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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감전차 15.10.06 13:24 답글 신고
    토크가 여기서도 나오겠네욥
    가솔린은 토크가 낮아서 rpm을 항상 띄워놔야 하는데 속도가 줄면 rpm도 낮아져서 탈출할때 스피드가 다르죱
    그렇다고 다시 다운시프트하면 변속에 시간 까먹고요....
    하중이동도 영향 있습니다
  • 레벨 일병 히피족 15.10.06 13:28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를 적당히 쓸수있는 알피엠보다 더 높은 알피엠쓸수있는 상황으로 만들어두는 것이군요.
  • 레벨 소장 감전차 15.10.06 13:30 신고
    @히피족 그쵸 2000에서 6500가는것과 4000에서 6500가는 스피드가 다르죱...
  • 레벨 중령 3호봉 봉탄고청소부장 15.10.06 13:25 답글 신고
    각 다야 트랙션을 고나봐리에 써야합...
  • 레벨 일병 히피족 15.10.06 13:28 답글 신고
    각 타이어 트랙션이 틀어지게된다는 얘기시죠?
  • 레벨 중장 성인유머게시판 15.10.06 13:36 답글 신고
    힐앤토라는게 브레이크로 감속하면서 하중은 제동에 유리한 전륜으로 이동시키면서 엑셀로 알피엠 보정(?)하고 쉬프트 다운시는 미션을 보호하는 그런 기술인듯 보이는데...
    이걸 더블 크러치와 후까시로 보정을 하면 아 ... 그게 그거구나 참고로 뒷꿈치로 브레이크 밟고 발가락으로 엑셀을 밟아오다 바꿔서 해보려니 힘들긴 하던데 레이서들이 서킷에서 힐앤토를 쓰는데는 아무래도 이유가 있겠거니 해야할듯 ......
    근데 먼소린지 모르것네 ;;;;
  • 레벨 일병 히피족 15.10.06 14:03 답글 신고
    뒷꿈치로 브레이크를 밟고 발가락으로 악셀을 밟을수 있군요~~
    처음알았어요. 오른쪽으로 발을 휙 꺾어야겠네요.
  • 레벨 중장 성인유머게시판 15.10.07 14:32 신고
    @히피족 그게 더 편해요 ㅋㅋ 물론 저만 그럴수도~
  • 레벨 하사 2 DJeos 15.10.06 16:30 답글 신고
    네 말씀대로,
    힐앤토 = 더블클러치(회전수매칭) + 브레이킹입니다.
  • 레벨 하사 2 DJeos 15.10.06 16:28 답글 신고
    감전차님 말씀하신대로 감속하면서도 rpm 높이 유지하려는게 주된 이유죠. 그래야 코너 탈출 시 가속력을 최대로 끌어낼 수가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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