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체어맨 두둥!!
솔직히 페이스리프트된 이 체어맨H는 정말 10극혐 18...
체어맨을 두고
사골을 논하지 말라
체어맨에 관해서 오해들을 하고 계신 것 같아서
실제로 장기간 운전을 해 본 입장으로서 오해를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기타 사항에 관해서는 무물... ㅎㅎ
1. 연비가 상당히 안 좋을 것이다
시내에서는 맞습니다
3.2리터 기준으로 공인연비 7.4인데
시내에서 정체구간 만나고 어쩌고 하면
실연비 5키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 올리면 완전히 달라집니다
100키로 정속주행 하면 실연비 10키로 넘습니다
120키로 정속주행 해도 실연비 8~9키로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2. 220마력 31토크에 저 무거운 차를 굴리니 안 나갈 것이다
공도에서 K7 2.7하고 드래그를 떠봤는데
간발의 차로 체어맨 3.2가 졌습니다
K7이 워낙 가벼워서 차이가 많이 벌어질 줄 알았는데
체어맨이 수동모드가 편하게 되어있어서였는지
보닛 길이 정도의 차이면... 충분히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K7 2.7 200마력 공차중량 1500키로
체어맨 3.2 220마력 공차중량 1840키로
그리고 평지에서 풀악셀 밟으면
Y20까지 거침없이 속도계가 올라갑니다
Y30 도달하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도달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Y구간은커녕 140 넘어가면
칼치기는 절대 불가능한 차입니다
서스펜션이 너무 소프트해서
핸들 틀면 바로 좌우 롤 엄청 일어납니다
원래 그러라고 만든 차는 아니니 이해는 합니다만
운전하는 사람, 동승한 사람 모두 멀미가... ㄷㄷ
0/2000자