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일단 현직 QM5 오너입니다.
예전부터 주변에서 QM5가 좋다고 하여 차를 구매하게 되었고, 처음 샀을때 몇개월 동안은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기분이 좋아서 썬루프 열고 괜히 여기저기 드라이브 하기도 하고..
암튼 그 전까지 안좋은 차들만 몰다가 난생 처음 넓고 큰 차를 모니까 차를 탈때마다 새롭고 설레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그로부터 몇개월 후였습니다. 산지 몇개월 되지도 않아서 DPF 필터 관련 메세지가 떴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근데.. 정말 자주 이 메세지가 뜨더군요. 최소한 2-3개월에 한번씩은 뜨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 어이없는 것은 이제.. 보증기간이 끝났다면서 저 메세지를 없애려면 갈때마다 7만원 가까이를 주고 태워야 한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되는 걸까요?
차량에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걸 다 태워 없애야 한다는게 그들의 지론입니다.
고속도로를 정속주행하지 않고 시내주행을 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영업직이기에 하루에 고속도로 최소 30분씩 왔다갔다 합니다.
일주일에 못해도 2-300km는 고속도로 달립니다. 집이 의정부인데 인천도 자주 왔다갔다 하구요.
이거 제보해서 르노삼성에 정식으로 클레임 걸려고 하는데요.
어느 언론사의 어떤 프로그램이 적절할까요? 저 지금 르노삼성 본사의 팀장이랑 통화도 했는데 (녹취완료)
정말 미친듯히 화가 나서 그냥은 절대 못 넘어갈것 같습니다. 돌아버리겠네요.
차를 타려면 2개월에 한번씩 정비소 가서 고치든가 아니면 직영사업소 가서 고치라는데
제 집이 의정부인데 직영사업소가 동탄이라 멀어서 못갈꺼 같다니까 그래도 그냥 탈려면 가서 고쳐야 될 것 같답니다.
어이가 없어서....
일단 들어보고 판단해주세요.
동영상 링크 : http://blog.naver.com/blogmento/130186794828
요약
1. QM5에는 이 메시지가 거의 2개월에 한번씩 메세지가 뜬다.
2. 차의 결함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 메세지는 뜨게 되어있다.
3. 고속주행을 안해서 그렇다 (그러나 이것도 사실 아닙니다. 매일 고속도로 타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4. 한번 수리할때마다 7만원씩... 이게 2개월에 한번씩 뜹니다.
5. 삼성 본사에 전화했더니 배째라 하네요.
통화녹음다 해놨고 언론사에 제보한다니까 맘대로 하라는데 해보려구요..
어느 프로그램이 적당할까요? 저 이번에 진짜 가만히는 못있겠네요. 오늘 하루 완전 올인하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