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대검 15.05.08 14:34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장 페라리320D 15.05.08 15:03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3 그리핀 15.05.08 15:57 답글 신고
    사실 90년대 나오던 스포츠카들의 완성도가 너무 좋았죠. 당시 워낙 스포츠카 열풍이 전세계적으로 불어서.. 솔직히 환경 규제 만 안받는다면 다시 생산해도 인기있을만큼 좋다고 봅니다.
  • 레벨 소위 2 고정문 15.05.08 19:59 답글 신고
    대략 2000년대쯤 사이에 일본에서 저렴한 중고 스포츠카를 수입해서 한국에서 비싸게 팔았었죠 ,
    일본 중고차 사이트 보고 터무니없는 가격에 놀랐던ㅎ

    그 당시에R34를 좋아했던.
  • 레벨 원사 3 용용이주차장 15.05.08 22:57 답글 신고
    그러네요 일본 스포츠카 많이 없어졌네요.
  • 레벨 중위 1 캐승퍼 15.05.09 21:17 답글 신고
    스포츠카 짱!
  • 레벨 중사 3 달을사랑한남자 15.05.09 23:26 답글 신고
    일본이 참 부러운 부분이 자국의 국산 매이커에서 어느 정도 스포츠성도 있고 개선이 있는 모텔들이 나오는점이 ...
    로더스터나 심지어는 로터리 엔진도 있었자나요...옛날 이야기지만은 다양성은 정말 한국과는 비교 불가라
  • 레벨 원사 3 그리핀 15.05.10 00:08 답글 신고
    그러게요.. 그런데 일본은 내수시장이 커서 그런 다양한 스포츠카가 나올수 있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변명입니다. 일본의 자동차 회사는 무려 10개가 넘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 입장에서 보면 우리나라보다 내수시장이 작습니다. 정말 피터지는 경쟁을 하고 있죠. 물론 서로 중복되지 않는 시장을 개척하는 회사들도 있지만...아무튼 그래서 일찍부터 세계시장 진출을 꾀했고 없는 돈 쪼개서 모터스포츠에 끊임없이 투자했습니다. 누구처럼 건물사는데 10조 투자하고 그런회사 없어요. 자나 깨나 오직 세계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신념하나로 오늘에 이르렀다고 봐야.
    우리나라 메이커들은 본받아야 됩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GT4사자 15.05.11 09:18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전자장치라고는 ABS밖에 없는 5단 수동차(90년식 98년식)를 두대 가지고 있는 기이한 드라이버로서 필자의 글이 잘 와 닫습니다.
    요즘 차들은 보면 한대에 모든걸 다 집어넣으려고 하는 느낌이 아주 강합니다.
    여러가지 차종의 특징을 조금씩 가져와서 하나로 만드는 그래서 요즘 차들은 다 비슷한 느낌이라는.
    1M 과 공냉식911의 경우 제가 사는 미국에선 이미 가격이 슬슬 올라가고 있네요.
    E30M3의 경우 이제 미국에선 팔땐 많이 안모는 조건에 팔때 나한테 다시 팔기 조건까지 붙이고 팝니다...
    95년식 911이랑 05년식 911이랑 가격이 같다는건 그만큼 그차들에 대한 매니아들의 관심이 높아진다는 거요.
    BMW CCA(전세계에서 가장 큰 미국 비머 동호회, 월간지까지 발행합니다)의 글들을 읽어보면
    많은 이들이 요즘 비머랑 캠리랑 틀린게 뭐냐고 울분을 토하는 사람들이 무지 많아요...
    E46 쿱을 가지고 있고 E30도 소유했었는데
    얼마전 대차로535xi를 일주일 타봐도 잘나가는것 빼놓고 운전자의 감성을 만족시켜 주던 그 뭔가
    나랑 차랑 짝 들러붙는다는 그 느낌은 뭔가 좀 걍 잘나가는 무거운 쏘나타...특히나 핸들감각은 뭐 이건 말하기도 싫은.
    근데 자동차 회사들도 돈을 벌어야 하니 참 시대가 그렇네요.
  • 레벨 하사 3 Ghepardo 15.05.11 16:10 답글 신고
    2009년 서브프라임 여파가 가장 클때 10만 달러대 E46 M3, 2만 달러대 NSX, 993을 본적이 있었는데 그당시 차를 사람들 정말 부럽습니다. ㅋㅋ

    자동차 업계에 종사하다보니 이쪽 업계의 과열경쟁이 어느수준까지 왔는지 보이는게 현대, 도요타 같은 mass market brand들이 마진 확보를 위해 가격을 올리는 사이 독일 업체들은 niche 차량 전략에 열을 올리는 모습입니다. 과거 독일차들이 높은 마진으로 한차원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을 선보였다면 지금은 자비없는 cost reduction과 niche market 진출의 결과로 남은게 brand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무리한 니시 차량 전략으로 브랜드까지 손상되면 결국 소비자들은 가성비를 택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레벨 대위 3 전생에나라구한놈 15.05.15 09:58 답글 신고
    특이한 경주에서는 FR 보다 FF 차량들이 랩타임이 훨씬 더 잘 나오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 일본 고갯길 레이서 애들이 FF 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일겁니다.
  • 레벨 중장 봉탄고학주 15.05.27 01:18 답글 신고
    ㅊㅊ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