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idnwu2jka 24.03.06 06:30 답글 신고
    1. 우선 브랜드와 차종을 적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순정' 네비인데 네비 업체에 문의하셨다는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수입 후 딜러사에서 별도로 사제 네비를 장착한건가요? 설치한 업체에서는 본인들이 설치(수입사에 판매한)한 날짜 기준이니 1년 지났다는 주장이 터무니 없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08:32 답글 신고
    1포드링컨이고요. 코세어입니다!
    2 링컨이 아아우토스??란 (네비업체) 협력사를 두고 차를 만든거에요 !
    네비만 따로 제가 구입햇다면 협력업체의 판매기준이 맞겠지만. 차를 제작하는 과정중 (제가 인수하기전) 네비를 삽입한것이기 때문에 그건 두 회사의 문제이지 소비자인 저의 사용 보증기간은 아니라봅니다
  • 레벨 하사 1 idnwu2jka 24.03.06 10:36 답글 신고
    네 말씀하신 내용 저도 이해하는데 네비업체가 거짓말을 하는게 아닌 이상 포드코리아의 정책이 이상한 것 같네요.(네비 업체는 본인들이 포드코리아와 협상한 내용을 주장했다는 뜻) 소비자는 내 차를 내가 산 시점부터가 보증기간 시작이지 네비 업체에서의 장착일까지 고려할건 아니죠. 딜러한테 컴플레인 하셔서 안되면 코리아에 정식으로 문의하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1:09 신고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형님ㅎ
    아직 그업체랑 협의중이라 업체에서도
    코리아에 전화해봐야 소용없다. 이러고있어서요 답답한마음에.ㅎㅎ
    그렇죠? 이게 지금 보편적인일은아닌거 같아서요. 내가이상한건가 싶어서글써본거구요
  • 레벨 하사 1 idnwu2jka 24.03.06 11:21 답글 신고
    예 누가 봐도 네비 사용/보증기간에 대한 부분이 상식적이지 않아서요. 방금 말씀하신 내용 들으니 업체 태도도 의심이 가네요;; 꼭 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2:04 신고
    덕분에 잘. 마무리 지어가는중입니다 ㅎ
  • 레벨 대령 3 흡입압축폭발배기 24.03.06 08:49 답글 신고
    저도 링컨타는데
    아마 네비는 아우토스트라세라는 곳에서
    AS받으시면 될것같아요
  • 레벨 일병 Gag7 24.03.06 09:58 답글 신고
    저의궁궁한점. 그아우토란 업체의 말이.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이거죠
    자기들은. 보증기간이 차에 단날부터 1년이고. 전 차를산지 1년이안되었는대 보증기간이지났다니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4.03.06 13:52 답글 신고
    포드에서.. 일처리를 잘못하네요.. 관련업계 종사하는데..
    협력업체와 계약할때 업체부품의 워런티는 차의 최종출하시점부터 한다고 명시를 보통 하는데..
    그리 못했나봅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4:08 신고
    @꽉찬느낌 넵 그문제는 관계자들도 모르더라고요 그래도네비업체에서. 그래도좋게 결론을 지으려고 하는것같아요!
    소비자입장에선 금시초문인지라 아는사람도 드물고 저도 이런경험이 첨이라서 글올려봄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4:17 신고
    @꽉찬느낌 궁금한게 그럼 출하시점에 그많은차들을 언제 네비설치했는지 데이터가 있다는거죠? 제가 찿아보니 등록일. 차대번호 뿐이어서 언제 네비설치 했는지. 알수가 없던대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4.03.07 13:50 답글 신고
    당연히..차대별 작업리스트는 있습니다. 입항기록, PDI점검기록 등등.. 그런건 소비자한테 주질 않죠..
    출하시점에 네비를 설치하는게 아니라 입항되면 최소 물량을 모아서 업체 불러서 설치를 할껍니다.
    이부분 부터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네비업체의 보증기간이 지나서 안된다는 말은 무시하시고 메이커에 강력히 요청하시면 수리 해줄꺼 같네요..
    계약시 특약사항에 네비 관련 문구가 없었으면..

    차량의 내외관 워런티는 해줘야 되는게 맞는거니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0:40 답글 신고
    그초. 디스플레이나 네비도 링컨에서 만드는거라생각했는대 안닌건 그렇다처도. 교묘하게. 어느한쪽이 (링컨이나 네비업체)갑행사를. 하고있어 소비자가 손해보는 이상황이 저만 궁금한가해서요
  • 레벨 소장 검이승이 24.03.06 14:30 답글 신고
    등록기준 1년이지 이런 정신나간!!!아오
  • 레벨 일병 Gag7 24.03.06 14:39 답글 신고
    좋은게 좋은거다하고 맘편히 생각하고 받은거지만 아쉬워요.깐깐하게 신차검수라도해야하는게 맞는건지 ㅎ
  • 레벨 소령 1 봅어른임 24.03.06 16:59 답글 신고
    골때리네요.. 정식으로 달린 네비게이션 문제인데 협력사로 안내해버리는 것도 답답한데 보증기간이 설치일로부터라니..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ㅠ
  • 레벨 일병 Gag7 24.03.06 22:4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래저래. 신경흐고 시간쓰고 해결하는건 저의 몫인거같아요 ㅎㅎ
    신경쓰려니 여러모로 뒷골이 땡겨요 ㅎ
  • 레벨 중령 1 워나비 24.03.06 21:14 답글 신고
    순정 네비게이션을 서비스센터에서 해결 못하는것도 이해가 안가네요 보통 3년 보증아닌가요
  • 레벨 일병 Gag7 24.03.06 22:49 답글 신고
    이게 센터에서 협력사로 떠넘겨버리니
    제가 모라할말이 없더라고요 거기서 떠들어봐야 해결되는것도아니고.네비업체 측은 1년이라고 네비는 1년이라내요!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4.03.07 13:52 답글 신고
    계약당시 워런티 관련사항 확인하시고... 국토부에 질의한다고 하세요.. 이게 맞냐고?

    뉴스에도 제보한다고 하시고.. 해줄껍니다.
  • 레벨 일병 Gag7 24.03.07 14:35 신고
    @꽉찬느낌 오늘 본사에 전화해서 불편접수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어쩔수없다길래 알아보고 말한건줄알았거든요.하지만오늘 링컨코리아에 전화걸어보니 서비스센터가 왜그렇게 대응했는지 궁금해하더라고요! 링컨 코리아는적극적이라 지켜보는중입니다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