 럭셔리한 삶의 심볼과도 같은 차이다.
이 두 자동차보다 더 높이 평가되는 럭셔리 클래스 차들은 그리 많지 않다.
스스로 연봉 200,000유로를 버는 사람들도 이러한 계층 구조간의 차이는 뚜렷이 알고 있을 것이다. 더 유명한 그리고 더 명성 있는 가문에서 생산된 자동차 또한 시작은 작게 출발한다.
이에 소모적이라고 할수 밖에 없는 5미터 길이의 Coupe 클래스에 더욱이 거의 강제적이라 할수 있는 가격적인 부분을 맞추기 위한 " Entrance model " 이라는 개념이 있을 정도이다.
2단 도어를 장착한 럭셔리 클래스 BMW 630i의 가격은 65,100유로로 더욱이 XK 3.5 보다 12,800 유로가 저렴하다 .
하지만 BMW보다 12,800유로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Jaguar- 주니어는 더 많은 기본 옵션을 장착한다.
자동화? 기본옵션, 고급 가죽 인테리어? 기본 옵션, 고급목재? 기본옵션, 좌석히터? 기본 옵션, DVD-네비게이션? 이 또한 기본 옵션이다. 만약 이러한 것들이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지 않는다면 Jaguar XK 3.5 V8 는 BMW와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 분명하다.
Jaguar-V8 의 사운드는 청각적인 축제와도 같다.
서로 다른 사운드는 근본적으로 차별화된 엔진에서 유발된다.
3.5리터의 배기량에서 사람들은 실제로 6기통 실린더를 기대한다.
그렇다 긴 XK의 후드 아래에는 V8가 명백한 베이스톤의 사운드를 낸다. 그리고 Jaguar 내부 중앙 콘솔에 장착된 정열적인 붉은 색의 출발 버턴을 누른다면 지나간 모든 과거의 좋고 나쁜 추억들이 연상될 듯한 사운드의 축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만약 이때 이러한 경험을 하지 못했다면 늦어도 가스페달을 힘차게 밟을때 롤링스톤의 드럼 연주자 찰리 와츠의 드럼 연주와 같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4,000RPM에서 XK는 와일드 한 V8 베이스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한다. 이때 XK옆의 BMW의 6기통 실린더는 부드러운 얌전한 플롯과 같은 사운드를 발산한다.
비록 이 두 대의 차가 모두 258마력의 파워를 출력하지만 가속력 부분에서는 630i가 더 월등하다.
100km까지의 스프린트를 XK보다 0.7초, 200km까지는 거의 4초를 단축하며 그리고 최고 속력(250km) 또한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들은 Luxuscoupe 에서는 절대적인 요인은 되지 않는다. Luxuscoupe 는 여행을 위한 자동차로 넓은 공간과 실용성이 중요시 되기 때문이다. 다이나믹성 있어서는 BMW가 명백하게 앞서간다.
이 두 대의 자동차는 모두 2+2의 좌석을 장착한다. 긴 여행에서는 BMW가 더 많은 장점을 보여준다. 넓은 뒷좌석에는 실제적으로 2명이 동승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XK의 뒷좌석은 Porsche-911- 형식의 작고 오목한 좌석이 제공된다.
또한 BMW는 버턴 하나만으로 테일 게이트를 열수 있으며 트렁크는 450리터 볼륨의 짐을 실을수 있어 승차들에게 더 많은 편안하고 안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Jaguar 에는 BMW보다 거의 150리터가 적은 트렁크 볼륨이 확보된다.
하지만 Jaguar는 이러한 트렁크 볼륨보다는 차의 귀족적인 형태에 더 많은 가치를 둔다.
이에 Jaguar의 테일 게이트와 리어 윈도는 통일되어 엘레강스하면서 유연하게 흐르는 듯한 차의 뒤 형태를 완성한다. XK는 성공적인 영국의 GT이자 스쳐 지나가는 형상에서는 Aston Martin 과 가까운 차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알루미늄으로 된 차체는 성공적인 창작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Jaguar 는 경합금을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7톤의 무게로 더욱이 BMW-Coupe 보다 60kg이 더 나간다.
이에 Jaguar 는 빠른 방향전환과 커브에서 BMW 보다 확실히 둔해 보이며 결과 또한 마찬가지이다 . 차량의 무게 외에도 이러한 결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핸들과 6단 자동기어에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와는 달리 BMW 는 휠씬 높은 다이나믹성을 보여준다. BMW 의 파워의 흐름은 말로써는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하다.
엔진과 기어 그리고 리어 액슬은 이 Coupe 를 충분한 압력으로 앞으로 끌고 간다.
비록 이 Coupe 가 6er 중에서 가장 약한 주자이기는 하지만 " Entrance model " 로써는 충분한 스포티함을 장착한다.
파워 결핍의 흔적은 찾아 볼수 없으나 BMW는 258마력의 272마력으로 상향시킬 예정이다.
BMW가 장착한 3리터의 엔진은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해낸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Jaguar의 8기통 실린더에 비해 RPM이 적기는 하지만 최고점에서는 BMW가 더 빠르고 이 속도를 더 오래 유지하며 벌써 2,500RPM에서 300n/m토크를 출력한다.
또한 연비에서도 BMW는 10,5 대 11,4 리터로 아주 근소한 차이를 내며 Jaguar 를 뒤로하고 장점을 보이기는 하지만 이때 BMW는 비싼 연료 Super plus를 사용한다는 단점으로 작용 할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 주행성이 액티브 한 자동차를 원한다면 630i을 그냥 지나치지는 못할 것이다.
그 외에도 BMW는 630i에 액티브-핸들 (1 ,200 유로 ), 헤드 업 -디스플레이(1,340유로 ), 야간버전 시스템(2,000유로), 간격레이더(1,850유로)등 Jaguar 에는 없는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하지만 XK는 BMW의 괜찮은 경쟁차임에는 틀림 없는 사실이다.
이유는 Jaguar는 특별함과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인상을 장착하며 부드러운 인상의 차체와 인상적인 사운드는 운전자를 더 당당하게 하며 단 한번뿐인 감동을 전해주기 때문이다.
풍부하게 장식된 내부 공간은 고급스러운 가죽, 섬세한 목재 그리고 두꺼운 카펫등 고 품격의 영국 자동차 귀족에 대한 기대치에 부응하는 은밀한 매력을 발산한다.
그리고 이와 조화를 이루는 것은 BMW에 비해 유연한 Jaguar의 섀시이다. 섀시에서는 더 많은 안락함을 제공하는 Jaguar 가 BMW에 비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다.
이에 Jaguar 와 BMW가 서로에게 만만치 않은 상대임을 증명한다. 하지만 스타일리쉬한 XK 3.5 를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은 지금 서둘러야 할 것이다. 이 영국 차는 200대 한정으로 독일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200대중 150대는 이미 팔린 상태이다. 하지만 작은 위안을 삼자면 내년에 www.autobild.de ?http:>XKrio 의 작은 버전 V8 가 출시 될 예정에 있다는 것이다.
BMW- 후드 밑에는 6 기통의 실린더가 충분한 파워를 출력한다 . 이 엔진은 3 리터의 배기량에서 258 마력과 300n/m 토크를 출력한다 테스트 자동차는 단조 된 18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한다. 커브 길에서는 BMW 좌석은 운전자에게 충분한 사이드 그립 제공한다. 운전석은 테크닉적으로는 별 다르지 않지만 많은 내부 공간의 확보로 움직임이 편하게 인테리어 된다. 2개의 둥근 미터계는 운전자에게 중요한 그리고 꼭 필요한 주행 데이터만을 제공한다. 불필요한 장식성이 강한 장치는 여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2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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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레강스하다지만, 장비면에서 확실히 뒤지는건 어쩔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